방수, 방습,확실하고, 거기에다 착한 가격에, 오래 입을만한 우의 어디 없을까요?
(시중에 2만원 부터~15만원 이하의 우의는 많이 나와 있지만 검증을 못 했기에...)
제가 욕심이 너무 많은건가요?. ㅎㅎㅎ
솔직히 몆 번 사용하다 보면 코팅이 벗겨져 오래 못 입는 우의에 비싼 돈 투자하기에는 그렇고...
방수, 방습 잘 되고 3`4년 정도, 가격 걱정 안 하고 입을만한 비옷 아시는분 계시면 소개해 주세요.
아마 저 같이 비 옷 때문에 고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제 경험에 의하면 비 엄청올때 의자에 물이 고인줄도 모르고
밤새 앉아 있었지만 조금 꿉꿉함을 느꼇을뿐 물이 새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군복이다보니 튼튼하고 만족스러울겁니다.
바다낚시 갈때도입고... 민물낚시갈때도 입고...
질기니까 ... 성능좋으니까... 때 별로 안타니까...
낚시할때는 정말좋습니다.. 얼룩무뉘만 아니면 등산할때도 입겠더군요
단지 사실때 정품으로... 바지는 안나오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바지는 정품이 아니어도 입을만합니다.
http://www.netpx.co.kr/?OVRAW=%EA%B5%B0%ED%99%94&OVKEY=%EA%B5%B0%ED%99%94&OVMTC=standard
여기 함가보세요 가격은 좀 비싸지만 정품으로 믿을만합니다..
저도 여기서 구매했습니다..
서울에 거주한다면 종로5가 등산복 전문점 중 블랙야크 매장이 두군데 있습니다.
미국 마못이라는 브랜드 제품을 수입해서 판매하는데, 이월상품이 3-5만원(자켓), 바지(오버트라우저)는 7-10만원 정도 할 겁니다. 프리쉽(precip)이라는 자체 방수 멤브레인을 사용한 제품인데, 가볍고 편리합니다. 고어텍스 자켓에 비해 가격이 저렴합니다.
허접한 낚시용 우비보다 훨씬 사용하기 좋고, 방풍자켓으로도 입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도봉산 등산매장에 주말에가면 레드페이스나 에코로바에서 7-8년된 방수 자켓 1-2만원에 땡처리하기도 합니다만
시기가 일정하지 않습니다. 방수기능 좋습니다.
고어텍스 자켓은 보통 7-15만원 정도면 이월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본 고어텍스 상하의 세트로 이월상품은 12-17만원 정도에 구할 수도 있고요(ICI 제품)
웹상으로는 www.okoutdoor.com 의 삽니다/팝니다 에 고어텍스 자켓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바다낚시는 모르지만 민물낚시용 의류 및 모자등은 등산용품을 구입하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고 기능이 좋습니다.
참고하여 가격착하고 좋은 제품 구입하세요.
상세한 구입방법은 쪽지주시면 알려드리지요.
아시겠지만, 고어택스는 30년전에도 50-60만원 했는데,
최근에 많이나오고 값도 많이 싸졌습니다.
제 경우엔 30년째 설악.지리산 동절기 종주에서 부터 낚시등 생활에 다양하게 입고 다닙니다.
안개.이슬등의 입자가 3-5미크론 정도, 가랑비 급이 5- 7미크론 정도로 기억하는데,
고어택스 섬유의 입자가 3미크론 이하로 안개부터 차단이 되므로 방수가 완벽히 되고
가장 중요한 것은 공기는 입자가 없으므로 통하여 통풍이 된다는 겁니다.
이것이 고어택스만 원단만이 가지고 있는 특수성이며,
원단을 수입하여 유명한 스포츠 용품 메이커 마다 만들어 냅니다(옷.모자.신발.장갑.양말....)
비닐,비닐코팅된 우의 등 5,000원~10여만원의 일반 우의는 100%차단(입자"0")되는데,
공기가 안통하므로 비 피하려다 하절기엔 땀에 비에 범벅되어 떠 죽습니다.
어삿갓님! 고어택스로 구입하세요, 세일때 사면 15-20만(보통30-40만) 정도면 구입 가능합니다.
동일한 고어택스 소재품인데 가격차가 많이 나는 것은 디자인이나 내구성등 메이커 마다의 품질 수준에서의 차이입니다.
항상 안전하고 즐거운 낚시와 함께 하시길........
등산용품점 코오롱 k2 애덻이스 등등
우비가격대 또한저렴하고
기능성 갖춘재품 많이잇어요
event 원단은 고어텍스보다 투숩력에서는 다소 성능이 낫다는 것이 일반적인 평가입니다.
e마트에 있는 에코로바 매장이나 전국 에코로바 매장에서 상설할인 판매합니다. 쓸만한 자켓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일본 이시이스포츠 사(ICI)의 고어텍스 클래식 3 레이어 제품 혹은 팩라이트 제품의 경우
자켓 + 오버트라우저(하의바지) 구입가격이 12-17만원 정도입니다. 오래된 재고 상품이지만 쓸만합니다.
마못의 프리쉽자켓과 이시이스포츠 제품 상하의 모두 제가 낚시할 때 즐겨입는 방수복입니다.
프리쉽 자켓은 등산할 때도 사용합니다. 가볍고, 가격 저렴해서 만족하는 자켓입니다.
고어텍스 자켓은 몇 벌 구입했지만 가격대비 사용도가 떨어지므로 세일 때 구입하시기를 권합니다.
국산 제품 중 최저가는 영원무역 사기막골 매장에서 상설할인판매하는 고어텍스 자켓 7만원-13만원 정도
7-8년된 고어텍스 오버트라우저는 가끔식 2만5천원 정도에 세일하기도 합니다. 이 두가지 의류 모두
낚시복으로는 좋습니다. 우비보다는 훨씬 나은 제품입니다.
다만 낚시 바늘에 찔리거나 하면 수선을 해야한다는 부담은 있습니다.
낚시터에서 사용한 횟수가 상단한데도 지금도 흠집하나 없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 저것 여러 종류의 우의를 가지고 있고 고어택스 종류만도 대여섯 가지 있지만 미군 고어택스복만
못합니다.
다소 고가일수 있지만 한번 사면 10년간은 쾌적하게 낚시 할수 있으니 어찌 추천하지 않을수 있겠습니까?
성능면에서 최고입니다.
가격면에서는 다른 기성 고어택스보다 오히려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단점은 군복이라 일상생활에선 입고다니기 조금 거북한 면이 있습니다. ^^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