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조건 첫날에 꼼꼼히 확인후 리스트와 사진 촬영후 위치와 내용 정리를 합니다.
(집에 와서 정리를 하시는데 "위치"<거실,방,욕실,발코니 등> "부위": 벽,바닥,천정. "하자 내용": 찍힘, 벌어짐, 탈락, 평활도 등).
※해당 부위에 표시 부착 할것 (방문시 포스트잇 드림)
2. 다음날 재점검을 다시한번 한다고 방문해서 리스트(하자)함께 사진 제출. (가급적 해당 아파트 동담당자에게 전달)
3. 입주하는 아파트에 하자가 있던 없던, 일단 시공사에 일명: "블랙컨슈머 "라고 낙인이 찍혀야 엄청 유리합니다.
4. 그러면 입주전까지 대부분 처리되며, 또한 입주후 잔잔한 하자부터 엄청 큰하자 및 사소한 문제까지 "1등"으로 처리해 주려고 노력합니다.
5. 하자 처리가 순서가 늦어지면, 처리하는 인원(업체별 손보기 인력)이 적어지면서~~~~ 늦게 처리가 됩니다.
중고가
더 비싸죠.
사전점검 보통 2~3일 진행합니다.
1. 무조건 첫날에 꼼꼼히 확인후 리스트와 사진 촬영후 위치와 내용 정리를 합니다.
(집에 와서 정리를 하시는데 "위치"<거실,방,욕실,발코니 등> "부위": 벽,바닥,천정. "하자 내용": 찍힘, 벌어짐, 탈락, 평활도 등).
※해당 부위에 표시 부착 할것 (방문시 포스트잇 드림)
2. 다음날 재점검을 다시한번 한다고 방문해서 리스트(하자)함께 사진 제출. (가급적 해당 아파트 동담당자에게 전달)
3. 입주하는 아파트에 하자가 있던 없던, 일단 시공사에 일명: "블랙컨슈머
4. 그러면 입주전까지 대부분 처리되며, 또한 입주후 잔잔한 하자부터 엄청 큰하자 및 사소한 문제까지 "1등"으로 처리해 주려고 노력합니다.
5. 하자 처리가 순서가 늦어지면, 처리하는 인원(업체별 손보기 인력)이 적어지면서~~~~ 늦게 처리가 됩니다.
6. 하자 처리는 항상 빠르게 해야 유리 합니다.
팁(tip)입니다.
신축이면
연차별로 있으니
그때그때 얘기하시면 되요
모르면 관련시공사나 에니져에게 문의후 하자신청! 특히 대해멉체
가장 큰 하자는 메인 화장실 수건장 거울이 깨져 있었던거 입니다.
언제 깨졌을까요!! 설치 할때 깨진게 아닐까요?
왜 하자는 입주가 찾아야되는지...
참 서글픈 현실이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이때 정말 어렵게 장만한 아파트 감동 스럽고 눈물 나는데요
그야말로 울지 말고 찾아서 하자와 청소를 해야지요
축하 드립니다.
하자는 있으믄 안되죠..
..
꼼꼼히 점검하여
기분좋고 행복하게 입주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