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인찌 품번 4번으로 시작하는.. 제품쓰고있는 초보낚시꾼입니다... 가격은 4만원대입니다..
65cm랑 70cm 2점 사용중인데요..
집근처에 손맛터에서 사용중입니다..
우선.. 제가맞춘 찌맞춤은.. 예인레저 뒤에 예인찌맞춤대로했습니다..
물론.. 예인찌맞춤처럼 원래 제가 사용하던 저가의찌도 그렇게 사용했는데요..
그래서 모 별어려움없이 사용중이였습니다..
일단.. 찌맞춤은.. 수심체크후.. 찌를 30cm정도 내려서.. 스위벨이 뜰수있도록하구요..
그상태에서.. 편납을 잘라서.. 주간캐미를 꽂은상태에서.. 주간캐미가 보일정도로 맞춥니다..
주간캐미꽂이가 보일정도로하려니..표면장력때문에 .. 그리고 너무 가벼운찌맞춤이될꺼같아.. 살짝? 무겁게 사용합니다..
찌맞춤은 이렇게 하구요.. 채비는.. 3분할 스위벨채비나.. 2분할 스위벨채비로하는데요..
유동편납홀더..그다음 금색조금한추.. 그다음 스위벨.. 이렇게 3분할하거나..
2개에 5천원짜리 링위에다끼고 돌려서 채비바로바꿀수있는 편납홀더.. 밑에 스위벨 이렇게 2분할 채비를 쓰는데요..
여기서 질문들어갑니다.. 제가 자주다니던 손맛터에서.. 예인찌쓰기전에 요수전자찌나.. 1만원짜리찌로 했었는데요..
그때는.. 찌가 잘올라가지못하지만.. 1마디만 올라가도 챔질하거나 어느정도 찌가 반정도 올라갔을때 챔질하면.. 100번챔질하면..
90번정도의 훅킹이 성공하였습니다..
하지만.. 찌올림을 보고싶은 마음에.. 예인찌를 구입하여.. 똑같은 채비로 똑같은 낚시터에서 사용했는데요..
예인찌.. 예민한찌라.. 예신도 식별하기 쉽고.. 찌도 잘올립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찌가 반정도 올라왔을대 훅킹을해도..성공률은.. 아주 최악이네요..
100번챔질하면.. 20번 훅킹성공? 1마디올라왔을때 챔질도 해보고.. 찌가 반이상 올라왔을때 챔질도해봐도 소용이없습니다..
제가 너무너무 머리가 혼란스러워.. 2분할채비도 3분할채비도해보고.. 인터넷에보니.. 찌맞춤이 가벼워서 그럴수있다고하더군요..
그래서 조금 무겁게.. 찌맞춤을.. 주간캐미가 완전잠수하여.. 수면에 간신히 떠있을수있게 찌맞춤을 해서 해보기도 하였지만..
그닥 훅킹성공률을 변치않더군요.. 도대체 모가 문제일까요? 예인찌에대해 아무리 검색해도 시원한 대답이없네요..
예인찌 검색중 여기에 어떤조사님이 쓰신글보니 예인찌를 많이 사용하시는데.. 예인찌맞춤대로하면 절대 좋은찌올림을 볼수없단글을
보았습니다.. 혹.. 그분말씀대로.. 예인찌는 가벼운찌맞춤을 하면안되고.. 무겁게 찌맞춤을 해야되는건가여? 정말 속상해죽겠습니다..
찌올림은 그럭저럭 좋지만.. 훅킹이안되어 잡질못하니 속이터집니다.. 고민해결좀 해주십시오 ㅠㅠ
참고로.. 찌가 쭉쭉 잘올라온다는게.. 예인찌 반정도 올라오는겁니다.. ㅠ (저는 반정도만 올라와도 기분좋더군요.. 현재 날씨가 따뜻하지않아
그런걸꺼라고 그렇게 위안하고있습니다..입질이오면 반정도 올라오거나.. 2~4마디정도 올라왔다가 내려갑니다 ..ㅠ 반정도 올라올대도있구요..)
고수님들의 시원한 고민해결글 부탁드립니다 ㅠㅠ
찌공방
· 찌만들기에 대한 전반적인 문답과 자작찌의 소개를 위한 공간입니다.
· 영업을 목적으로 게시물을 올리는게 확인되거나, 판매가 확인되는 경우 경고 없이 아이디차단 됩니다.
· 영업을 목적으로 게시물을 올리는게 확인되거나, 판매가 확인되는 경우 경고 없이 아이디차단 됩니다.
예민하게 맞춰라고 하는게 아닐까요?
활성도 좋을때 아니면 강력비추입니다.
공작찌 만들기도 어렵지만 사용하기 아주어려운 찌라고 생각합니다.
비싼찌 사서 고민이 많으신거 같아 지나가다 경험대로 올리니 머러하지는 마시길.....(공작찌 만들어 쓰는 일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