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에 잉어 포인트가 있는데 유속은 조금 있어서 찌가 기우는편이고 수심은 2미터 50은 되는듯 합니다.
요기 잉어 눈불개 잘 잡히는곳인데요 한번 가봤는데 2시간정도 해서 눈불개 40급만 2마리 잡고 철수..
잉어는 아침에 잘나온다네요 그때 간 시간이 오후라^^;
현재 채비는 3.0칸 2.6칸 2.2칸에 3호줄에 7호바늘 쓸까 생각중입니다.
낚시대는 하이옥수고요 목줄없이 원줄에 바늘달겁니다^^ 터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긴하지만..
문제 없겠죠?? 잉어 사이즈는 50정도 되고 가끔 대물도 출현하는데 보통 고만고만 합니다.
어떤분 보니깐 아침부터 점심무렵까지 20마리 가까이 잡으시더군요 자연산 잉어^^
- © 1998 ~ 2024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만약 잡어의 성화가 덜하다면 어분+통깻묵가루(방아간에 가면 저렴하게 구입가능합니다 이왕이면 들깨깻묵)1:1 정도로 배합시고 남는 들깨가루 덩어리는 포인트에 밀어 넣으세요.
만약 잡어성화가 넘 심하다 싶으면 감자 반쯤 삶아서 깍둑썰기 후 끼우시면 이쁘장한놈 만나시리라 봅니다. 줄은 3호줄 정도면 가능한데 바늘이 감시 7호인가요? 붕어 7호는 작습니다 감시 5호 이상쓰시면 문한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바늘이 5게이니 미끼는 뷔패식으로하세요 ㅋㅋ
짜개가 잡어한테 조금더 버티는데 유리하고요....
그냥 제 생각입니다...
조금의 인기척이나, 발자국 특히 물그림자에 쉽게 도망가 버리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3호줄에, 7호 바늘이라면 뜰채는 필수 아닐까 합니다.
발앞에서 터진는 경우가 생겨서는 안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