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물낚시

· 생미끼 붕어 대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질문/답변] 분납 봉돌 부력..마춤

IP : 8a7f12f924bfe7d 날짜 : 조회 : 2208 본문+댓글추천 : 0

갑자기 궁금한게 있어 문의 드립니다.. 분납 봉돌 맟춤시 부력을 어찌 하는지요...예를 들어... 찌 부력이 6 봉돌 부력이 5 그럼 분납봉돌 부력을 1 이렇게 하면 되는건가요... 그럴때 찌마춤을 바늘 안달고 캐미 기준 캐미랑 수면 일치 요건 어떤 현상...? 캐미랑 수면 캐미 반 올리면 어던현상 ? 캐미랑 수면 캐미 곶이 까지 올리면 어떤현상? 캐미랑 수면 캐미 아래 반마디(찌) 올리면 어떤현상? 캐미랑 수면 캐미 아래 한마디 (찌) 올리면 어떤현상? 참고로 균계일학 가서 동영상 봤는데 자체찌를 갖고 하니 다소 헷갈림...해서 문의드립니다.

2등! IP : 4fb7a9a9e014ca2
아주 간단하게 분납의 비율은 찌의 부력에 따라 달라진다 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찌의 부력이 가벼운찌나 무거운찌나 분납되는 분납봉돌의 비율이 똑같다면 뭔가 밸런스가 맞지 않을것 같습니다.

찌의 부력이 무거워질수록 분납되는 비율의 조절도 찌부력에 맞게 셋팅을 하시는것이 좋구요.

그리고 찌맞춤의 경우 바늘을 달지 않고 하는 이유는 바늘을 달고 찌맞춤을 하게 되면 바늘이 바뀜으로서 찌맞춤의 변화가 생겨

바늘이 바뀔때마다 수면밖으로 내놓아야될 찌의 목수가 달라지지만 바늘을 달지않고 찌맞춤을 하면 바늘이 바뀌어도 찌맞춤 자체에 변화는 없기 때문에

일정부분을 내어 놓고 낚시를 하면 분할봉돌이 바닦에 살짝 닿아있는 형태로 낚시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질문하신 여러가지 상황을 직접 실험해보진 못해봤지만 찌를 큰폭으로 수면밖으로 내어 놓지 않는이상 물속 채비에는 큰 변화가 없을겁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