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새차뽑았지요. suv차량으로. 그전에도구형suv타고댕겼구요. 취미가 낚시다보니 suv차량이 선택이1순쉬죠. 구형suv탈때 환경부당금 많이 냈습니다. 그래서 새차샀더니만. 이제누 경유갃 올려서 미세먼지 억제한다고. 별거지같은 생각하네요. 어제부터 울나라가oecd기준 운운했나요? 근로시간이나최저임금이나 oecd 따지지. 걍 증세로 밖에. 안보여지는 경유 가격인상. 탁상행정에. 암것두 모르는박공주. 이제 이나라에 대햐 기대감? 이딴건 불필요 하게 느껴 지네요. 4대강 물은 괜잖나?? 녹조에 생태케 파괴. 그탄건 괜찮은가보내. 정말이지 헬조선. 솤에너 살고있는듯 하네요 경유값. 올려서 미세 먼지. 해결될까요?? 교통사고1 위인데. 차 갃 1억쯩 해야하지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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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발이 아니라 한국발이라고 떠드는 무리들이 국민이 무슨 뜻인지나 알까요?
외국에 퍼준 돈 자국민 세금으로 메꾸길 즐기는 족속들이 지도층이라는 사실이 슬픈거죠.
서민을 위해 담뱃값 소줏값은 올리고 명품가방 세금은 내리는 논리도 내세울 수 있는 인간들인걸요.
잡으러 가자구묘
서민들 상대로 증세하는 하는정부 담배 술 경유값인상 수순인듯 하네요 담엔 무슨핑계 대고 어디다 세금인상 할지 ?
집안에 애가아파서 울고있는데 간호할생각조차없구 그냥 화장이쁘게 하고 옆동네 가서 돈벌궁리해서 약값벌어 오겠다는 아줌마 보는것 같아요 비행기타고 댕기는것 보면요
환경개선부담금 경유값에 넣어 경유값 올리면 안되나요
2000cc경유차 1달전 폐차햇는데 지역건강보험조정안내서 왓는데 \4,130원 내렷네요
몇만원 내릴줄 알앗는데 몇천원 내리다니
경유가 생산비가 더 듭니다..
경유차는 거위 서민층이보유하고있지~~~^**^
대선1년남았으니 손해는 안볼듯 ㅎ 꼬끼오 ~~~닭이 웁니다
그런 식의 논리라면 벙커유가 생산단가는 가장 비쌉니다.
하지만 벙커유를 비싸게 주고 사는 경우는 없습니다.
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가장 싸지요.
하지만 질이 너무 안좋아서 대량연소 시키는 발전소 같은데서만 사용하는데 그나마도 사용이 줄고 있는 추세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원유를 수입하는 목적은 연료가 아니라 화학공업입니다. 따라서 연료용 휘발유나 경유는 다 남아서 세계적으로 손가락으로 꼽는 휘발유와 경유 수출국입니다. 어차피 부산물이니까요.
하지만 자국에선 비싸게 받고 파니 아이러니지요.
기업 입장에선 꿩먹고 알먹고 둥지털어 불때고 길털 뽑아 이쑤시는 상황이죠.
얼마나 더 줘어 짜려고..
찌꺼기 수준으로 정유작업다하고 난
마지막 과정에서 남아 도는 찌꺼기 입니다..
벙커유는 정밀한 정유과정도 필요가 없는 그냥 정유 찌꺼기 이지요
휘발유 경유 등유 등등은 휘발시켜서 냉각과정을 거치나
벙커유는 그냥 쩌꺼기 수준으로 남는겁니다..
뭐가 정제과정에 돈이 더들어요!
잘알지도 못하면서 아는체는.. ㅉ ㅉ
그리고 벙커유는 발전소보다는 주로 대형 선박의 연료로 사용하지요
논리가 재밌네요
원래 토론에서 이런 투는 안씁니다만 잘 알지도 목하면서 아는 체라는 거 보니 예의가 별로 필요없는 것 같구요.
이 글 이후로 여기는 논하지 않겠습니다.
또한 무념님과의 논쟁은 거절합니다.
상식선에서 말씀드릴께요.
원유가 오면 단계별로 정유를 하겠죠?
그 순서가 휘발유ㅡ등유ㅡ경유ㅡ경유ㅡ벙커유ㅡ나프타ㅡ피치순이죠?
네 벙커유가 찌꺼기 맞죠.
하지만 것두 정유과정은 거치고 남은거죠
벙커a 부터 벙커d유까지 나오죠.
