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쪽 붕어는 평지지 계곡지 어딜가나 거의다가 빵빵한 체고
경남쪽은 길쭉한 모양의 이쁜 체고..
첨엔 지역에 따라 붕어의 체고가 다르구나 했지만 요글래에 드는 생각은
경산쪽은 워낙많은 낚시인들이 있어서 먹이가 넘쳐나서 그런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거짓말 조금 보태서 붕어가 안 움직여도 먹이를 먹을수 있지 않을가..)
보통 낚시들어가면 기본으로 겉보리 한봉지 투척 (케미 꺽을 타임에는 여기저기서 주르륵 주르륵~~)
여기에 각종 지렁이 새우 참붕어 거기다 요즘 대세인 옥수수 밑밥질..
어느순간 이 많은 밑밥과 미끼들 과연 내 바늘의 미끼를 붕어가 먹어줄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더군요..
아무래도 붕어도 생물이니 먹이가 많으면 체고가 빨리 크지 않을가 하여 두서없이 몇자 올립니다..
p.s ) 경산에서 낚시하시는 사랑하는 조사님들 한번만 밑밥질 하실때 옆조사님 생각좀 해주세요~~
은근히 신경쓰이고 짜증납니다.. 특히 다닥다닥 붙어서 낚시하는데 제찌앞까지 밑밥날라오면
아주 말도 몬하고 속아리 합니다.. (__)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씨알이커도 날렵한몸매를가지고잇죠 이추운날씨에도 옥수수가 아주?잘먹히는곳입니다 대물채비
하루밤 맘먹고 날새면 10마리이상잡습니다 엊그제도 오후5시부터 밤12시까지 7마리잡고 아침6시0분까지 푹자고 아침에한수하여 8마리잡고왔습니다 씨알은 8치급이 7수 5치정도 1수
님말씀처럼 밑밥이날라온다면 커피한잔타들고 옆에가셔서 이야기도하면서 우스게소리로 밑밥좀 살살뿌려주세요^^ 잠자다가 놀랬어요 라고 하면 그분께서도 아마 조심할꺼라생각이듭니다^^
여긴 전라도 쪽인데 대부분이 계곡형저수지가 많구요...보통 체구들이 다 좋습니다...
참붕어 새우등 많구요...
그런데...가물치나 베스가 들어있는 못은 체구가 헐씬좋더라구요...
제생각이고 들은애기지만 아마 생존본능을위해 스스로잘먹고 빵을 키우는것같습니다...
추운날 감기조심하시고 안출하십시요~
붕어의 빵크기는 저수지의 영양화에 따라서 좌우되는것으로 생각됩니다..
주로 간척지나 해안가 뻘탕에서는 붕어들의 체구가 대부분 높습니다 !!
붕어의 섬세한 아가미는 붕어가 물과함께 호흡하면서 영양분또한 흡수하며 성장합니다.
또한 수초가 잘 발달되어 있는곳은 계곡지라고 하더라도 어느정도 체고가 있습니다.
붕어는 수초도 즐겨먹으며 또한 수초가 삭으면서 발생하는 유기물도 상당합니다.
수초가 없는 맹탕지의 경우 참붕어와 새우가 서식한다고 하더라도 붕어 체구가 없고 가늘고 깁니다.
즉 저수지 여건이 영양분이 많은곳은 붕어도 당연 살이 포동포동 찔테구.. 먹을것이 부족한 곳은 비쩍 마르고 기럭지만 길어지죠.
.
.
많은 분들이 착각하는 한가지가 배스탕에서 붕어가 스스로 체구를 높인다구 하시는데요..
글쎄요.. 유전적인 요소는 수천년을 걸쳐 내려오면서 서서히 변하는것이지..불과 수십년사이에 스스로 유전적인 요소를 변경할수는
없습니다..
배스탕에선 새우나 참붕어 같은 유기물과 미생물을 잡아먹는 치어급들이 멸종하면서 영양분이 풍족해지므로 살아남은
붕어는 급격히 체구와 사이즈가 커지는것으로.. 생각됩니다
나온붕어가한마리는빵이완전붕어빵에혹부리고
또한넘은낄쭉한빵엄는붕어 우리사람도뚱뚱한사람
홀쭉한사람다있쟎아요. 다음은 고수님께패수 ㅡ
그것보다는 저수지에 플랑크톤과 먹이에 풍부함에 따라서 붕어에 크기와 체고는 차이가 난다고 생각 합니다.
새우가 넘처나는 저수지에 붕어에 체고가 빈약한곳이 잘 없습니다.
저수지에 환경에 따라서 차이가 난다고 봅니다.
경선이라서 빵이 좋을리가 잇읍니까?...
의성권 모 낚시점 사장님 기분 나쁘시겠읍니다...의성붕어 인물 좋다고..
타이탄님께서 경산권으로 자주가시니... 경산조사님들 겉보리 칠때.. 신경많이 써 달라고 하시는데..
제 생각은 조금 틀립니다.
남이 내찌 주위까지 겉보리를 쳐 주니 얼마나 좋읍니까?.. 돈도 안들고 밑밥치는데..
대중탕..즉.. 이 시기에 붕어 나오는 곳은 사람이 당연히 많읍니다.
옆에 앉은 사람이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지지 않는다고 짜증내시지 마시고..
기분 좋게 생각 하시거나..
차라리 붕어 나오지 않는 아무도 없는곳으로 가시면 어떨까 생각 해 봅니다.
경남권도 베스터는 청태와 녹조... 붕어 빵 다 좋읍니다.
지금 시기는 수초가 삮아서 물색이 가장 탁할때입니다.
그리고..붕어 빵이 제일 좋을때입니다.
대구리 한수 하이소~~!!
덧붙여
배스탕에서의 붕어는 일반 소류지 붕어보다 활동성이나 회유반경(취이 등)이 적습니다.
즉, 먹는것에 비해 운동을 하지 않으니 체고도 높고, 통통해지겠지요!!!!!!!!!
즐낙안낙하십시오^^
물트림님 발상의 전환(?) 아주 감동받았습니다..
다음부턴 제자리 밑밥질도 같이 부탁(?)하고 따신 커피한잔
나눠 먹어야 겟습니다.. 감사합니다
먹성이 없다면 빵이 좋지 않을것이고....
잘먹은 넘이 살찌는건 당근이니.. ㅋ
근처 소류지 베스터인디 5치 까지는 붕오가 거의 다이아몬드 모양임니다,,,
"배스탕에서의 붕어는 일반 소류지 붕어보다 활동성이나 회유반경(취이 등)이 적습니다.
즉, 먹는것에 비해 운동을 하지 않으니 체고도 높고, 통통해지겠지요!!!!!!!!! "
그런게 싫다면 조용한 소류지를 찾아가시는것이 좋겠지요~저또한 조용한낚시를 하고싶을때는 일부러 잘알려지지않은
조용한 소류지를 찾아갑니다..~성주쪽..~!!
하지만 여건상 여러사람이 모여 낚시를 하는상황이라면 차라리 즐기시는게 좋을듯하네요~
월척하시고 방한단디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