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토론방

· 회원이 토론의 이슈를 제안하면 그 주제에 대해 자유로운 댓글을 통해 참여하는 방식의 토론방입니다.
· 이슈의 범위는 제한하지 않으나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자극적이거나 비매너적인 댓글은 삭제됩니다.
· 뉴스기사 및 타 사이트의 게시글을 옮겨와 단순히 게시하는 것, 본인의 의견이 아닌 글은 삭제됩니다.
· 균형있는 게시판 사용과 신중한 이슈 제안을 위해 게시물 횟수를 3일 1회로 제한 합니다.

3봉낚시(인찌끼라고 하나요?)도 실력??

IP : 89adce907051d67 날짜 : 조회 : 5586 본문+댓글추천 : 0

항상 가족끼리 낚시다니는데 어머니도 좋아는 하시지만 연세도 있으시고 아버지와 제가 워낙 좋아하다보니 같이 다니시는데 심심하시니 떡밥크게 달아서 바늘 여러개 달린 3봉낚시 하나나 두개 던져 드립니다. 항상 잡혀봐야 피래미 몇마리(그나마도 최근에는 블루길 배스가 많아서 잡히지도 않는곳이 많더군요) 양어장은 다니지 않고 관리형이라도 넓고 경치 좋은 곳을 다닙니다 솔직히 쪼잔하다면 쪼잔한거지만 그래도 낚시터 주인분들에게 물어보면 한대정도는 상관없다지만 두대부터는 무조건 입어료 내라고 하시더라고요. 2대 던져놀 정도면 실력있는거 아니냐면서.. 밤새 쪼고 있으시는 것도 아니고(9시 정도면 초저녁 잠이 많아서 항상 주무시지만 이런거까지 세세하게 설명하기는 그렇더라고요) 찌가 쭉 올리거나 했을때 채는것도 아니고 바늘에 걸려서 난리를 치면 그때 건지면 되는 그런 낚시도 2대부터는 실력있는거니 돈내라는게 쫌 서운하기는 하더군요.. 항상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낚시문화를 만들자고 방송에서만 그러는건지... 애들 데리고 가서 와이프 한대 아들 한대 펴주면 이것도 두대인데 그것도 실력이니 돈 받겠다는 거랑 뭐가 다른지 모르겠더라고요.. 속시원하게 돈 내고 하면 모든것이 해결되겠지만, 그래도 쪼금 아쉬운 점이 있어서 한번 월님들 의견도 듣고자 올려봅니다..

1등! IP : e7be293244a5d50
항상 가족과 함께.....
(돈도 내면서^^ --> 낚시터 주인 입장ㅋㅋ)


낚시터 주인들이 너무 마음의 여유가 없는 것 같아서 좀 아쉽네요.
한 눈에 봐도 돈 받아야 할 사람과 그렇지 않을 사람 구분은 쉽게 될텐데...
세상이 점점 더 각박해 지는 것 같습니다.

항상 안출하세요...
추천 0

2등! IP : a94150fba9e6fe4
낚시 바늘로 낚은것은 모두 다 인정입니다.
새우, 떡밥, 옥수수건
외바늘, 쌍바늘, 짝밥 할것없이 낚시 바늘로 낚은 것은 다 실력입니다.
즐거운 가족 낚시 되십시요.
추천 0

IP : 0cc8247c9d5f93c
예전보다 많이 각박해진 탓이려니 합니다.
또한 사람마다 인심씀씀이가 다른 부분도 있겠지요.

그런데...
"인찌끼"라는 낚시와 삼봉낚시는 다르거든요.

즉."인찌끼"는 "사기"라던가 "기만","꾐" 등의 뜻을 지닌 일본말로서
낚시를 함에 있어 고기가 미끼가 달린 바늘을 무는 것이 아니라
바늘이 묻힌 미끼덩어리 근처에서 입질하며 놀다가 입이나 몸체,지느러미등
아무곳이나 걸려 몸부림칠 때 낚시대를 그냥 건져올리면 되는 그런 낚시를 말한답니다.
이 경우 바늘은 보통 다섯개에서 열개정도까지 다는데
이런 낚시기법을 정통낚시라고는 보기가 어렵다고 해서
요즘은 이런 낚시를 하는 사람은 별로 눈에 띄지 않고
간혹 릴낚시를 하는 분들 중에 있는 것같습니다.

한편,"인찌끼"에 비해서 삼봉낚시는 엄연히 "정도낚시" 형태라 여겨집니다.
왜냐하면 외바늘낚시나 쌍바늘(2봉)낚시에 비해 바늘만 하나 더 늘었을 뿐,
낚시기법이나 미끼운용방법이 꼭같기 때문입니다.
즉,바늘만 하나더 있기 때문에 바늘 3개에 떡밥이나 생미끼등의 미끼를 각각 달기도 하고,
바늘 3개에 떡밥을 통짜로 해서 한덩어리로 달기도 하며
바늘이 정확히 고기가 흡입한 다음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챔질 타이밍은 외바늘이나 쌍바늘의 경우와 동일하답니다.
보통 붕어낚시에서는 잘 안쓰지만
요즘도 잉어나 향어낚시를 하는 분들 중에는 삼봉낚시(대낚시)를 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 듯합니다.

막강대물님께서 가족과 함께 낚시를 다니시는 모습이 부럽습니다.
가족과 함께 늘 즐거운 낚시를 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0

IP : 79820f5be0b1070
서로의입장이 다르다보니 서운하기도 하시겠지만 이해하는쪽으로 마음쓰심이 건강에도 좋을것같습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