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터에 4짜는 확률적으로 주로 긴대에서 나온다고 해서 4.4 칸을 한대 살려고 하는데요 맞는 말인가요??^^
목록 이전글다음글 [질문/답변] 배스터에서 4짜 낚으신 분들 몆 칸대에서 낚으셨나요? 댓글 50 인쇄 신고 오르마르 IP : 3962a14f9d2e235 날짜 : 2012-08-21 21:12 조회 : 17248 본문+댓글추천 : 0 배스터에 4짜는 확률적으로 주로 긴대에서 나온다고 해서 4.4 칸을 한대 살려고 하는데요 맞는 말인가요??^^ 추천 0 1등! 까꿍붕어12-08-21 21:16 IP : 1198595e66da542 저도 배스터에선 긴대에 입질확률이 높았습니다 보통 3.2칸대 이상을 사용하지만 편성한 낚시대중 긴대에 빈도수가 높았습니다 신고하기 추천 0 저도 배스터에선 긴대에 입질확률이 높았습니다 보통 3.2칸대 이상을 사용하지만 편성한 낚시대중 긴대에 빈도수가 높았습니다 2등! 붕잡12-08-21 22:05 IP : 7d34961f4565d80 저는 첫 사짜 20대에서 낚았습니다.^^ 긴대에서 주로 나오는거 진짜 뻥입니다.긴대에서 나오면 짧은대에서도 나옵니다. 신고하기 추천 0 저는 첫 사짜 20대에서 낚았습니다.^^ 긴대에서 주로 나오는거 진짜 뻥입니다.긴대에서 나오면 짧은대에서도 나옵니다. 3등! 물트림12-08-21 22:50 IP : ca4af68e33d25cd ㅎㅎㅎ 저는 5짜..4.4칸으로 잡았어요.. 4.8칸으로는 대를 세우도 못하고..기냥 터졌어요.. 손 많이 탄곳은 ..확률이 높읍니다. 그것도 시기따라 수초따라..잘 판단해야 합니다. 대구리 하이소 신고하기 추천 3 ㅎㅎㅎ 저는 5짜..4.4칸으로 잡았어요.. 4.8칸으로는 대를 세우도 못하고..기냥 터졌어요.. 손 많이 탄곳은 ..확률이 높읍니다. 그것도 시기따라 수초따라..잘 판단해야 합니다. 대구리 하이소 객주12-08-22 00:34 IP : e9a9dec8af3a42e 보편적으로 보면 긴대가 유리한것이 맞습니다 신고하기 추천 0 보편적으로 보면 긴대가 유리한것이 맞습니다 프라이빗12-08-22 00:39 IP : 5d20c828749b690 배스터는 날만 잘잡음 발앞에서도 나옴니다 23대 갓낚시형태로 지면에선 1m 정도 뛰어서 잡아보았어요 긴대 짧은대 상관없어요. 그날 운빨 이에요 ㅎㅎ ^^ 신고하기 추천 0 배스터는 날만 잘잡음 발앞에서도 나옴니다 23대 갓낚시형태로 지면에선 1m 정도 뛰어서 잡아보았어요 긴대 짧은대 상관없어요. 그날 운빨 이에요 ㅎㅎ ^^ 『마바리™』12-08-22 02:26 IP : fb13523568e78a8 26 그날 가장 짧은대로 낚았습니다. 신고하기 추천 0 26 그날 가장 짧은대로 낚았습니다. 498저격수12-08-22 08:56 IP : acfa91ecaa452f4 그러니까요 찌든 배스터에 17칸대로 5짜붕어 잡았다고 월간붕어에 나오더군요 신고하기 추천 0 그러니까요 찌든 배스터에 17칸대로 5짜붕어 잡았다고 월간붕어에 나오더군요 소낚비12-08-22 09:24 IP : 5a61bcea242db93 오해잡은 4짜 3마리 39,40,44 이렇게 잡았네용 그후 48칸 두대 추가했습니다 신고하기 추천 0 오해잡은 4짜 3마리 39,40,44 이렇게 잡았네용 그후 48칸 두대 추가했습니다 삼구오12-08-22 09:26 IP : 318bf4aac308104 저는 32~40칸에서 주로 입질 받았습니다 신고하기 추천 0 저는 32~40칸에서 주로 입질 받았습니다 붕잡12-08-22 10:05 IP : c8278a42a9f0227 물트림님 말이 맞아요....조용히 있어야 겠습니다.ㅎㅎ 신고하기 추천 0 물트림님 말이 맞아요....조용히 있어야 겠습니다.ㅎㅎ 밤새우낚시12-08-22 13:01 IP : 78e2883de835465 저는 30 32.36 에서 나왔습니다 신고하기 추천 0 저는 30 32.36 에서 나왔습니다 붕어만킬러12-08-22 13:15 IP : 580ca434a980809 30대~36대 입질이 좋습니다 ,.다소 맹탕이면 40대 이상 추천 드리구요 신고하기 추천 0 30대~36대 입질이 좋습니다 ,.다소 맹탕이면 40대 이상 추천 드리구요 비익조12-08-22 13:21 IP : 9406ec9ed0ddc8f 22칸대...1미터수심에서 잡았습니다...... 신고하기 추천 0 22칸대...1미터수심에서 잡았습니다...... 