년중 가장 힘든낚시여건인 배수기철을 맞이하여 고흥권대부분에서 저수위를 보여주고 있는 상황에서도 가끔들려주는 4짜급과 월척급은 낱마리에 그치는 한주였습니다.
지역별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먼저 고흥읍 고소리에 위치한 유동지(사동제)입니다.
부들과 뗏장이 잘 발달된 곳으로 동트기전 지렁이미끼에 월척급은 낱마리에 그치고 있지만 차츰 되살아나는 수위로 21~27cm급으로 많게는 10여수 적게는 5수가 가능한 상태입니다.
체고가 무척이나 좋은 9치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덕면에 위치한 신양지입니다.
50%의 저수위를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지만 자생새우미끼에 최대 36cm를 비롯하여 준척급은 마릿수로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연일 많은 조사님들이 출조를 하시고 계십니다.
고흥호입니다.
넓은 수면적을 자랑하는 고흥호는 현재 50%의 수위를 보여주고 있으며 부분적인 배수가 진행되는 시점이라 힘든낚시여건입니다.
잘 발달된 침수수초를 공략하시면 월척급은 만날수 있습니다.
고흥호월척입니다.
본제방 우측 골자리부분에 수심은 1미터정도 되지만 살치와문저리에 극성스런 입질에 힘든낚시여건이라고 합니다.
가끔씩 보여주는 월척급과 낱마리에 그치고 있는 준척급손맛을 볼수가 있습니다.
벌교 퇴산지입니다.
만수위를 보여주고 있으며 주중 34cm를 최대로 준척급도 자주 얼굴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참붕어미끼에 가끔 50cm를 넘는 가물치 공격에 힘이 빠지지만 배수기철 가장 유력한 대물터입니다.
점암면에 위치한 강산수로입니다.
보트낚시인들의 조과이지만 38cm를 최대로 월척급은 2~5수가 가능한 상태입니다.
지렁이미끼에 가끔 올라오는 블루길을 극복하신다면 마릿수손맛을 보실수 있는 곳입니다.
포두면에 위치한 우산지입니다.
50%의 수위를 보여주고 있으며 작은저수지 부들밭 사이사이에서 낱마리에 월척급을 보실수 있는 상황입니다.
큰저수지 부근에는 공사가 진행되어지는 상황이라 낮낚시보다는 밤낚시에 조금씩 조황이 살아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남 순천시 서면 구상낚시터에서는 2008년 KSFA배 춘계민물낚시대회가 열렸습니다.
광주 낚시사랑 회원님들의 시상모습입니다.
점차적으로 되살아나는 수위로 꾸준하게 월척소식이 들려올것으로 예상되는 고흥권입니다.
하지만 어려운 시기인만큼 잔손맛에 그치더라도 분위기좋은 곳에서 친한 벗과함께 하룻밤 낚시를 하신다면 그보다 좋은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안출하시고 어복충만한 한주 되시길 바라며 고흥권소식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6월1주차 고흥권조황소식
향기나는대물낚시님의 최근 조황
-
8월4주차 고흥권조황소식 처서도 지나 이제는 본격적인 대물낚시시즌이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어디를 가든 월척소식이 들려줄것 같은 좋은분위기이지만 부족한 강수량으로 인해 곳곳에서 저수위를 보여주고 있으며 몇몇 대형지나 계곡지에서는 시원한 바람과함께 낚시를 즐기시는 분들이 자주 눈에 들어옵니다. 고흥권과 순천권/보성권2008-08-25
-
6월 고흥권배수현황 6월중순까지 바닥을 보일정도로 저수위의 고흥권이 이번 장마로인해 많은 수량을 확보하여 저수지마다 고르게 나타나는 조황소식과 더불어 배수현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먼저 고흥군 서남부권부터 차근차근 찾아가 보죠. 원등지입니다. 만수위를 보여주고 있으며 붕어와더불어 잉어자원이 많아 떡밥2008-06-24
-
6월1주차 고흥권조황소식 년중 가장 힘든낚시여건인 배수기철을 맞이하여 고흥권대부분에서 저수위를 보여주고 있는 상황에서도 가끔들려주는 4짜급과 월척급은 낱마리에 그치는 한주였습니다. 지역별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먼저 고흥읍 고소리에 위치한 유동지(사동제)입니다. 부들과 뗏장이 잘 발달된 곳으로 동트기전 지렁이미2008-06-09
-
오름수위 고흥권 3개월째 제대로된 강수를 보여주지 않던 고흥권에서 이틀간 내린 100mm의 강수로인해 오름수위찬스를 보여줄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50%도 체 되지않은 대형지나 소류지에서 붕어들의 활성도가 살아나는 분위기가 느껴지고 있습니다. 가장먼저 고흥호입니다. 40~50%의 수위를 보여주고 있던 터라 연안낚시가 힘이들던2008-05-28
-
5월1주차 고흥권조황소식 3월말경부터 호조황을 보여주었던 고흥권이 현재는 조금씩 주춤하는 시기인가 봅니다. 연일 대박조황소식이 들여왔지만 배수기를 맞이하여 부분적인 곳에서만이 대물들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장먼저 평지형부터 양수계곡형까지 고루 조황은 살아나고 있으며 본격적인 배수기가 다가오니 배수현황및 주간 조황소2008-05-07
-
4월5주차 고흥권조황소식 아이고~~~이제는 배수를 시작하는구먼. 조금 아쉽다는 조사님들의 한탄스런 목소리가 이제는 자주 들릴것 같습니다. 아직 본격적인 배수는 이루어지고 있진 않지만 부분배수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속에서도 대물의 얼굴은 자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주 조황소식을 올려야 하지만 주말경 전북지역에서 큰 행사2008-04-28
항상 안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