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 V-MAX 4기통 100마력을 타고 다닐 때 보면 시동시 밧데리가 많히 소모 됩니다.
밧데리 소모가 어찌나 많은지 에어 크락션을 몇번 울리면 소리가 작아집니다.
오토바이든 자동차든 안 타더라도 주기적으로 시동을 걸어서 충전을 해주는 것이 밧데리의 수명을 연장 시켜주는 길입니다.
충전용 밧데리는 방전 종지 전압이라는게 있습니다.
즉 방전 종지전압까지 전압이 떨어지면(방전되면)사용이 불가능 하다는 것이지요.
아마도 충전불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만.
일단 센터에 가서 점검을 받아 보심이 좋을 듯하네요.
위 낙수불입님 처럼 발전기의 상태가 나쁘면 충전이 안되고 충전을 해도 완전 충전이 안되고 금방 방전이 됩니다.
충전이 안된다면 제너레다(충전기)는 점검해 보셨는지요.....
짧은 소견이지만 배터리 문제가 아닐듯 합니다.
자주 가시는 센타에 가시면 무료로 충전해 주는데 거기서 충전해보시면 못쓰는건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차도 그렇고 오토바이도 그렇고 사용치 않고 오래 세워둔 것이라면, 3~4일이나 적어도 1주일에 한번씩은 10~20분 정도 시동을 걸어주시는 것이 좋지요. ^.^
밧데리 소모가 어찌나 많은지 에어 크락션을 몇번 울리면 소리가 작아집니다.
오토바이든 자동차든 안 타더라도 주기적으로 시동을 걸어서 충전을 해주는 것이 밧데리의 수명을 연장 시켜주는 길입니다.
충전용 밧데리는 방전 종지 전압이라는게 있습니다.
즉 방전 종지전압까지 전압이 떨어지면(방전되면)사용이 불가능 하다는 것이지요.
아마도 충전불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만.
일단 센터에 가서 점검을 받아 보심이 좋을 듯하네요.
위 낙수불입님 처럼 발전기의 상태가 나쁘면 충전이 안되고 충전을 해도 완전 충전이 안되고 금방 방전이 됩니다.
아깝네요 오토바이용은 못써도 낚시용으로 나도 써볼까했는데 버려야겠네요 ㅠㅠ 아 아까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