배로캅12-08-22 13:22 IP : 0e0bb6f226a3964 제 짧은 생각으로는 대길이가 중요한게 아니라 편성할 저수지 수심이 중요할듯한데요 수심만 나와준다면 짧은대로도 얼마든지 입질 받을수 잇을듯 합니다 참고로 전 34~40대 쌍포로 8대 편성해서 정면 34에서 4짜 두마리 햇습니다. 신고하기 추천 0 제 짧은 생각으로는 대길이가 중요한게 아니라 편성할 저수지 수심이 중요할듯한데요 수심만 나와준다면 짧은대로도 얼마든지 입질 받을수 잇을듯 합니다 참고로 전 34~40대 쌍포로 8대 편성해서 정면 34에서 4짜 두마리 햇습니다. 소윤빠12-08-22 14:12 IP : 1f3e7490983c7d2 전 4짜걸면 다 터져서 애매~ 합니다 ㅎ 신고하기 추천 1 전 4짜걸면 다 터져서 애매~ 합니다 ㅎ 앙탈쟁이12-08-22 14:20 IP : 5aeb4f313da208a 수초 듬성한데서 29대로 잡았네요 ㅋ 신고하기 추천 0 수초 듬성한데서 29대로 잡았네요 ㅋ 오르마르12-08-22 15:51 IP : 3962a14f9d2e235 지금까지는 긴대가 유리하다는게 일반적으로 맞는 말이군요^^ 신고하기 추천 1 지금까지는 긴대가 유리하다는게 일반적으로 맞는 말이군요^^ 해머맨12-08-22 16:46 IP : e6f9aadecfa32da 정숙이 첫째 조건이라 생각합니다.. 초저녁에 옆에분이 철수하시면서 쓰다 남으신 옥수수를 포인트 바로 앞에 뿌려두고 철수 하셨는데.. 혼자 독자를 하다가 새벽 4시쯤 차에 뭐 가지러 가다가 우연히 모자랜턴으로 그쪽을 비추게 되었는데.. 4짜급 이상의 붕어 한마리가 가만히 옥수수를 탐하고 있더군요.. 불을 비추고 가만히 지켜보니 꼼작도 안하고 옥수수만 먹던데.. 한참을 불을 비추고 보다가 살짝 가까이 가고 싶다는 욕심에 몇걸음 걸어갔는데... 유유히 사라지더군요.. ㅎㅎ 그리고 아침낚시하고 혹시나 해서 그자리를 보니 요번에 비단잉어가 나와 있더군요.. 웬 비단잉어..ㅋㅋ 정숙만 하다면 낚시대의 길이는 차후의 문제인것 같습니다.. 최대한 수초로 붙이고 맹탕은 장대로... 그리고 죽은듯 찌불 바라보기.. 신고하기 추천 0 정숙이 첫째 조건이라 생각합니다.. 초저녁에 옆에분이 철수하시면서 쓰다 남으신 옥수수를 포인트 바로 앞에 뿌려두고 철수 하셨는데.. 혼자 독자를 하다가 새벽 4시쯤 차에 뭐 가지러 가다가 우연히 모자랜턴으로 그쪽을 비추게 되었는데.. 4짜급 이상의 붕어 한마리가 가만히 옥수수를 탐하고 있더군요.. 불을 비추고 가만히 지켜보니 꼼작도 안하고 옥수수만 먹던데.. 한참을 불을 비추고 보다가 살짝 가까이 가고 싶다는 욕심에 몇걸음 걸어갔는데... 유유히 사라지더군요.. ㅎㅎ 그리고 아침낚시하고 혹시나 해서 그자리를 보니 요번에 비단잉어가 나와 있더군요.. 웬 비단잉어..ㅋㅋ 정숙만 하다면 낚시대의 길이는 차후의 문제인것 같습니다.. 최대한 수초로 붙이고 맹탕은 장대로... 그리고 죽은듯 찌불 바라보기.. 미확인몸짱12-08-22 19:06 IP : a60e9a558539b16 배스터 올해 걸었더니..4짜는 없고 37.5가 최고라서 머라 드릴 말씀이 ㅡ..ㅡ 신고하기 추천 0 배스터 올해 걸었더니..4짜는 없고 37.5가 최고라서 머라 드릴 말씀이 ㅡ..ㅡ 유일한낚12-08-22 23:11 IP : ee7a99dcfdc8ca4 짫은대던긴대던 잡아봤으면TT.... 신고하기 추천 0 짫은대던긴대던 잡아봤으면TT.... 건들면자동폭발12-08-22 23:48 IP : c7f724760026626 저는 첫 4짜를 2.4칸대로 잡았네요.^^ 신고하기 추천 0 저는 첫 4짜를 2.4칸대로 잡았네요.^^ 로또로인생역전12-08-22 23:50 IP : 1092ef73516e108 저수지마다 포인트마다 그때 그때 상황마다 다르겠지요.. 신고하기 추천 0 저수지마다 포인트마다 그때 그때 상황마다 다르겠지요.. ㅇㅇsdf12-08-23 00:33 IP : 8c32a0e8b5b3770 긴대서 나오면짧은 대에서도 나올텐데ㅋ 숨만쉬고있으면요ㅋ 여러모로 긴대가 편하지않을까해요ㅋㅋ 신고하기 추천 0 긴대서 나오면짧은 대에서도 나올텐데ㅋ 숨만쉬고있으면요ㅋ 여러모로 긴대가 편하지않을까해요ㅋㅋ 전북대물팀l은파l12-08-23 00:34 IP : 8627abaf22751a4 4짜 잡아보는게 소원인데... ㅋ 여기 리플 다신 분들은 낚시를 잘하시나봐요... 다 잡으신거 보니까 ^^ 부럽습니다. 신고하기 추천 0 4짜 잡아보는게 소원인데... ㅋ 여기 리플 다신 분들은 낚시를 잘하시나봐요... 다 잡으신거 보니까 ^^ 부럽습니다. 핸써미12-08-23 00:59 IP : f61e9f3d61b6bae 아무래도 긴대가 유리하지 싶습니다 혼자서 주위를 해가며 독조를한다해도 움직이는소리.