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공방

· 찌만들기에 대한 전반적인 문답과 자작찌의 소개를 위한 공간입니다.
· 영업을 목적으로 게시물을 올리는게 확인되거나, 판매가 확인되는 경우 경고 없이 아이디차단 됩니다.

[자유게시판] 처녀작 올려봅니다

IP : f7bf1842a4b5204 날짜 : 조회 : 5409 본문+댓글추천 : 0

처녀작 올려봅니다 (월척지식 - 찌공방)
처녀작 올려봅니다 (월척지식 - 찌공방)
처녀작 올려봅니다 (월척지식 - 찌공방)
처녀작 올려봅니다 (월척지식 - 찌공방)
안녕하세요 드디어 어렵사리 첫 찌가 완성되어서 올려봅니다. 너무 허접하지만 이쁘게 봐주세요 선긋기도 어렵고 색상 칠하는것도 일정하게 하기가 어렵네요.. 손 드릴하나 사야하나 ㅜㅜ 몸통:백발사 찌톱:역광 솔리드(0.5~1mm 테이퍼형) 찌다리:카본 (1mm) 찌톱,찌다리 몸통에 연결후 중심잡고 안쪽,겉쪽 2중 솜말이후 순간접착제 먹여 칼로 잘라내고 220 - 400방 사포질로 모양 다듬고 샌딩 칠 1회후 5시간 건조 1회 더입혀 건조후 400방 사포질 오일스테인 흰색 ,빨간색 입힌뒤 금분,전사지 작업 -에폭시 12시간 간격으로 총 3회 칠 찌다리는 솜말이후 금분입혔습니다. 허접한 찌 봐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잘못된점 있으시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1등! IP : 623540da72b4941
많은 정성이 들어간 첫 찌..완성을 축하드립니다.

소중히 간직하시고 앞으로로 많은 작품 봤으면 좋겠습니다.
추천 0

2등! IP : 70286b31cd99357
멋쩌요..
만들다 보면 요령 생기더군요..
인내와 끈기...
추천 0

3등! IP : 3d6a057642ebf41
직접만들어보니까 어렵고 힘드시죠?^^보는것하고많이 다르고요.죄송하지만 찌를만들기전에 공부를많이 안하신것같네요.다음이나 네이버에 수제찌사이트하고 검색해보시면 찌재료판매하는곳이 나옵니다.그곳에서 잘찾아보시면 수제찌만드는 방법에대해서 비교적 자세하고 친절히 알려주는곳이있습니다.그냥 말해주고싶은데요,또이거 광고한다고 할까봐서요.^^.저도 한5년쯤 그곳을통해서 수제찌를 만들게됐습니다.외람돼지만,이왕만드실려면 몸통을 직접 커터칼로 만드시기바랍니다.어렵고 힘든작업이지만 보람과 성취감은 이루말할수가없습니다. 처음 월척을 잡았을때의 기분이랄까요.^^약간의 손재주와 무엇보다도 끈질긴 집요함이 필요로하는작업입니다.그리고 물건을 잘볼수있는안목도 중요하고요.커터칼로깎을때 왼손의역활이 아주아주중요합니다.두손의박자가 잘맞아야 비교적 균형이 잘맞는찌가 나올수있습니다.제가 조만간 한번 커터칼로 작업한 찌를 올려보도록하겠습니다.아무쪼록 포기하지마시고 어느순간 발전해져있는 나자신을 찾기바라겠습니다.실수의 반복에서얻는 깨달음,그런것이 진정한 깨달음이아닐까 생각이됩니다. 불교의깨달음의 방식은 도무지 이해가안갑니다. 죄송합니다. 전애기하다보면 자꾸옆길로새네요.아무쪼록 포기하지마시고 낚는재미뿐만아니라 진정한 나만의찌를만드셔서 엔돌핀을 팍팍많이 만드시기바라겠습니다.
추천 0

IP : f7bf1842a4b5204
감사합니다 해와보름달 선배님 어떤점이 잘못되어서 공부를 안한것 같다고 느끼신 건지 더 자세히 답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밑에도 글을 올렷지만 제대로 된 설명 해주시는분이 몇 분 없더군요..
추천 0

IP : 3a0ee1a1ad36d3a
드디어 완성작이 나오셨네요 축하드립니다
처음 만든찌는 정말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
보면 볼수록 단점도 많이 보이는거 같고...
그단점을 다음찌에 조금 보완하고 하다보면 점점 찌가 예뻐지고
마무리도 깔끔해집니다
지금 만들어진 찌로 낚시한번 하셔야죠
처음만든찌가 솟아 오를때 기분 말로 표현 못합니다 ^^
추천 0

