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옥내림을 할려고 합니다.. 제품 종류도 많고..낚시를 다시 시작 하다보니.. 영...감이 안오네요..^^ 일단 4.0대 부터~ 5.0대 정도살려고 하는데.. 어떤 제품이 좋을까요?? 통 감이 안와서..조사님들의 조언을 듣고자 글을 남깁니다 ^^
독야대는 저한테 전화주면 다른 곳보다 싼곳 소개할수도 있습니다. 저도 그분한테 구입했습니다.
30~40대까지는 어떻신가요
낚수대는 가볌고 경질대가 좋구요
동춘V도 가격착하고 괜찬을겟 가읍니다
요즘나오는 메이커들의 주력대들..예를들면 강원 록시, 송원 독야, 천류 설화수, 동와 수보, DIF 체어맨 등의 낚시대들은..
중결질 중에서도 상급의 경질성을 가지게 됩니다.
예전에 해마한마리 신수향로 대물낚시할때와 비교해보면, 낚시대 성질이 많이 경질화 되어있습니다.
신수향을 연질이라고 하는 시절이지요..
저도 신수향급의 연질대를 쓰다가, 한동안 동와 수보를 썼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좀더 휨새가 있는 대로 갈아탔는데요, 제가 수보를 바꾼이유는 편심이나 기포가 원인이기도 하지만,
대의 성질이 너무 경질이어서 특히 옥내림에서 목줄이 너무 쉽게 터져나가서 입니다.
그런것만 제외한다면 수보가 앞치기,발란스,제압 등...어느것하나 모자랄것 없는 낚시대인것만은 분명합니다.
제 경험으론, 신수향이나 수파 계열이 옥내림에는 가장 이상적인 낚시대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가격걱정만 안하신다면, 각 메이커의 최고급대(천향,디명파,무한...)가 당연히 더 가볍고 좋습니다.
궂이 수보나 록시 같은 경질성이 강한 중경대를 쓰신다면, 완중고무를 사용하시는게 많은 도움이 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