휘발유는 비점이 낮아 가장 먼저 나오니 당연 제조단가가 싸구요.
경유는 뒤에 나오니 비까다는 논리가 되겠죠.
그런 논리라면 뒤로 갈수록 당연히 제조단가가 비싸게 되겠죠?
하지만 질은 역순이 되겠죠.
원유를 모두 사용해야하는 입장에서 보면 당연히 질이 좋은 휘발유가 비싼게 당연한 거죠.
님과의 논쟁은 이제 그만하겠습니다.
제 지식이 짧은 거 저도 잘 아니 이제 그만하시구요.
인도네시아엔 버스나 트럭제외하고
SUV 차들 거의가 99%
휘발류차들 이더라구요
암튼 처음엔 많이 놀랬습니다
휘발유 보다 디젤이 더 비쌉니다
친환경디젤 어쩌구 하더니만 차많이 팔리니깐 경유값올리려는 꼼수 같아 보이네요 일종의 증세죠 후진국 스타일 간접세 올리는거
낚시 사이트에 정치이야기 왠말이냐고요?? 그런횐님들 낚시 댕길때 걸어 다니시나요??
나라가 돈이없으니 서민들지값만 쪽쪽 빠네요ㅠㅠ
국민들이 아 그렇구나 상각하는줄 아나봐요
국민들도 귀와 눈이 있는데요
투표로심판하자고요~~
사내에서는 매년 기슬증진을 위해서 시험을 치지요
정유 과정은 제게는 어린이들 구구단 보다도 더많이 접해온 부분입니다..
서울 안가본 사람이 이긴다더니..
ㅎㅎㅎ
여기서 이런거 말한다고 알아줄것도 아니고..
하나 적어둘말은
여기는 수많은 곳에서 다방면으로의 기술 소지자들의 집합소 이니
어설픈 상식 수준의 지식으로 나서면 자칫 창피만당합니다..
아주 전문가가 아니면 가만 잇는게 중간 은 가는겁니다.
정유시설만가지고 강의를 한다해도
강의심도에 따라 몇달은 걸릴겁니다..
그나저나 저도 걱정이네요..
잘 타고 다니던 휘발유세단을 뒤로하고 낚시다닌다는 핑계로 suv 디젤로 계약을 했는데..;;
뭐 아직 차를 인도 받지 않아서 (2017년1월 인도 예정) 취소해야 될지 고민입니다..
유로6를 통과한 차량이라고는 하는데...
언제인가 "이산화탄소배출이 현저히 저감되는 클린디젤차 육성 지원할것" 이라는 최경환의 말이 무색하네요..;;
*념의 님 그만합시다.
님 직업에 관심없구요
남의회사 시험에 관심없구요
전문적이고 뭐고에 관심없네요
원래 스타일인지는 모르겠는데 논점과 전혀 관계없는 내용으로 꼬투리 잡는 정도의 토론 수준인 건 알겠고요.
말투는 어디서 배웠는지 몰라도 예의라고는 전혀 배운 적이 없는 건 알겠습니다.
연배가 어느 정도인지는 모르겠으나 생면부지의 사람에게 그런 식으로 대할 정도면 저 역시 예의를 갖출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이후로 님의 글은 무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서로 무시하고 가시지요.
맞지도 않은 말을하니
꼴갑지 않아서 말하는거지요..
어디서 조금 줏어들은거 가지고
나서는 자들보면 참 불쌍하기도하고
가관이지요..
여기는 각분야에 전문가들 많이 계십니다..
전문가 아니면 함부로 토를 달지들 마십시요..
자칫 창피만 당합니다..
아..글쎄..
가만 있으면 중간은 간다니깐요!!
가장 큰문제는
잘못된 지식을 우리 동호인들이 정답인양
가슴에 안게되는게 중요한거지요
꼴같잖다네 ㅋㅋㅋ
꼴같잖다네 ㅋㅋㅋ
이야 이런 말을 남발하는 수준의 님이라 대단하십니다 ^^
존!경!
천지님 논제는 제조과정및 생산비가 아니라, 어찌 경유가격만 지금에와서 올리느냐입니다.
얼마전까지 산업생산성올린다고 차량개인소비세줄여줘서 많은분들이 휘발류차든 경유차든 사게끔유도했읍니다.
그렇다면, 경유차및 모든차량에들어가는 연료는 가격이인상되야지 왜? 경유차만 국민의견강에해롭다는 사유를붙여서 세금을 올리느냐입니다.
담배값인상때와 비슷한 논리인데요. 정반대의경우입니다.
