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 한지찌와 누에실크 찌가 나와있는데 사용후기가 궁금합니다
저는 주로 노지의 대물낚시 위주로 다니고 있어요
여러 회원님들께서 혹시 사용해 보셨으면 조언 부탁드리면서 저렴하게 살수있는 가격대와
구매 방법까지도 - - -
모두 안출 하시고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찌공방
· 찌만들기에 대한 전반적인 문답과 자작찌의 소개를 위한 공간입니다.
· 영업을 목적으로 게시물을 올리는게 확인되거나, 판매가 확인되는 경우 경고 없이 아이디차단 됩니다.
· 영업을 목적으로 게시물을 올리는게 확인되거나, 판매가 확인되는 경우 경고 없이 아이디차단 됩니다.
부력은 일반 5호정도 먹구요.. 생각보다 튼튼하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길이가 3가지인데 부력은 똑같아요..
찌는 중후하게 올리는 편입니다.
다음주에는 새우미끼를 껴서 사용해 보려구요..
허접한 답변이었습니다.
사용해 보고 좋으면 회원님들께 전할께요
감사합니다
더 자세하고 도움되는 말씀은 다음 분들에게 기대하겠습니다. 아직 저도 초보라....
위에 풍인님이 말씀하신 누에(실크)찌는 양어장낚시(중국붕어를 방류한곳)를 하시는분들 한테는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마이너스찌 맞춤에서는(온도 변화에 따라) 찌톱 2마디정도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물낚시(무거운 찌 맞춤이나 물통에서 수평 맞춤)에서는 전혀 차이가 없었습니다.(`풍인님` 절대 태클거는거 아닙니다.)
작년 5월쯤인가 당진 온** 좌대(같은좌대에서) 저는 스기찌로 새우낚시를 하고 저랑 같이 가신분은 누에대물찌로 새우낚시를 하셨습니다.
저는 꽝.......ㅜ.ㅜ 같이 가신분 찌올라오는것만 구경하다가 왔습니다. 그리고 나서 바로 누에(실크)찌 구매 하였습니다.
같은 모양이라도 한지찌가 부력이 좀더 나가는거 같습니다.(저는 한지찌를 더 많이 사용합니다)
한지찌는 찌**거랑 연*** 써보았는데 찌**찌가 더 좋다고 생각 합니다...왜냐하면 부력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저의 짧은 생각으로는 한지 두께 때문에 그런거 같습니다.
저수온기에서 사용해보시면 확실히 나무찌(발사, 오동, 스기, 수수깡등등)보다 좋다고 생각 됩니다.
다른분들이 보시면 이늠 뭐지? 영업사원인가 하실지 모르지만... 저는 절대 영업사원 아니구요
그냥 낚시인의 한사람으로 저의 생각을 써본것 뿐입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498들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