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조사님들~
다름아니고 이번여름에 중층낚시에 입문해서 1달내내 출퇴근하듯이 다녔는데 요즘 조과가 영뜸해서 말입니다..ㅠ
이번에 장마가 그치고 해뜨면 낚시하로 갈건데 보통제가가는곳이 산밑이고, 15척기준 수심이 4~4.5m정도 찍힙니다.(계곡지라 중앙은 수심이 더 깊습니다)
1.낮낚시 기준으로 수면에서 보통 얼마의 수심대를 공략하나요?(늦여름)
2.오늘같이 비가오기시작할때는 비가오기전 or 비가오는중 or 비가온후 몇일정도후?? 중 어느때가 조과가 좋나요?
3.밤낚시할때는 바닥권 공략한다고하는데 바닥을 완전히찍고 슬로프를 줄정도로 하는지, 아니면 바닥에서 살짝띄우나요 ?(띄운다면 몇cm)
(찌는 남촌 블랙무크 6푼 씁니다, 떡밥은 맛슈포테이토, 척상, 게이후, 조베라를 때에따라 씁니다.)
질문이 많지만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건강하시고 손맛 많이 보시길 바랍니다~
- © 1998 ~ 2024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저수지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비가올때 입질이 활발하고 흙탕일때 비온 후 2~3일뒤가 조과가 괜찮았습니다.
밤낚시때는 5~10센치 정도 띄워서 합니다
:비가 적게올때는 바닥구간에서 입질이 많이 들어오구요 비가 많이온다면 뻘물과 새물이 유입되면 차가운물은 밑으로 가라앉게 됩니다 그래서 중층에서 입질받은 확률이 높아집니다.
오늘저수지에 가보니 위로 수직점프하는붕어와 전역에서 거품이 굉장히 많이 일었습니다. 비오기전에요.. 이럴때는 18척으로 바닥층찍어주는게 좋은방법인가요 ?
:비가 오기전에 거품이 많다는것과 라이징하는 붕어들은 저수지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수질과 용존산소량에 문제일경우가 많더군요 제경험상 이럴땐 활성도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바닥층에서 그나마 먹이활동하는 붕어를 노리는게 제가하는 방법입니다.
부족한답변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엊그제월요일날 남부65mm오고 다음날갔더니 표증1-1.5미터에서 20센치이상 20수이상했네요^^;
잔챙이 사이에 큰거들이 ㅎㅎ 역시 수심은1~1.5정도였고, 찌건지러수영해보니 1.5미터아래의 물은 상당히차갑고 표층물은 따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