IP : f8f8ecc2bd66375
올림 살님 첫 작품 축하드립니다


천리길도 한걸음 인지라

쉬엄쉬엄 차츰 나아지실거라 생각합니다

암튼 님의 작품 즐감하고 갑니다
추천 0

IP : f767e1c21262b50
몸통과 찌다리연결부분을보면 울퉅불퉁하죠.몸통을깎는과정과 연결하는부분은 기초과정입니다.무엇이든 기초과정이제일중요합니다.방수도료칠하는과정은 방법만알면 누구나쉽게할수있는부분입니다.하지만 기초과정은 방법을알아도 짧은시간에 할수있는부분이아니죠.그러면아마도 낚시인 대부분이 직접 만들어서했겠죠.발사는사포로해도 모양을 만들수있지만 삼나무는 정밀한 칼작업을해야 매끈한 표면을 만들수있습니다.힘조절을 잘해야하는 재질입니다.때론 많은칭찬보다는 충고가 자신의 발전에 도움될때가 많이있습니다.어렵더라도 기초과정을 잘견디시기 바랍니다.
추천 0

IP : f7bf1842a4b5204
감사합니다! 일단 어제 밤에 손맛터에서 찌올림 확인했고요 직립도 좋고 찌올림도 괜찮고..찌의 기능으로서는 만족합니다 해와 보름달 선배님 말씀대로 몸통 다듬는게 어설펏습니다. 두번째부터는 더 잘할수 있을것 같아요 열심히 연마하여 점점 나아지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추천 0

IP : 3f872dad8bd98ea
제가알고있는 팁을 말씀드리고 싶은데 전번공개가 안되어 있네요..
초보자분들은 전번 공개가 여기서는 유리합니다..
글로 설명드리기엔 너무 부족하기 때문이죠^^
일단은 솜말이 마무리부분이 매끈하지 못하네요..
하지만 처녀작치고는 훌륭합니다..솜말이에대해서 한글 올려 봅니다..
솜을만지시기전에 일단 손에 땀이나먼지등 이물질이 없도록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글구 솜은 세게 감지마세요 순간접착제가 깊이 스며들지못합니다..붙어있을정도로만
헐렁하게 감으시면됩니다..다음 순간접착제를 놓으시는데 솜에 스며들고 연기가 나면서 딱딱하게 굳어버리면 실패
입니다..
이유는 솜이 깨끗하질못하구 이물질이 묻어서 접착제가 타는것입니다..
이상태를 그냥 가공하시면 충격시에 잘깨어지고 갈라지는 첫번째 이유가 됩니다..
연기가 안나구 자연적으로 굳는데 계절마다 다르지만 2시간정도면 컷터 칼로 가공하기 쉽게 굳어집니다..
너무오래 두시면 너무 딱딱 해져 가공이 조금 어려워지죠..ㅠㅠ
다음은 사포로 갈아내기..지금 올린 글은 솜말이 노하우의 일부분입니다..
솜말이 한번에도 몇번의 시행착오가 필요합니다..더많은 글을 올리고 싶지만 글로 설명드리기가 넘힘드네요..
혹 더궁금하신게 있으시면 회원란에 전번 있으니 연락주세요..
추천 0

IP : 67ce2b78ea243b2
조금은 부족하면 어떤가요?
처음이라는것이 중요하지요...
시작이라는것이 중요하지요...
곧 고수반열에 올라 설것입니다..

귀한작품 잘 감상했습니다..
추천 0

IP : 32aaa67910a4ce3
처음이시지만 많은 정성이 들어 가셔서 더 애착이 가지요.

조금 모자란 부분은 도움을 얻고 하시고 하나둘 익혀 나가시면 좋은 작품 만드실 수 있을겁니다.
추천 0

IP : 1e63d462bd90b80
저도 아직 만들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정성이 느껴집니다. 자기가만든찌가 올라오면 정말 환상이겠네여^^
추천 0

IP : 87e0be8df2eae34
고생 많이 하셨읍니다..
자신이 만든찌를 물에 담그는것만도 가슴이 뿌듯하지요..
저도 지금은 귀차니즘에 빠져 만들지 않지만..찌 제작의 매력(마력)에 빠지시면..한동안 찌 밖에 안보입니다..
천천히 하나 하나 만들어 보시고 실패도 하시며 더 재미를 느끼지요...
되도록이시면 도색한후 충분한 건조시간(하루이상)을 두시고..다음 작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정성이 담긴 작품, 잘 감상 하고 갑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