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싸이트를검색하다가파워부양탄이라는 물에서 뜨는떡밥을 보았습니다. 사용해보신 조사님계시면 장점 및 단점 입질패턴등 자세한겄좀알려주세요 꼭요 . 기다릴게요.....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11-03-18 14:52:01 사용기에서 이동 되었습니다]
단점은 부력을 가지다 보니 부력에 영향을 준다는겁니다. 부력을 다시 맞퉈야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찌올림은 확실히 잘 올라오긴하나 그건 붕어맴이거요. 사용하기는 편합니다.
흔들이 재품들 몇개써봤는데 양어장기준 먹는곳은 잘먹는데 안먹는곳은 죽어라 안먹는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부양탄을 2-3회 묻히고 집어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해서글루텐을 마지막에 글루텐을 입혀서 사용하고있읍니다. 바닥이 뻘이나 청태등 지저분한곳에서는 굳이 덧바늘채비를 할것없이 부양탄을 사용하셔도 될듯싶네요.
주의하실점은 저부력찌를 사용시 부양탄의 부양력땜에 봉돌(좁쌀봉돌등)이 뜨는 현상이 발생할수도있는데
보통 4-5호봉돌정도면 괜챤은것 같더군요.
바닥 상태에 따라 님이 하고자하는 낚시에 맞게 내림탄이나 감탄등과같은 부양력이없는것과 혼합하여 어느정도 원하는 부양력을 맞춘후에(조금씩 혼합한후 떡밥그릇에서 해보시면 됩니다)해보시는것도 나름 재미있는것 같고요.
바닥이 지저분하거나 미끼가 함몰되기쉬운곳에서는 기준은 없겠지만 좀더 잦은 입질을 보았던것 같읍니다.
즐낚하세요.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봉돌을 들어올릴 정도의 부력이라면
사용하기가 좀 거시기 하겠는데요.
아직은 여러조사님에게 권하고 싶지않습니다.
조금 더 시간이 지나 수온이 어느 정도 올랐을 때 사용하시면 좋구요
요즘 시기엔 옥수수내림탄이 월등합니다.
옥수수내림탄은 옥내림채비에 사용하셔도 되며
올림낚시에 사용하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