그림자 깨문에라도 경계심이 많은 4월이가 가깝게 다가오진 않을듯합니다 저도 7월달에 36대로 한마리했습니다 신고하기 추천 0 아무래도 긴대가 유리하지 싶습니다 혼자서 주위를 해가며 독조를한다해도 움직이는소리.그림자 깨문에라도 경계심이 많은 4월이가 가깝게 다가오진 않을듯합니다 저도 7월달에 36대로 한마리했습니다 해암이12-08-23 02:27 IP : b56843ea8ed659b 배스터옥내림만7년재입니다. 1년에 4자포함해 월이만 평균40여마리이상은 매년합니다. 배스터는 붕어가 수초에는 붙질않습니다. 34대이상.거진 40대이상에서 7할이상을 잡은것같네요... 배스터는 긴대가 제경험상 입질이 탁월합니다.. 신고하기 추천 0 배스터옥내림만7년재입니다. 1년에 4자포함해 월이만 평균40여마리이상은 매년합니다. 배스터는 붕어가 수초에는 붙질않습니다. 34대이상.거진 40대이상에서 7할이상을 잡은것같네요... 배스터는 긴대가 제경험상 입질이 탁월합니다.. 大9꽝조사12-08-23 02:35 IP : 7f624c63df887bd 저는 계절별로 다르다고 보아집니다. 어디서 튀어 나올지는 그 누구도 알수없음... 그게 왜... 고기맘이니깐. 신고하기 추천 0 저는 계절별로 다르다고 보아집니다. 어디서 튀어 나올지는 그 누구도 알수없음... 그게 왜... 고기맘이니깐. cjdfyd12-08-23 08:41 IP : b4bc6b90f5d735d 전37대에서4짜,,,, 신고하기 추천 0 전37대에서4짜,,,, 무조건확인12-08-23 09:36 IP : eacbb8554001745 한칸이든 6칸장대든 잡아봤으면 좋겠네요ㅋ 신고하기 추천 0 한칸이든 6칸장대든 잡아봤으면 좋겠네요ㅋ 6짜잡기12-08-23 09:53 IP : beb6c46dbc58fba 경우에 따라 장대 쓸때도 있고 . 짧은 대도 쓸때가 있다고 봅니다. 나의 경우에는 그렇게 많이 해봐습니다.. 수심에 맞는 채비가 제일 입니다. 신고하기 추천 0 경우에 따라 장대 쓸때도 있고 . 짧은 대도 쓸때가 있다고 봅니다. 나의 경우에는 그렇게 많이 해봐습니다.. 수심에 맞는 채비가 제일 입니다. 스모그12-08-23 10:46 IP : 315989ef24f81d2 대 펴놓고 부산떨고, 시끄럽게하면 10칸짜리 낚시대로도 못잡을 겁니다. 긴대일수록 인기척하고 멀어지니까. 확률이 높아지는거죠. 단 연안에 수초대가 있음에도 굳이 긴대로 맨땅에 세우는건 아니고요. 수초대가 있다면, 정숙에 자신있을 정도의 가급적 긴대를 써서 쓰겠죠. 낚시 기본이 있으신 분들은 1.0대부터 5.0대급까지 못잡아내는 낚시대가 없죠. 잠복기술의 숙련도 차이겠죠. 신고하기 추천 0 대 펴놓고 부산떨고, 시끄럽게하면 10칸짜리 낚시대로도 못잡을 겁니다. 긴대일수록 인기척하고 멀어지니까. 확률이 높아지는거죠. 단 연안에 수초대가 있음에도 굳이 긴대로 맨땅에 세우는건 아니고요. 수초대가 있다면, 정숙에 자신있을 정도의 가급적 긴대를 써서 쓰겠죠. 낚시 기본이 있으신 분들은 1.0대부터 5.0대급까지 못잡아내는 낚시대가 없죠. 잠복기술의 숙련도 차이겠죠. 라오우12-08-23 10:52 IP : 685a565230b8372 배스터에서 미끼나 시기는 어떻게 되나요? 신고하기 추천 0 배스터에서 미끼나 시기는 어떻게 되나요? 영천시야사동12-08-23 12:20 IP : 37f1a87775ee2b4 베스터에서는 삶은보리가 가장좋은 미끼로 생각되니다.(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만은....) 신고하기 추천 1 베스터에서는 삶은보리가 가장좋은 미끼로 생각되니다.(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만은....) 묵호사랑12-08-23 13:16 IP : 4f8ba7b9749a2a9 4짜.... 그 정도 크기 될려면... 얼마나 영악하겠습니까....^^ 아무래도 긴대가 진동 소음에 영향을 덜 받겟지요^^ 신고하기 추천 0 4짜.... 그 정도 크기 될려면... 얼마나 영악하겠습니까....