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대에 몇대 해결사 채비해봤는데 궁금한게있어 질문드립니다! 제 채비는세미플로팅3호줄에 목줄은 모노2호 바늘은 붕어10호 봉돌은7호봉돌에 스위벨 6호 씁니다 채비하고 바늘은 안단 상태에서 던져보니 캐미 수면과 일치하더군요 그래서 바늘달고 캐미 반틈 노출시켰습니다 이러면 채비가 너무가벼운건가요??까부는 입질이 많아서 질문드립니다 낚시진행할땐 한톱에서 두톱내어놓고 낚시했습니다 찌마춤 할때 바늘빼고 하나요??그리고 적정 목줄길이도 가르쳐주세요! 말이 뒤죽박죽이라 정리가안되네요 죄송합니다 감기조심하세요!
- © 1998 ~ 2024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생미끼를 미끼로 하실때: 케미와 수면이 일치되는 찌맞춤을 하시는데 수조통에서 하신 찌맞춤과 현장에서의 찌맞춤은 차이가 있으므로 현장에 도착하시어 낚시하실 자리에서 수심측정 후<예를 들어 수심이 1m라면 95cm정도로 되시게 5cm만 찌를 내려놓고 부력을 맞추신다음(원줄이 세미줄이나 카본줄인경우 수심에 따른 줄이 작용하는 침력작용으로 인한 무게감이 상당합니다) 케미 두세마디 내놓고 낚시를 하면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br/>
옥수수 미끼는 다 같으나 부력 맞춤시 케미가 노출되도록 맞추심다음 다른것은 생미끼와 동일 합니다.
봉돌과 스위벨까지의 단차는 10cm에서 20cm까지 본인에 맞게 사용합니다.
그리고 채비에 들어가는 소품은 궂이 해당사 재품을 사용하지 않터라도 싼 비용으로 가지고 계신 소품으로 충분 합니다.
채비에 대한 이론만 충분하시다면 원하고자 하시는바를 얻지 않을까 십습니다.
전 참고로 몇대만 시험해보고 다시 원상복구 했습니다.
채비가 잘못된것이 아니고 저의 스타일에 맞지 않은 듯 합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예민한 채비다 보니 까부는 입질이 많이 나타나는것은 정상입니다.
비바피싱에서 박현철씨의 답변은 바늘뺀표준찌맞춤 하시고 두세마디 내놓고하시면 된다고하네요 채비의믿음을 가지시는게중요하다 라더군요 세미플로팅은 카본줄과 모노줄 중간비율정도되는데 카본은 바닥에가라앉아서 찌올림시에 찌를누르는힘이 가해지고 모노줄은 알다시피 물위에 떠잇으며 세미플로팅윈줄은 수면에서 10센티정도 가라앉습니다 그래서 세미플로팅윈줄 호수와상관없이 표준찌맞춤하시고 낚시하시면 찌올림의 영향을 주지않는다합니다. 글쓰신조사님께선 생각하시는 표준찌맞춤하시고 채비를 믿고 맘편히 하시면될거같습니다.지금채비하신것도 잘하셧네요.
간단히 정리를해드리자면 세미플로팅원줄은 찌를억누르지않아서 지장없구요 지금 캐미반쯤노출정도면 표준찌맞춤에 거의근접하시니 표준보단 안정감잇겟구요 바늘길이는 10센티내외가적당합니다. 찌탑은 두세마디 내놓고하시구요.마지막으로찌맞춤은 바늘빼고 하라더군요. 저같은경우 초보라서..찌맞춤할때 복잡하게생각않하고 표준이 캐미빼고수면일치라햇을때 바늘무게 캐미무게 미끼무게더하면 아주쬐금 무거워지겟죠? 이정도가 딱이겟구나하고 자기기준에맞게 셋팅해놓으시구 물가에 나가서던져서 쓰다보면 입질한번 안올경우잇어요 이렇다구 채비의심하게되면..머리가복잡하기만하구 재미도없어지거든요ㅎ 그래서 채비의심없이 같은곳반복해서 갓더니 고기가안물어준거 엿더군요..다시간날8치두수 와 아깝게 29.9한마리 잡앗네요ㅠㅎ 그래서 채비의심버렷구요 안정적으로 채비믿고낚시 하고잇습니다. 자기만의 ㄱㅣ준을정하시고 찌맞춤하신뒤 출조하셔서 입질없고 못잡으셔도 채비탓은 아니니 복잡하게생각하지마셔요ㅎ 그거고통스러워요 혼란스럽고ㅎ 지금 쓰신글찌맞춤도 잘하셧다고 봅니다 얄팍한지식으로..말이길엇네요..초보주제에ㅎㅎ ..
늘안출하시구 방한단디하시구요 월이하셔요ㅎ
http://www.vivafishing.net/php/board.php?board=special3&command=body&no=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