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공통

· 포럼 공통게시판으로서 낚싯대 추천, 비교 등의 정보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질문/답변] 떡밥대 동와무한 vs 럭셔리티타늄순수

IP : a2710f07dcd0760 날짜 : 조회 : 6412 본문+댓글추천 : 0

지난번에도 질문올렸었는데, 나름 고른다고 골라서 결국 둘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동와무한 vs 럭셔리 티타늄순수 (3.2칸) 무한을 하자니 순수가 가볍고.. 순수를 고르자니 무한이 더 a/s가 쉬워보이면서 때깔은 더 맘에 들고.. 순수가 쫌더 비싼데 솔직히 거기서 거기고... 아.. 미치겠네요... 종합적으로 선택할때 ... 뭘로 선택해야 후회를 안할까요....??

1등! IP : 43a4e54a6b32ac9
전 무한으로 추천드립니다
무한 이면 양어장 떡밥 좋습니다
럭셔리말고 그냥 순수32칸으로 써봤느데요
무게는 가볍씁니다
그러나 챔질시 앞쏠림이 상당하던군요 손목에 무리가 와서
한 두달 쓰다 분양하고 무한으로 만 쓰고 있습니다
럭셔리도 앞쏠림이 있다고 하는데 가격이 비싸서
써보기가 망설여 지더군요

좋은 결정 하시고용 즐낚하세요
추천 0

2등! IP : 8af530e210eb81b
무한 정도면 괜찮으리라 봅니다.

제 나름대로 까다로운 성격인데 맘에 드는거 보면 좋은 대인것 같습니다.

다른 대는 모두 처분 했습니다.
추천 0

3등! IP : 010d8df095ca52d
럭셔리 28쌍포 쓰는데요 안피고 그냥 들면 가볐읍니다
피면 앞쏠림 있습니다 심하진안아요
떡밥달면 잘날라갑니다
추천 0

IP : 880bda896296e77
제가 순수a클라스 3.2칸 양어장 전용으로 씁니다.

가볍고 정말좋습니다...앞쏠림이 있긴하지마 그것때문에 손맛이 더해지내요.

그렇다고해서 안튼튼한것도 아닙니다..

저는 순수를 추천해드리고 싶내요
추천 0

IP : a2710f07dcd0760
답변 감사드립니다..

무한으로 거의 굳혀가고 있는데 장터에 선샤인 신미 보니까 또 그쪽으로 확 쏠리네요..ㅠ.ㅠ

이 놈에 장비병...ㅠ.ㅠ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추천 0

IP : 52028e41fd9b6df
확실하진 않으나...신미대는 중국에서 생산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리고...저도 피싱메이트쪽꺼는 써 보지 않아 잘 모릅니다.ㅠㅠ

그냥 입소문에 제원상 무게는 가벼우나 쏠림이 심하다는 말만 들었습니다.

피싱에서 이번에 대물대로 새로 나온대가 괜찮긴 합니다만...

밤생이도 좋은 느낌은 듭니다. 대신 중경질이구요..

무한은 경질대입니다...그 차이?
추천 0

IP : 94ccfeccdf563f5
갱신형님이 살짝 힘쓰는넘을 걸어 보셔야..
제가 왜 뉴연인 대물대가 좋다고 하는지..더 잘아시고 설명까지 해주실텐데...
추천 0

IP : 3519f33f950e6c9
망설이다 글 올립니다.
현재 럭셔리순수 3,2 쌍포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낚시대이건 직접 사용해보지 않으면 정확히 알수는 없겠지요.
또한 주관적인 부분이라 이견 또한 있을 것 입니다.

몇 년 전부터 출시되는 경질 및 초경질대들은 구조상 어느정도의 앞쏠림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앞쏠림이 아주 심하다면 손목에 무리가 가겠지만 적당한 앞쏠림은 오히려 긍정적인 면도 많습니다.

앞쏠림은 주로 중층대나 내림대에서 심하게 나타나는데 이는 챔질시 입걸림의 확률이 놓아지고
바람부는 날 앞치기 또한 유리하며 제어력 또한 좋습니다.