^^ 아무래도 긴대가 진동 소음에 영향을 덜 받겟지요^^ 밝은눈빛12-08-23 17:23 IP : e09210b76070283 짧은대만 고집하는분들도 계십니다만 수초가 빡빡한곳 독조낚시라면 짧은대 괜찬습니다 하지만 배스터 맹탕낚시라면 짧은대는 절대 비추합니다 긴대위주로 미끼 자주 교체안하면서 해야지 배스터 맹탕낚시는 가능성이있습니다 수초가밀집된곳은 짧은대 긴대 함깨사용 맹탕낚시일때는 긴대위주로 대편성이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신고하기 추천 0 짧은대만 고집하는분들도 계십니다만 수초가 빡빡한곳 독조낚시라면 짧은대 괜찬습니다 하지만 배스터 맹탕낚시라면 짧은대는 절대 비추합니다 긴대위주로 미끼 자주 교체안하면서 해야지 배스터 맹탕낚시는 가능성이있습니다 수초가밀집된곳은 짧은대 긴대 함깨사용 맹탕낚시일때는 긴대위주로 대편성이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큰놈한수12-08-23 18:23 IP : 1921cb05ecc8ffd 40칸에서잡아보았네요 2.6에서4.0까지펴네요 신고하기 추천 0 40칸에서잡아보았네요 2.6에서4.0까지펴네요 꽃미남쩡지12-08-23 18:41 IP : 0de709738aa5c97 블루길35짜리는잡아봤는데..... 신고하기 추천 0 블루길35짜리는잡아봤는데..... 필사마12-08-23 19:17 IP : c2c672bf7d079ae 역돔 아닌가요 많은분들이 역돔을 블루길로오해하시던데 신고하기 추천 0 역돔 아닌가요 많은분들이 역돔을 블루길로오해하시던데 노랭이12-08-23 19:38 IP : 8fabd7a0f19cf19 맹탕지 4짜터는 정숙 최대한 갓으로 부처서요 물에서 최대한 멀리 않습니다 그러면 0시을 너머가면서 잎질 한두번 옴니다 줄면은 그라마 꽝치는거구요 신고하기 추천 0 맹탕지 4짜터는 정숙 최대한 갓으로 부처서요 물에서 최대한 멀리 않습니다 그러면 0시을 너머가면서 잎질 한두번 옴니다 줄면은 그라마 꽝치는거구요 욱수댐12-08-23 21:30 IP : 945be155fe92e31 베스터는 장대ᆢ아님 일반저수지는 짧은대ᆢ과연 기준이 있을까요?베스터에서 48을끄집어 냈을때도 낚시대는3칸대로 포획한경우도 있었고 일반저수지에서 4짜를 포획할때도4칸대 이상으로 끄집어낸경우는 어찌설명할까요ᆢ부연설명으론 28대로도 베스터에서39까진 끄집어 냈으니까요ᆢ낚시를 해보면 의외의 경우란게 많습니다 이게맞다 저게맞다는 표현들은 각박한 사회를살아가는 베타적인 가치관을 가지고사는 우리들의 현실적모습인거 같군요 신고하기 추천 1 베스터는 장대ᆢ아님 일반저수지는 짧은대ᆢ과연 기준이 있을까요?베스터에서 48을끄집어 냈을때도 낚시대는3칸대로 포획한경우도 있었고 일반저수지에서 4짜를 포획할때도4칸대 이상으로 끄집어낸경우는 어찌설명할까요ᆢ부연설명으론 28대로도 베스터에서39까진 끄집어 냈으니까요ᆢ낚시를 해보면 의외의 경우란게 많습니다 이게맞다 저게맞다는 표현들은 각박한 사회를살아가는 베타적인 가치관을 가지고사는 우리들의 현실적모습인거 같군요 오일이12-08-23 22:15 IP : 1763eacf39fe36a 제가 잡은건 아닌데유... 제 옆에 후배가 25대 맹탕에서 (골자리였어유) 아침 11시에... 철수 바로전에... 아주 처~~~~언천히 올리는 찌를 보고... 긴대 수초에 붙여가며 개삽질한 시간이 허무하더군유. 신고하기 추천 0 제가 잡은건 아닌데유... 제 옆에 후배가 25대 맹탕에서 (골자리였어유) 아침 11시에... 철수 바로전에... 아주 처~~~~언천히 올리는 찌를 보고... 긴대 수초에 붙여가며 개삽질한 시간이 허무하더군유. 똘이아부지12-08-24 02:37 IP : 44cd41268da0cc9 4짜맘이죠22대로한번왔으나터지고 40대로40*5낚았습니다 언 니맘입니다요 신고하기 추천 0 4짜맘이죠22대로한번왔으나터지고 40대로40*5낚았습니다 언 니맘입니다요 영이도사12-08-24 05:08 IP : ac60be613bd5a03 그날 고기들 컨디션에 따라... 헌데.. 투척시 소음/진동도 생각한다면 장대도 그리 유리하지만은 안겠죠..^^ 저도 장대를 자주 사용하는편이지만 .. 4자는 짧은대 긴대 골고루 나온듯하네요^^ 신고하기 추천 0 그날 고기들 컨디션에 따라... 헌데.. 투척시 소음/진동도 생각한다면 장대도 그리 유리하지만은 안겠죠..^^ 저도 장대를 자주 사용하는편이지만 .. 4자는 짧은대 긴대 골고루 나온듯하네요^^ 붕어만킬러12-08-24 22:31 IP : 580ca434a980809 배스터면 전 거진 수심 2m권에서 30대로 쇼브 봅니다 ㅎ 간혹 맹탕쪽이면 긴대를 노려볼만 하지만 ..수초를 낀 곳이라면 전 30~33대에서 거진 입질을 보였습니다 ..머 다른곳도 다르겠지만 .. 분명한건 맹탕일수록 긴대는 필수 요건같아요 ..40 44대 밑으론 입질본적이 없어서 신고하기 추천 0 배스터면 전 거진 수심 2m권에서 30대로 쇼브 봅니다 ㅎ 간혹 맹탕쪽이면 긴대를 노려볼만 하지만 ..수초를 낀 곳이라면 전 30~33대에서 거진 입질을 보였습니다 ..머 다른곳도 다르겠지만 .. 분명한건 맹탕일수록 긴대는 필수 요건같아요 ..40 44대 밑으론 입질본적이 없어서 고운사랑12-08-25 20:08 IP : 6ee8018ba5ed9fc 거의30이상이면 가능하다고 봅니다. 