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물낚시

· 생미끼 붕어 대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질문/답변] 가을철은 낚시는 상류에서?

IP : b07d2d7760b8041 날짜 : 조회 : 13223 본문+댓글추천 : 0

낚시 TV를 보니 몇몇 출연자 분께서 가을 낚시는 무조건 상류에 자릴 잡으라고 하네요! 낚시를 가고자 하는 저수지가 중상류는 모두 부들로 꽉차 있고 중하류는 말풀이 군데 군데 자라고 있습니다. 중상류 이상은 수심이 40~50Cm 이고요. 중하류 수심은 1.5~2M 권입니다. 제방 우측 중상류 시작 되는 곳이 부들이 안쪽에 있어 25~29대 정도 널수 있는데 그림은 환상이고요 유일하게 부들밭 Point에 대를 널수 있는곳입니다. 수심은 40~50정도 나옵니다. 제방권을 공략해야 할까요? 수심이 낮은 중상류 권을 공략해야 할까요? 이번에 기대가 큽니다. 꼭 사고 한번 치고 싶은데 Point 선정에서 잘못 되면 큰 실망이 될꺼 같아 월님들께 문의 드리오니 많은 조언 부탁 드립니다.

3등! IP : 2b20f254062fd71
중하류...말풀이좀더유리.할것같습니다.~~
어그제조황을보면날추워서그런지낮에는부들밭에서주로입질이간간히들어오고....해떨어지고중하류깊은수심에서아침까지입질이어져마릿수씨알모든면에서중하류권이우월했습니다.
수온이떨어지는관계로깊은곳에서잘나오는것같습니다.2미터권추천합니다^^
추천 0

IP : 9ebbfac82b45e69
중상류 부들밭이요. 붕어들도 겨울을 보내기 위해 먹이 섭취를 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대물은 1m 이내 권역에서 잘나온 답니다.
추천 0

IP : e9a6f351ecd1341
중하류말풀대가유리할거같네요
지금시기에는 일교차가커서 어느정도수심이 나와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라면 중하류쪽에자리잡을거같네요
추천 0

IP : 1704e4c35deaba8
가을~>늦가을의 붕어움직임은 전형적으로 먹이활동과 관계됩니다.
대붕이 입장에서 먹을게 많아 보이는 쪽에 자리 잡으세요.

이맘때 비도 안와서 상류의 새물 유입도 없습니다만.
갈수록 태양의 남중고도각이 낮아지면서, 물바닥까지 닿는 태양에너지 입사량이 줄어드는 시점이라 깊은곳부터 차츰 먹을게 줄어들어가는 형국입니다.
그래서 상류가 얕다는 전제하에 가을 = 상류라는 등식을 성립시켜 "상류로 가라"는 말이 나옵니다.

당연히 상류가 준설되어서 깊다면, 지금 시점의 포인트로서는 의미가 없죠.

나름대로 찌를 앉히는 자리의 한계수심을 정하시고, 포인팅 하시는게 좋습니다.
미끼 앉히는 위치의 깊이가 2m 이하라면 충분히 찍어 줄만하구요.
깊은 제방권에 앉는다 하여 굳이 가장 깊은 자리까지 찌를 앉히지 마시고, 가장 얕은곳부터 입질 한계수심이라 여기는 수심까지만 찌를 앉히십시요. 높은 제방이라면 석축 위로 미끼가 앉혀지겠지요.

이맘때 대게 사람들이 주로 상류만 쳐다보게 되어 상류쪽이 어수선해지기 마련인데 상류쪽이 어수선하다 생각되시면, 중류 하류도 좋으니 조용히 잠복할 만한 자리 잡으시고, 찌 앉히는 자리 포석만 잘 하시면 상류만큼 마릿수 확률에선 떨어지더라도 분명 좋은 입질기회는 올겁니다.
추천 11

IP : 1704e4c35deaba8
만약 낚시터가 평상시에 비해 사수위에 가까운 저수위로 꽤나 오랜기간(2개월 이상) 지속된 곳이고, 가장 깊은 자리 수심이 2미터가 채 나오지 않는다면 무조건 가장 깊은 자리에서 낚시하십시요.
추천 1