그러므로 앞쏠림이 있는냐? 혹은 없느냐? 자체보다는 어느 정도냐가 실질적으로 더욱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예기지만 앞솔림 하면 체어맨블루가 생각이 나는데 개인적으로 정말 깜짝 놀랄 정도 였습니다.
그런 체어맨도 무게감 좋다는 평이 있는 것 같은데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이전 제 글에도 이미 몇차례 밝힌 바가 있는데 저는 교통사고로 오른 팔을 심하게 다쳐 힘이 유난히 없습니다.
더군다나 왼손잡이 인데다가 아이러니하게 오른 손으로 낚시대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언제나 낚시대를 고를대는 첫째가 무게이며 그 다음이 질김,앞치기,손맛,제어력,편심,도장,케이스 순서입니다.
그런 제가 적어도 무게감으로 매우 만족하고 사용하는 대가 럭셔리티타늄순수입니다.

그 누구보다 가벼운 낚시대를 원하며 늘 찾고 있지만 현재 현존하는 국내외 낚시대 가운데 무게감면에서 만큼은
그 어떤 이견이 있다라도 가히 최고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한 마디로 제 기준에 가벼운대는 3,2칸 기준 90그램이 넘지 않아야 하며 100그램도 힘이 듭니다.
그 이상은 비록 2,9칸이라 할지라도 팔꿈치 받쳐서 앞치기 하고 있습니다.

최근 무한대가 급부상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지금이라도 한번 써보고 싶습니다. 도대체 얼마나 좋길래???

약 6~7년전에 무한대 3,2칸 구입을 망설였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기억으론 수보에 비해 가격대비 그다지 좋다고 생각이 들지 않아서 결국 수보대 2세트를 구입하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모두들 가볍다고 좋아했던 명작대, 무한대, 순수대, 전부 무게감 때문에 고사했던 기억이 나는군요.
그나마 비교적 웅진 무아경이 무게중심상 편하게 느껴졌었을 뿐 정말 답이 없더군요.

그 후 럭셔리티탄순수를 만나 나날이 약해지는 팔힘에도 3,2칸대 밤새도록 휘두를 수 있습니다.
가까운 샾에 가셔서 럭셔리티탄순수 3,2/3,6,/4.0칸 한번 들어 보세요. 말이 필요 없습니다.

이 쯤되면 피싱메이트에서 협찬 정도는 들어와야 하는데 1주일만 기다려봐야 겠습니다.ㅎㅎㅎ

100% 만족스런 것은 없겠지만 무게감을 질문하셨기에 그만자려다 댔글을 달고 말았습니다.
6시에 출조해야 하는데 컴퓨터앞에서 밤낚시 부터 하고 가니 찌올라 오는 것 모르고 졸게 생겻습니다. 에~고고고 책임지세요~

아 그리고 피싱메이트나 동와나 무상수리 힘든거 아시죠.
돈만내면 어느 업체든 a/s 참 쉽습니다.
단 수릿대값 둘다 비쌉니다.

좋은 낚시대 선택하세요^^
추천 0

IP : 6ca3839f14db360
낚시대 사용소감에 앞서 이것은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소견임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무한대는 2000년초쯤(정확한 기억이..) 럭셔리 순수는 2007년까지 사용했습니다.
럭셔리 순수대를 먼저 말씀드리면 중경질(상) 정도의 낚시대로서 앞쏠림이 있지만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무시해도 될 정도
입니다. 무한대 보다 가볍습니다. 대의 강도는 붕어 전용대이지만 잉어, 향어 강제 집행만 하지 않는다면 큰 무리 없습니다.
무한대는 럭셔리 순수대 보다 경질대 이며 발란스는 좋은대 입니다. 대의 강도는 럭셔리 순수대 처럼 붕어 전용대로서
잉어, 향어 강제 집행만 하지 않는다면 큰 무리 없습니다.(사실 무한 초창기에는 잘 파손된다는 소문이 있었죠..저도 얼마 사용 못하고 파손되었지만, 그래서 동와에서 프리미엄 무한대를 만들었다고 들었는데 맞는지는 모르겠고.. 현재는 낚시대 평이 너무 좋아 낚시대 보완이 된것인지는 모르겠네요.)
뫄한머루님 사실 낚시대의 비중을 어디에 두느야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가볍기는 럭셔리 순수는 가볍고 경질성은 무한이 더 경질대 입니다.
그리고 럭셔리 순수 판매하는 피싱메이트가 AS는 안좋다고 하더군요.. 좋은 선택하시길........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