신고하기 추천 0 거의30이상이면 가능하다고 봅니다. 행복남12-08-25 23:36 IP : 0c2ab8d5eb063d0 지형이 어떡게 생겼냐 아님 수초대가 어떡게 형성되어 있냐에 따라서 틀리겠죠 물른 맹탕 에 수심이 완만할때는 긴대가 유리 하겠지요 신고하기 추천 0 지형이 어떡게 생겼냐 아님 수초대가 어떡게 형성되어 있냐에 따라서 틀리겠죠 물른 맹탕 에 수심이 완만할때는 긴대가 유리 하겠지요 국민신수향12-08-29 02:20 IP : 955b22c95771838 베스터 맹탕에서는 긴대가유리하지만 발앞에수몰나무나 땟장있는 포인트에는 짧은대가 유리합니다 전 40칸이상안합니다 몸으로낚시안하고 머리로낚시합니다 ㅋㅋ 힘들어요 밤새 40칸이상한다는게 그리고전 짧은대쪽위주로하다보니까 긴대하는분들은 힘들겟구나 생각들어요 미안하지만 ㅜㅜ 내가다힘듭니다 전 주력대가 25 27 29대구요 27 29에서 47 48 잡앗습니다 그리고 맨땅긴대치는거보다 베스터 발앞 수몰나무지역찾아서 19 21칸 쳐서 낚시합니다 안나올꺼같죠?ㅎㅎ 100프로나온다는말은못해도 전믿음이강해서 나옵니다 밤새하면은 한번은올려요 장애물지역있으면 짧은대가유리합니다 신고하기 추천 0 베스터 맹탕에서는 긴대가유리하지만 발앞에수몰나무나 땟장있는 포인트에는 짧은대가 유리합니다 전 40칸이상안합니다 몸으로낚시안하고 머리로낚시합니다 ㅋㅋ 힘들어요 밤새 40칸이상한다는게 그리고전 짧은대쪽위주로하다보니까 긴대하는분들은 힘들겟구나 생각들어요 미안하지만 ㅜㅜ 내가다힘듭니다 전 주력대가 25 27 29대구요 27 29에서 47 48 잡앗습니다 그리고 맨땅긴대치는거보다 베스터 발앞 수몰나무지역찾아서 19 21칸 쳐서 낚시합니다 안나올꺼같죠?ㅎㅎ 100프로나온다는말은못해도 전믿음이강해서 나옵니다 밤새하면은 한번은올려요 장애물지역있으면 짧은대가유리합니다 국민신수향12-08-29 02:25 IP : 955b22c95771838 그리고 제경험상 진짜큰거 대물급 허리급 40 50 잡으실려면은 독조해야합니다 혼자서 조용히 쥐죽은듯이 밥질하고 기다리고 전 낚시할때 숨소리조차도 티안나게쉬면서 낚시해서 소리나 불 그런거 안냅니다 그래야 진짜 대물입질 할까말까라서요 몇번잡아보니까 잔챙이들은 재미없습니다 그맛을알기때문에 묘한분위기가있어요 대물들나올타이밍 말로는표현을못하지만 소리 불빛만안내도 월이는만날수있어요ㅎㅎ 제낚시하면서 옆에서떠들고 술주정까고 후라쉬비추고 그래서 4짜5짜 잡은사람 못밧습니다 끽해야 30 35 운좋게나온거지ㅎㅎ 제가하고싶은말은 후라쉬불빛 소음 진동 그런거 최대한 내가할수잇는만큼만 자제하고 줄여보세요 그리고 믿음가지고 기다려보세요 전쥐죽은듯이하는습관이배서 옆에서누가떠들면 스트레스받습니다 ㅠㅠ 신고하기 추천 0 그리고 제경험상 진짜큰거 대물급 허리급 40 50 잡으실려면은 독조해야합니다 혼자서 조용히 쥐죽은듯이 밥질하고 기다리고 전 낚시할때 숨소리조차도 티안나게쉬면서 낚시해서 소리나 불 그런거 안냅니다 그래야 진짜 대물입질 할까말까라서요 몇번잡아보니까 잔챙이들은 재미없습니다 그맛을알기때문에 묘한분위기가있어요 대물들나올타이밍 말로는표현을못하지만 소리 불빛만안내도 월이는만날수있어요ㅎㅎ 제낚시하면서 옆에서떠들고 술주정까고 후라쉬비추고 그래서 4짜5짜 잡은사람 못밧습니다 끽해야 30 35 운좋게나온거지ㅎㅎ 제가하고싶은말은 후라쉬불빛 소음 진동 그런거 최대한 내가할수잇는만큼만 자제하고 줄여보세요 그리고 믿음가지고 기다려보세요 전쥐죽은듯이하는습관이배서 옆에서누가떠들면 스트레스받습니다 ㅠㅠ 묵혼12-09-07 21:47 IP : 4421e19f7c57bf0 베스터에서 낫마리 없이, 대물 기다림 낚시.. 존경합니다..^^ 신고하기 추천 0 베스터에서 낫마리 없이, 대물 기다림 낚시.. 존경합니다..^^ 작은선장12-09-08 07:10 IP : ad13c7408e4825c 포인트 에 따라 다르겠지요~~ 신고하기 추천 0 포인트 에 따라 다르겠지요~~ 목록 이전글다음글 하단에 목록보기
1등! 까꿍붕어12-08-21 21:16 IP : 1198595e66da542 저도 배스터에선 긴대에 입질확률이 높았습니다 보통 3.2칸대 이상을 사용하지만 편성한 낚시대중 긴대에 빈도수가 높았습니다 신고하기 추천 0
2등! 붕잡12-08-21 22:05 IP : 7d34961f4565d80 저는 첫 사짜 20대에서 낚았습니다.^^ 긴대에서 주로 나오는거 진짜 뻥입니다.긴대에서 나오면 짧은대에서도 나옵니다. 신고하기 추천 0
