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용품

· 낚싯대에 관한 내용은 낚싯대포럼을 이용해 주십시오.
· 구체적인 제품명과 업체명의 언급을 권장합니다.

[질문/답변] 장절받침대와 단절 받침대의 장단점은요?

IP : 41d51126d06a0f6 날짜 : 조회 : 1995 본문+댓글추천 : 0

현재 사용되는 낚시대 받침대중 장절(3절,4절,5절등)과 단절(스텐용1M 내외)받침대의 장단점을 알고 싶습니다. 선택한다면 어느것이 효율적일까요?

1등! IP : 5036ce85e1e9222
저도 최근에 받침대 모두 단절로 교체했는데요 ...
받침대를 더 구입할 일이 생겨서 저도 고민 많이 했었습니다. 추가 구매를 해야하나 !!!! 어찌해야하나!!!

제 느낌상으로는 이렇습니다.

1. 장절
1)장점 : 낚시대의 무게를 넓게 분산시켜 받쳐주지요...뒷꽂이의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2)단점 : 낚시대 칸수에 맞게 구비해 야하고...부피도 크고 무게가 나갑니다..

2. 단절
1)장점 : 낚시대 칸수에 상관없이 구비 가능합니다. 구입금액이 저렴합니다. 부피가 약간 줄어들고 ... 무게는 상당히 가벼워집니다.
스텐이므로 물기때문에 걱정은 필요없습니다. 파손 걱정도 줄어듭니다.
2)단점 : 낚시대의 전체 무게를 바톤대와 그앞부분이 지탱하므로 아무래도 단절받침대 주걱에 눌리는 부분에 낚시대에 무리가 갈수 있습니다.
(장절은 무게 중심을 넓게 분산시켜서 무리가 덜가지요)
단절 받침으로 인해 무게중심이 앞에 쏠리게되어 바톤대가 들리는 현상이 있는데 그래서 뒷꽂이는 튜닝을 하게되는데 주리주리1, 주리주리2 ..
또는 기타 들림방지 부품들 ...로 교체해야합니다.

저는 추가 지출 문제와 활용때문에 약간의 걱정(무게중심에 의한 낚시대에 무리가는점)을 뒤로 하고 ..
단절로 교체하였습니다.
추천 1

2등! IP : d4e7af066535a66
위에서 처럼 본인도 단절로 교체하려고 하다가 그냥 장절로 사용하고 있는데 그정도 무게는 감안하고 짊어지고 다닙니다.
수파 3.6칸으로 6대 정도 밖에 펴질 않으니 굳이 단절로 교체할 일이 없을것 같아서,,,,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