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내림낚시

· 옥수수 미끼를 이용한 내림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질문/답변] 현장찌맞춤시 수심에따라

IP : cf6dc144bce015c 날짜 : 조회 : 4230 본문+댓글추천 : 0

편납홀더에서 3목맞추고..수심을 체크햇는데 3미터정도 나와서 2미터 50쯤에 스토퍼내리고 다시던지니 1목이나오는데 정상인가요? 수심근처에서 마춰야 하나요?아님그냥 편납홀더까지내리고 맞추고 3 4목내놓고해야하나요?

1등! IP : 04a9dd184451be3
제가 인터넷 보다가 깨달은게 있네요. 한번보셔요. 수심체크는 필요 없는 맞춤이랄까...정확한것같아서요.전 편납사용하지 않고요. 봉돌하나와 바늘채까지 달아서 던져보고 찌가 잠수를 하면, 봉돌을 깎기시작합니다. 가라앉지않는다면 찌를 봉돌쪽으로 쭉내려서 다시던져봅니다. 찌와 봉돌간격이 수심보다 짧게해서 던졌는데도, 물위로 뜬다면 편납을 감아서 던져보고, 찌도 가라앉는다면 편납을 잘라내기 시작합니다. 찌탑이 반정도 물위로 나올때까지 잘라냅니다. 이제 다된겁니다. 옥수수 달아서 던져보면 찌톱이 다 잠깁니다. 옥수수를 끼운채로, 찌톱이 물위로 반정도가 나올때까지 봉돌과 찌의 간격을 벌려줍니다. 끝입니다.
옥수수가 바닥에 닿으면 찌톱은 물위로 모습을 드러내기시작합니다. 상상을 하시면서 해보세요.
추천 0

2등! IP : 04a9dd184451be3
그림으로 설명해 드려야하는데...이궁
찌맞춤은 기본적으로 바늘까지 달아서 합니다.
1.케미까지 물속에 잠기도록 봉돌과 편납을 감아서 시작합니다. (잠기지 않으면 봉돌과 찌와의 간격이 수심보다 길거나, 봉돌과 편납의 무게가 찌의 부력보다 약한겁니다.)
2. 그 상태로 찌톱의 절반정도가 수면위로 나올때까지 봉돌을 깎아가며 맞춥니다.
3. 그상태로 옥수수를 달아 투척하면 찌톱은 물속으로 다들어가고, 캐미만 보이겠죠.
4. 이제 찌톱절반이 물위로 나올때까지 봉돌과 찌의간격을 벌려주세요. 그게 끝입니다.
ㅎㅎ
추천 0

3등! IP : 04a9dd184451be3
옥내림은 슬로프가 중요하니, 치톱이 절반보다 살짝더 물위로 나오게 해주세오^^*
추천 0

IP : fb417bf294ea57f
수심에 따라서 찌맞춤 상태가
분명히 다르게 나타납니다.
특히 저부력찌 같은 경우에
몇목까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