3등! 물트림12-08-21 22:50 IP : ca4af68e33d25cd ㅎㅎㅎ 저는 5짜..4.4칸으로 잡았어요.. 4.8칸으로는 대를 세우도 못하고..기냥 터졌어요.. 손 많이 탄곳은 ..확률이 높읍니다. 그것도 시기따라 수초따라..잘 판단해야 합니다. 대구리 하이소 신고하기 추천 3
프라이빗12-08-22 00:39 IP : 5d20c828749b690 배스터는 날만 잘잡음 발앞에서도 나옴니다 23대 갓낚시형태로 지면에선 1m 정도 뛰어서 잡아보았어요 긴대 짧은대 상관없어요. 그날 운빨 이에요 ㅎㅎ ^^ 신고하기 추천 0
배로캅12-08-22 13:22 IP : 0e0bb6f226a3964 제 짧은 생각으로는 대길이가 중요한게 아니라 편성할 저수지 수심이 중요할듯한데요 수심만 나와준다면 짧은대로도 얼마든지 입질 받을수 잇을듯 합니다 참고로 전 34~40대 쌍포로 8대 편성해서 정면 34에서 4짜 두마리 햇습니다. 신고하기 추천 0
해머맨12-08-22 16:46 IP : e6f9aadecfa32da 정숙이 첫째 조건이라 생각합니다.. 초저녁에 옆에분이 철수하시면서 쓰다 남으신 옥수수를 포인트 바로 앞에 뿌려두고 철수 하셨는데.. 혼자 독자를 하다가 새벽 4시쯤 차에 뭐 가지러 가다가 우연히 모자랜턴으로 그쪽을 비추게 되었는데.. 4짜급 이상의 붕어 한마리가 가만히 옥수수를 탐하고 있더군요.. 불을 비추고 가만히 지켜보니 꼼작도 안하고 옥수수만 먹던데.. 한참을 불을 비추고 보다가 살짝 가까이 가고 싶다는 욕심에 몇걸음 걸어갔는데... 유유히 사라지더군요.. ㅎㅎ 그리고 아침낚시하고 혹시나 해서 그자리를 보니 요번에 비단잉어가 나와 있더군요.. 웬 비단잉어..ㅋㅋ 정숙만 하다면 낚시대의 길이는 차후의 문제인것 같습니다.. 최대한 수초로 붙이고 맹탕은 장대로... 그리고 죽은듯 찌불 바라보기.. 신고하기 추천 0
ㅇㅇsdf12-08-23 00:33 IP : 8c32a0e8b5b3770 긴대서 나오면짧은 대에서도 나올텐데ㅋ 숨만쉬고있으면요ㅋ 여러모로 긴대가 편하지않을까해요ㅋㅋ 신고하기 추천 0
전북대물팀l은파l12-08-23 00:34 IP : 8627abaf22751a4 4짜 잡아보는게 소원인데... ㅋ 여기 리플 다신 분들은 낚시를 잘하시나봐요... 다 잡으신거 보니까 ^^ 부럽습니다. 신고하기 추천 0
핸써미12-08-23 00:59 IP : f61e9f3d61b6bae 아무래도 긴대가 유리하지 싶습니다 혼자서 주위를 해가며 독조를한다해도 움직이는소리.그림자 깨문에라도 경계심이 많은 4월이가 가깝게 다가오진 않을듯합니다 저도 7월달에 36대로 한마리했습니다 신고하기 추천 0
해암이12-08-23 02:27 IP : b56843ea8ed659b 배스터옥내림만7년재입니다. 1년에 4자포함해 월이만 평균40여마리이상은 매년합니다. 배스터는 붕어가 수초에는 붙질않습니다. 34대이상.거진 40대이상에서 7할이상을 잡은것같네요... 배스터는 긴대가 제경험상 입질이 탁월합니다.. 신고하기 추천 0
大9꽝조사12-08-23 02:35 IP : 7f624c63df887bd 저는 계절별로 다르다고 보아집니다. 어디서 튀어 나올지는 그 누구도 알수없음... 그게 왜... 고기맘이니깐. 신고하기 추천 0
6짜잡기12-08-23 09:53 IP : beb6c46dbc58fba 경우에 따라 장대 쓸때도 있고 . 짧은 대도 쓸때가 있다고 봅니다. 나의 경우에는 그렇게 많이 해봐습니다.. 수심에 맞는 채비가 제일 입니다. 신고하기 추천 0
스모그12-08-23 10:46 IP : 315989ef24f81d2 대 펴놓고 부산떨고, 시끄럽게하면 10칸짜리 낚시대로도 못잡을 겁니다. 긴대일수록 인기척하고 멀어지니까. 확률이 높아지는거죠. 단 연안에 수초대가 있음에도 굳이 긴대로 맨땅에 세우는건 아니고요. 수초대가 있다면, 정숙에 자신있을 정도의 가급적 긴대를 써서 쓰겠죠. 낚시 기본이 있으신 분들은 1.0대부터 5.0대급까지 못잡아내는 낚시대가 없죠. 잠복기술의 숙련도 차이겠죠. 신고하기 추천 0
묵호사랑12-08-23 13:16 IP : 4f8ba7b9749a2a9 4짜.... 그 정도 크기 될려면... 얼마나 영악하겠습니까....^^ 아무래도 긴대가 진동 소음에 영향을 덜 받겟지요^^ 신고하기 추천 0
밝은눈빛12-08-23 17:23 IP : e09210b76070283 짧은대만 고집하는분들도 계십니다만 수초가 빡빡한곳 독조낚시라면 짧은대 괜찬습니다 하지만 배스터 맹탕낚시라면 짧은대는 절대 비추합니다 긴대위주로 미끼 자주 교체안하면서 해야지 배스터 맹탕낚시는 가능성이있습니다 수초가밀집된곳은 짧은대 긴대 함깨사용 맹탕낚시일때는 긴대위주로 대편성이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신고하기 추천 0