담배는 안피는사람이 대다수이기에 가격을 올려서 금연자가늘어나면 좋겠다싶어 찬성하지만,
차량은 내가 운전을 안해도 내가족 누군가는 차량을 탈수있으니 공분을살것입니다.
경유차만이 세금을내는 환경부담금을 별로도하지말고 경유를살때 경유리터에 세금을 내게하는것이 옳다고봅니다.
사용한연료리터만큼 세금을내게하는것이 맞지안을까요.
꼭 경유차만 환경오염을시키는건 아니지만.이제는 타이어에도 환경부담금을 부담하게될것입니다.
공정하고, 타당성이 있으면 이렇게 국민들이 공분하지안을텐데, 국가가어려우면 국민들이 세금을 내는것에 이의는없을것일텐데 말입니다.
국민들의 건강100세를 위하여~~~~~~~~~~~
이번선거과정에서 하는 꼬라지 보고는
여당이라는 이미지를 내머리속에서 완전히 지웟읍니다..
안보 어쩌구 하면서
가만 보면 자기실속 차리는데에 집중하는 꼬락서니들 보노라니..
새누리 간판만 봐도 꼴보기 싫은 것들이지요..
삼겹살이 무슨 미세먼지야?
고등어구이가 무슨 미세 먼지야?
전세계를 다 훑어 보라..
그런 이론이 어느나라에 존재하는지...
공해를 통으로 내뿝는 공장들..
어마어마한 공해원인 화력 발전소들..
자동차에서 뿜어나오는 매연..
그런거에 비하면 극히 미미한 비중을 차지하는
민생과 직결된 음식 조리를 탓하니
이것들이 미친 놈이나 만만한 서민을 골탕먹일려고 작정한 놈들
아니고서야...
이놈의 정권 빨리 없어져야 겠다..
내사견이지만 반기문..
그인상좀 잘 살펴봐라..
살살이 간신배..기회주의자 냄새가 퐁퐁 나지 않더냐 ?
기사보니 노무현이를 외면한다는데..
자기를 세계적인 인물로 키워준 은인을...
내 비록 노무현이를 싫어하지만..
한마디로 내눈으로볼때는 반기문이 이인간..
완전히 싸가지 인거 같다
대충 이런 상황이쥬 머
링크가 안걸리네요
밑에 간신배 들이
박근혜에게 잘 보일려고
아첨 떨다가 국민들의 여론에 주저 앉은거지요
어분과 겉보리에다가 같이 섞어서 붕어 밑밥으로 줘버리고 말놈들..
붕어가 그 밑밥 구린내가 나서 먹을라나 모르겟다..
보니 넘 잼있네요.
울 나라 미세먼지 1위 중국 2위 건설 현장으루
알구 있는데 제가 사는 지역 요즘 건축 한다라구
여기 저기 건물 짓는데 먼지가 장난이 아니더군요.
그들에겐 한마디 말두 못 하는 걸례 근혜 선생이
아주 멋들어지네요.
담은 기름 바른 장어 기문선생 차례인가요.
어제 영국에서 최악의 기름 미꾸리 기문 선생을
멋지게 소개하던데.
담 대통령을 위해서 기름과 장어나 미꾸리를
준비 해야 하는거 아닐런지 모르겠네요
그 이유는 기술의 발전으로(전자제어) 연료를 고온고압의 상태에서 거의 완전 연소시켜 연비와 출력이 향상 되기었기 때문입니다.
디젤 자동차에서 많이 발생된다는 끄름(검댕이=PM)은 연료와 공기의 혼합비가 맞지 않을 때(농후=연료의 비율이 높을때) 주로 발생되므로 유로5, 유로6 차량에서는 조금 먼 이야기 이구요. 요즘은 NOx (질소+산소=질소산화물)가 가장큰 문제입니다. NOx를 줄이기 위해 중대형차량들은 대부분 요소수 시스템이 도입되었고 이 시점에서 끄름이 이러네 저러네 하며 세금만 올리려는 탁상공론은 참 어이가 없습니다.
경유 통계는 2000년 초쯤에 그 당시 경유차 기준한 것을 각 언론사에서 검증없이 최신 것처럼 옮긴 거라 하고요..협회 관계임원들이 거의 lpg관련 회사 있던 사람들이라네요..그 말인즉..경유를 제재하고 lpg를 활성화 한다는 그런 생각도
전혀 배제할 수 없다고..어느 전문가가 그러더군요..^^
지금도 실없이 마냥 웃고있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