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시력이 좀 그래서 야간에 전자찌를 사용하는데요..
전자찌는 불빛이 광장히 밝아서 붕어들이 근처에 오는것을 꺼리는것이 아닌지 궁궁합니다.
혹 전자찌를 사용해 보신 회원님이 계시면 글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딱히 불빛 때문인지 전자찌(새배터리)를 사용한대 보다 덜 밝거나(배터리때문에) 일반캐미에 어신이 오고 잡히는 건지...
사용해 보신 조사님들의 의견을 여쭈어 봅니다..
올해 봄은 기상이 영 아니더니 이젠 날씨가 정상으로 돌아오는거 같습니다..
이시기에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람니다..
감사합니다...^^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주변에 가로등같은 또는 유동차량이 있을경우 그런경우는 크게 영향이 없겠습니다만 그반대로 물색이 맑고 수심이 얕은곳이면 분명 영향 있겠습니다 .그래서 수면위로 찌톱을 더 내놓는 방법을 택하지요 .붕어가 불빛보고 모여들진않습니다 .먹이가 아닌이상 낮선환경에서는 접근을 오히려 꺼려하는게 맞을것이구요 .여건이 수심도 앝고 물색도 맑고 주변에 환경도 어둡고
전자찌 불빛이 너무밝다 하신다면 캐미꽂이 고무를 낚시점에서 구입 (주황색)라이트위쪽에서 거꾸로 꽂아서 한번사용해보세요(캐미꽂이고무를 거꾸로 꽂았을때 기존에 캐미꽂는곳 구멍보다 조금은 작게 반대쪽을 잘라줍니다 .전반적으로 상단쪽에 빛이 나가게하는방법이구요 .도너츠처럼 2개정도로 링을 만들어 사용하게되면 그빛에 밝기부분과 어둡기부분 정도를 조절할수있겠습니다 .
주의하실점은
고무가 크다면 라이터로 살짝 그을린 다음 손으로 모아주면 작아집니다 .(너무 그을리면 탑니다)
위 사진 케미 윗부분에 씌여져있는 주황색 캡이 보이실겁니다.
저도 동절기에 전자케미를 사용하는데요, 그 빛이 너무 밝아서 처음에는 전구부분에 검정 매직을 칠했다가
지금은 주황색 캡을 씌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캡을 씌여보니 헐겁지 않고(전구 종류에 따라 다름) 씌우기도 어렵지 않고, 무엇보다 불빛이 은은해서 좋습니다.
사용하시는 전자케미의 전구의 사이즈에 따라 조금 차이는 있겠으나 크게 차이가 날 것 같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캡만 사용하기 때문에 캡을 제외한 남은 케미는 밀봉해서 후에 사용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저 케미는 *산에서 구입했습니다. 3봉지 천원
그런데 정말 밝아서 가끔 의문이 듭니다.
그래서 전 케미꽂이를 잘라서 끼웁니다.(검은색)
붉이 밝은 때는 위로 밀고
붉이 좀 어두어 진다 싶으면 밑으로 살살 밉니다.
사진을 못 올려서 미안합니다.
하지만 충분히 이해되실 겁니다.
가로등이나 기타불빛이 항상노출된곳 이라면
이상없구여 반대라면 전통적인 케미를사용하시면 될것같네요
수심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생각임.
너무 밝아서 건너편사람에게 피해를 줍니다
저만 그런진 몰라도 불빛이 유난히 밝아 눈이 부시다고 해야되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