노랭이12-08-23 19:38 IP : 8fabd7a0f19cf19 맹탕지 4짜터는 정숙 최대한 갓으로 부처서요 물에서 최대한 멀리 않습니다 그러면 0시을 너머가면서 잎질 한두번 옴니다 줄면은 그라마 꽝치는거구요 신고하기 추천 0
욱수댐12-08-23 21:30 IP : 945be155fe92e31 베스터는 장대ᆢ아님 일반저수지는 짧은대ᆢ과연 기준이 있을까요?베스터에서 48을끄집어 냈을때도 낚시대는3칸대로 포획한경우도 있었고 일반저수지에서 4짜를 포획할때도4칸대 이상으로 끄집어낸경우는 어찌설명할까요ᆢ부연설명으론 28대로도 베스터에서39까진 끄집어 냈으니까요ᆢ낚시를 해보면 의외의 경우란게 많습니다 이게맞다 저게맞다는 표현들은 각박한 사회를살아가는 베타적인 가치관을 가지고사는 우리들의 현실적모습인거 같군요 신고하기 추천 1
오일이12-08-23 22:15 IP : 1763eacf39fe36a 제가 잡은건 아닌데유... 제 옆에 후배가 25대 맹탕에서 (골자리였어유) 아침 11시에... 철수 바로전에... 아주 처~~~~언천히 올리는 찌를 보고... 긴대 수초에 붙여가며 개삽질한 시간이 허무하더군유. 신고하기 추천 0
영이도사12-08-24 05:08 IP : ac60be613bd5a03 그날 고기들 컨디션에 따라... 헌데.. 투척시 소음/진동도 생각한다면 장대도 그리 유리하지만은 안겠죠..^^ 저도 장대를 자주 사용하는편이지만 .. 4자는 짧은대 긴대 골고루 나온듯하네요^^ 신고하기 추천 0
붕어만킬러12-08-24 22:31 IP : 580ca434a980809 배스터면 전 거진 수심 2m권에서 30대로 쇼브 봅니다 ㅎ 간혹 맹탕쪽이면 긴대를 노려볼만 하지만 ..수초를 낀 곳이라면 전 30~33대에서 거진 입질을 보였습니다 ..머 다른곳도 다르겠지만 .. 분명한건 맹탕일수록 긴대는 필수 요건같아요 ..40 44대 밑으론 입질본적이 없어서 신고하기 추천 0
행복남12-08-25 23:36 IP : 0c2ab8d5eb063d0 지형이 어떡게 생겼냐 아님 수초대가 어떡게 형성되어 있냐에 따라서 틀리겠죠 물른 맹탕 에 수심이 완만할때는 긴대가 유리 하겠지요 신고하기 추천 0
국민신수향12-08-29 02:20 IP : 955b22c95771838 베스터 맹탕에서는 긴대가유리하지만 발앞에수몰나무나 땟장있는 포인트에는 짧은대가 유리합니다 전 40칸이상안합니다 몸으로낚시안하고 머리로낚시합니다 ㅋㅋ 힘들어요 밤새 40칸이상한다는게 그리고전 짧은대쪽위주로하다보니까 긴대하는분들은 힘들겟구나 생각들어요 미안하지만 ㅜㅜ 내가다힘듭니다 전 주력대가 25 27 29대구요 27 29에서 47 48 잡앗습니다 그리고 맨땅긴대치는거보다 베스터 발앞 수몰나무지역찾아서 19 21칸 쳐서 낚시합니다 안나올꺼같죠?ㅎㅎ 100프로나온다는말은못해도 전믿음이강해서 나옵니다 밤새하면은 한번은올려요 장애물지역있으면 짧은대가유리합니다 신고하기 추천 0
국민신수향12-08-29 02:25 IP : 955b22c95771838 그리고 제경험상 진짜큰거 대물급 허리급 40 50 잡으실려면은 독조해야합니다 혼자서 조용히 쥐죽은듯이 밥질하고 기다리고 전 낚시할때 숨소리조차도 티안나게쉬면서 낚시해서 소리나 불 그런거 안냅니다 그래야 진짜 대물입질 할까말까라서요 몇번잡아보니까 잔챙이들은 재미없습니다 그맛을알기때문에 묘한분위기가있어요 대물들나올타이밍 말로는표현을못하지만 소리 불빛만안내도 월이는만날수있어요ㅎㅎ 제낚시하면서 옆에서떠들고 술주정까고 후라쉬비추고 그래서 4짜5짜 잡은사람 못밧습니다 끽해야 30 35 운좋게나온거지ㅎㅎ 제가하고싶은말은 후라쉬불빛 소음 진동 그런거 최대한 내가할수잇는만큼만 자제하고 줄여보세요 그리고 믿음가지고 기다려보세요 전쥐죽은듯이하는습관이배서 옆에서누가떠들면 스트레스받습니다 ㅠㅠ 신고하기 추천 0
보통 3.2칸대 이상을 사용하지만 편성한 낚시대중 긴대에 빈도수가 높았습니다
긴대에서 주로 나오는거 진짜 뻥입니다.긴대에서 나오면 짧은대에서도 나옵니다.
저는 5짜..4.4칸으로 잡았어요..
4.8칸으로는 대를 세우도 못하고..기냥 터졌어요..
손 많이 탄곳은 ..확률이 높읍니다.
그것도 시기따라 수초따라..잘 판단해야 합니다.
대구리 하이소
23대 갓낚시형태로 지면에선 1m 정도 뛰어서 잡아보았어요
긴대 짧은대 상관없어요. 그날 운빨 이에요 ㅎㅎ ^^
찌든 배스터에
17칸대로 5짜붕어 잡았다고 월간붕어에 나오더군요
그후 48칸 두대 추가했습니다
수심만 나와준다면 짧은대로도 얼마든지 입질 받을수 잇을듯 합니다
참고로 전 34~40대 쌍포로 8대 편성해서 정면 34에서 4짜 두마리 햇습니다.
