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상으로는 10시간 조금 넘게 가능하지만
그건 그냥 수치일뿐입니다.
자동차 밧데리는 신품기준으로 대략 70%만 사용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더 큰 문제는
전기매트가 따뜻하려면 밧데리 출력이 12V이상이 지속적으로 나와줘야 합니다.
그런데 조금만 쓰면 12V이하로 떨어집니다.
거짓말 좀보태면 전원을 키는순간 12V이하로 내려갈수 있습니다.
그러면 전기는 쭉쭉 뽑아먹는 반면 매트는 미지근합니다.
이불로 덮어 놔도 미지근합니다.
대략적인 시간이 가늠이 되세요?
안되시죠?
그러므로 비추입니다.
온열매트가 어떤 제품인지는 모르나
열선으로 되어있는 제품이라면
이온이나 폴리머 제품으로 100A정도로 하시고
승압회로 장착하셔서 12.5V~13V로 고정해서 출력하시면
그나마 따뜻한 온기를 느끼실수 있습니다.
침낭에 넣고 주무신다면 뜨시게 주무실겁니다.
일반열선매트 보다가 탄소열판이 장착된 매트는 열기가 더 우수합니다.
대신 소비전력이 많이 먹습니다.
밧데리 상태및 사용조건 충전상태등 모든 조건 무시하고 밧데리 용량 100% 완충상태의 조건으로만 계산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P(W) = I(A) × E(V)
전력 = 전류 × 전압
위 공식으로 계산해 보면 됩니다.
전기매트에 전력은 50W
매트 사용 전류는 4.1666(A) = 50(W) ÷ 12(V)
매트 사용 전압은 12V
배터리 용량이 60Ah 이므로
( 60Ah 란 60(A) 전류로 1시간(h)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전기의 용량입니다. 1A 의 전류로 사용하면 60 시간 사용 할수 있는 용량이죠)
결론은
60 ÷ 4.1666 = 약 14.4 시간 사용 가능 합니다.
제 생각으론 배터리 상태 A급이면 10시간은 무난 하겠네요.
온도에 따라 더길게도 훨씬 짧게 사용됩니다
배터리를 자동차시동으로도 사용하면 시동걸지 않고는 매트사용하지 마세요 시동걸때 전력이 많이 사용되니 잘못하면 시동걸리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건 그냥 수치일뿐입니다.
자동차 밧데리는 신품기준으로 대략 70%만 사용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더 큰 문제는
전기매트가 따뜻하려면 밧데리 출력이 12V이상이 지속적으로 나와줘야 합니다.
그런데 조금만 쓰면 12V이하로 떨어집니다.
거짓말 좀보태면 전원을 키는순간 12V이하로 내려갈수 있습니다.
그러면 전기는 쭉쭉 뽑아먹는 반면 매트는 미지근합니다.
이불로 덮어 놔도 미지근합니다.
대략적인 시간이 가늠이 되세요?
안되시죠?
그러므로 비추입니다.
온열매트가 어떤 제품인지는 모르나
열선으로 되어있는 제품이라면
이온이나 폴리머 제품으로 100A정도로 하시고
승압회로 장착하셔서 12.5V~13V로 고정해서 출력하시면
그나마 따뜻한 온기를 느끼실수 있습니다.
침낭에 넣고 주무신다면 뜨시게 주무실겁니다.
일반열선매트 보다가 탄소열판이 장착된 매트는 열기가 더 우수합니다.
대신 소비전력이 많이 먹습니다.
충전을할수없으니 7시간이하이겠죠
차라리 파뱅작은거하나가지구다니면서
안쓸때충전해서쓰는게 좋을듯하네요
P(W) = I(A) × E(V)
전력 = 전류 × 전압
위 공식으로 계산해 보면 됩니다.
전기매트에 전력은 50W
매트 사용 전류는 4.1666(A) = 50(W) ÷ 12(V)
매트 사용 전압은 12V
배터리 용량이 60Ah 이므로
( 60Ah 란 60(A) 전류로 1시간(h)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전기의 용량입니다. 1A 의 전류로 사용하면 60 시간 사용 할수 있는 용량이죠)
결론은
60 ÷ 4.1666 = 약 14.4 시간 사용 가능 합니다.
제 생각으론 배터리 상태 A급이면 10시간은 무난 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