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를 하나 더 추가하면 대나무 찌다리도 있답니다.
문의하신 두 개의 다리는 방수면에서 물론 완벽하고요. 약간의 무게 차이만 있습니다. 참 색상의 차이도 있네요.
찌톱의 경우엔 카본, 솔리드, 튜브형으로 나누어 지는데, 원하는 톱에 따른 꾼들의 기호는 다양합니다.
그래서 몸통을 관통시켜서 찌를 완성하는 경우, 한 가지의 재질을 사용하면 편합니다.
찌톱이 카본이면 다리도 카본, 솔리드면 다리도 솔리드 이렇게 됩니다.
비중을 큰 순서로 따진다면 솔리드, 카본, 대나무 이렇게 될 것 같습니다만 다리의 직경에도 변수가 있어 실물을 보고
측정을 해야만 정확히 말씀드릴 수가 있겠습니다.
찌의 무게중심을 설정하는 데에 이 세가지 다리의 비중과 그 길이를 계산하여 균형있는 찌를 만든답니다.
문의하신 두 개의 다리는 방수면에서 물론 완벽하고요. 약간의 무게 차이만 있습니다. 참 색상의 차이도 있네요.
찌톱의 경우엔 카본, 솔리드, 튜브형으로 나누어 지는데, 원하는 톱에 따른 꾼들의 기호는 다양합니다.
그래서 몸통을 관통시켜서 찌를 완성하는 경우, 한 가지의 재질을 사용하면 편합니다.
찌톱이 카본이면 다리도 카본, 솔리드면 다리도 솔리드 이렇게 됩니다.
비중을 큰 순서로 따진다면 솔리드, 카본, 대나무 이렇게 될 것 같습니다만 다리의 직경에도 변수가 있어 실물을 보고
측정을 해야만 정확히 말씀드릴 수가 있겠습니다.
찌의 무게중심을 설정하는 데에 이 세가지 다리의 비중과 그 길이를 계산하여 균형있는 찌를 만든답니다.
찌의 자립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올림찌의 경우는 중요성이 덜하지만.
중층찌의 경우는 원하는 수심층에 빨리 보내고. 찌가 빨리서고. 하는게 중요할수가 있습니다.
비중과 찌다리의 길이. 찌의 무게중심점등에서 카본보다는 대나무나 솔리드타입이 많은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