초저녁에 옆에분이 철수하시면서
쓰다 남으신 옥수수를 포인트 바로 앞에 뿌려두고 철수 하셨는데..
혼자 독자를 하다가 새벽 4시쯤 차에 뭐 가지러 가다가
우연히 모자랜턴으로 그쪽을 비추게 되었는데..
4짜급 이상의 붕어 한마리가 가만히 옥수수를 탐하고 있더군요..
불을 비추고 가만히 지켜보니 꼼작도 안하고 옥수수만 먹던데..
한참을 불을 비추고 보다가 살짝 가까이 가고 싶다는 욕심에
몇걸음 걸어갔는데...
유유히 사라지더군요.. ㅎㅎ
그리고 아침낚시하고 혹시나 해서 그자리를 보니
요번에 비단잉어가 나와 있더군요.. 웬 비단잉어..ㅋㅋ
정숙만 하다면 낚시대의 길이는 차후의 문제인것 같습니다..
최대한 수초로 붙이고 맹탕은 장대로...
그리고 죽은듯 찌불 바라보기..
숨만쉬고있으면요ㅋ 여러모로 긴대가 편하지않을까해요ㅋㅋ
여기 리플 다신 분들은 낚시를 잘하시나봐요...
다 잡으신거 보니까 ^^
부럽습니다.
혼자서 주위를 해가며 독조를한다해도 움직이는소리.그림자 깨문에라도
경계심이 많은 4월이가 가깝게 다가오진 않을듯합니다
저도 7월달에 36대로 한마리했습니다
1년에 4자포함해 월이만 평균40여마리이상은 매년합니다.
배스터는 붕어가 수초에는 붙질않습니다.
34대이상.거진 40대이상에서
7할이상을 잡은것같네요...
배스터는 긴대가 제경험상 입질이 탁월합니다..
어디서 튀어 나올지는 그 누구도 알수없음...
그게 왜...
고기맘이니깐.
짧은 대도 쓸때가 있다고 봅니다.
나의 경우에는 그렇게 많이 해봐습니다..
수심에 맞는 채비가 제일 입니다.
긴대일수록 인기척하고 멀어지니까.
확률이 높아지는거죠.
단 연안에 수초대가 있음에도 굳이 긴대로 맨땅에 세우는건 아니고요.
수초대가 있다면, 정숙에 자신있을 정도의 가급적 긴대를 써서 쓰겠죠.
낚시 기본이 있으신 분들은 1.0대부터 5.0대급까지 못잡아내는 낚시대가 없죠.
잠복기술의 숙련도 차이겠죠.
아무래도 긴대가 진동 소음에 영향을 덜 받겟지요^^
짧은대 괜찬습니다 하지만 배스터 맹탕낚시라면 짧은대는 절대 비추합니다
긴대위주로 미끼 자주 교체안하면서 해야지 배스터 맹탕낚시는 가능성이있습니다
수초가밀집된곳은 짧은대 긴대 함깨사용
맹탕낚시일때는 긴대위주로 대편성이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2.6에서4.0까지펴네요
그러면 0시을 너머가면서 잎질 한두번 옴니다 줄면은 그라마 꽝치는거구요
25대 맹탕에서 (골자리였어유) 아침 11시에... 철수 바로전에...
아주 처~~~~언천히 올리는 찌를 보고...
긴대 수초에 붙여가며 개삽질한 시간이 허무하더군유.
40대로40*5낚았습니다
언 니맘입니다요
헌데.. 투척시 소음/진동도 생각한다면 장대도 그리 유리하지만은 안겠죠..^^
저도 장대를 자주 사용하는편이지만 .. 4자는 짧은대 긴대 골고루 나온듯하네요^^
분명한건 맹탕일수록 긴대는 필수 요건같아요 ..40 44대 밑으론 입질본적이 없어서
아님 수초대가 어떡게
형성되어 있냐에 따라서 틀리겠죠
물른 맹탕 에 수심이 완만할때는
긴대가 유리 하겠지요
발앞에수몰나무나 땟장있는 포인트에는 짧은대가 유리합니다
전 40칸이상안합니다 몸으로낚시안하고 머리로낚시합니다 ㅋㅋ 힘들어요 밤새 40칸이상한다는게
그리고전 짧은대쪽위주로하다보니까 긴대하는분들은 힘들겟구나 생각들어요 미안하지만 ㅜㅜ 내가다힘듭니다
전 주력대가 25 27 29대구요 27 29에서 47 48 잡앗습니다 그리고 맨땅긴대치는거보다
베스터 발앞 수몰나무지역찾아서 19 21칸 쳐서 낚시합니다 안나올꺼같죠?ㅎㅎ 100프로나온다는말은못해도
전믿음이강해서 나옵니다 밤새하면은 한번은올려요 장애물지역있으면 짧은대가유리합니다
전 낚시할때 숨소리조차도 티안나게쉬면서 낚시해서 소리나 불 그런거 안냅니다 그래야 진짜 대물입질 할까말까라서요
몇번잡아보니까 잔챙이들은 재미없습니다 그맛을알기때문에 묘한분위기가있어요 대물들나올타이밍 말로는표현을못하지만
소리 불빛만안내도 월이는만날수있어요ㅎㅎ 제낚시하면서 옆에서떠들고 술주정까고 후라쉬비추고 그래서 4짜5짜 잡은사람
못밧습니다 끽해야 30 35 운좋게나온거지ㅎㅎ 제가하고싶은말은 후라쉬불빛 소음 진동 그런거 최대한 내가할수잇는만큼만
자제하고 줄여보세요 그리고 믿음가지고 기다려보세요 전쥐죽은듯이하는습관이배서 옆에서누가떠들면 스트레스받습니다 ㅠㅠ
존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