IP : c0bb37804eae917
기대가크면 실망도큰법입니다
몰론 상류가 좋아보이긴하나
에꾸메기님께서 가슴이 시키는자리로가십시요 그래야후회가 없읍니다
또 기회가되면 다음출조시엔하류 말풀자리도 앉이보시고ᆢ
어차피 떠나는 출조길이야
기다림속에 고생길을 느끼러가는게 아니겟는지요 ᆢ
부디 498상면 하시고 만나시고나서
뽀뽀해주시고
자연품으로 되돌아가게 놓아주시는
아름다움을ᆢ
느끼고 오셨으면 합니다 ᆢ
추천 0

IP : 03994827610f863
지금 시기면, 1.5~2.0m 수심은 그리 깊은 편이 아닙니다.
저같으면 1.5m 정도 말풀대를 노려보겠습니다.
추천 1

IP : 299dce7b5825d7f
가을낚시가 초보와 고수를 가장 차이나게 만드는 계절이죠 초보는 무조건 그림좋은 상류를 택합니다. 하지만 고수는 날짜 기온물색에따라 저수지 전역을마다하지않죠 그만큼 포인트 폭이 넓어지는게 가을입니다. 대체적인 가을이론은 10월20일경까지는 상류가 좋습니다. 그이유는 수온이 이떄까지는 상류가 유리할만큼 차갑지않습니다. 그러나 10월20일정도가 지나가면 수심1미터 안나오는 상류는 월척급붕어는 가지않습니다. 수온이 맞지않기때문인데 올해는 모르겠습니다 워낙 가을기온이 높아서... 그리고 11월이되면 1미터 50권이 최적입니다 10년간 남들 평생할출조보다 더많이하면서 얻어낸 결론입니다. 그것도 7년이 넘어서 깨닫게되었답니다
상류만 고집하신다면 대물의 계절 가을에 조황정보마다 기록갱신 월척대박같은 정보다 쏟아져도 그건 남들의 몫이죠 그걸 자기걸로 만들려면 수많은 시행착오가 필요합니다. 흡수가 빠른분같으면 일단 잘잡는 사람 따라해보시는게 좋겠죠
추천 1

IP : 02c7eed43b035a1
입질 시간때가 달라서 중상류를 선택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상황설명으로 봐선 어디에 앉아도 상관은 없을 듯하지만..상류는 하룻 밤낚시에 먹이활동하는 붕어들의 한두번의 입질은 반드시 볼 수 있습니다!! 그게 운좋아 사짜면 그날이 좋은 날이고, 내 낚시대 옆을 지나 옆사람의 새우를 물었다면 그날은 운이 없는거죠..ㅎㅎ상류는 가을 대물붕어들의 먹이활동 장소입니다!! 그래서 새벽 1시에서 3시 사이 상류 포인트에 집중하는 거죠..
추천 0

IP : 3eb76dade29b617
낮에 햇볕좋은 일반적인 가을날씨면 상류가 무조건 좋다고봐도 무방합니다만..

며칠간 일기가 흐리거나 햇볓을 제대로 받지못했다면 조금 수심 있는곳이 좋습니다.
그렇다해도 하류보다는 중상류쪽이 좋습니다.

상류로 고기가 붙느냐 안붙느냐는..물이 도느냐 안 도느냐에 따라서 차이가 있다고 봅니다.
낯에 좋은 햇볓과 주야간 큰 기온차는 상류로 고기가붙는 절대적인 조건이 아닌가 싶습니다.

따뜻한 햇볕이 낮에 있었고, 기온차가 심해서 초저녁부터 이슬이 내리기 시작하는 날은 상류가 가장 확률이 높습니다.
추천 0

IP : adc6a4d202cb961
1.5~2미터권 노리세요
저번주 50~80 수몰나무 포인트 노리다가 꽝

같이간 친구 1.5미터권 맹탕서 월한수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