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바닥낚시

· 떡밥낚시, 유료터낚시 등 바닥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질문/답변] 육각사 바닥낚시 원줄로 써보신분 조언 부탁합니다

IP : 46b02635710f7fd 날짜 : 조회 : 6096 본문+댓글추천 : 0

육각사를 떡밥낚시용 원줄로 사용해보려 합니다... 사용해보신분이나 육각사에 대해 잘아시는분.. 장단점이나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무턱대고 사다가 이중투자한 경험이 많아 새로운걸 하나 시도해볼때마다 이리 조심하게 되네요 꾸벅!!

1등! IP : 5ac410e67548a54
육각사는 한 때 옥수수내림이 전파될 때 유행을 좀 했었던 줄이었지요.
광고상으로는 카본과 모노라인의 중간형태로 카본의 처짐현상이 없고 모노의 물 위에 뜨는 성질을의 중간 형태적인
라인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해 본 결과로는 일반 모노라인과 별다른 차이점이 없다고 생각되고요.
옥내림을 처음 전파한 놀림낚시에서도 라인 불량이 많아 다른 줄로 권장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라인을 손가락으로 훓어 보면 뭔가 거칠하다고 할까 그런 촉감이 느껴집니다.
그래서인지 영 불안하기도 합니다만 55cm급 잉어를 걸었어도 (원줄 1.5호, 목줄 1.2호--> 육각사는 다른 라인보다
한 호수 낮추어 라인을 생각해야 합니다. 1.5호라고 쓰여 있으면 1.2호) 원줄이 터지지는 않았습니다.
바늘묶은 부분이 터졌지요.

어쨌든 바닥낚시에 저수온기가 아니라면 굳이 고집할 이유는 없지 싶습니다.
추천 1

2등! IP : f8fddcfcad92cdb
육각사 0.8호에서 2호까지 써봤는데....

결론은 조금 약해요....

낚시대에 원줄 세팅하고 보면 줄이 꼬여있는 형태로 물에 잘 파고든다고 광고 합니다

낚시줄이 나사형태로 꼬여있어서 물에 잘 들어가는지 아님 성분이 카본과 모노의 중간형태가 물에 잘 파고드는지는 모르겠지만

낚시대만 세워주면 잘 들어가기는 하던데요.

하지만, 다른 줄에 비해 조금 약하네요....랜딩시 조심 조심 하고 있죠.

줄 끊어질때까지 왠만하면 원줄을 갈지 않는 스타일이라...아직까진 쓰고 있습니다.

수초에 걸려서 끊어진 줄도 있지만요. 다음엔 마력줄 한번 써볼려구요...강도가 좋고 부드럽다고 해서..가격도 착하구요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