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토론방

· 회원이 토론의 이슈를 제안하면 그 주제에 대해 자유로운 댓글을 통해 참여하는 방식의 토론방입니다.
· 이슈의 범위는 제한하지 않으나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자극적이거나 비매너적인 댓글은 삭제됩니다.
· 뉴스기사 및 타 사이트의 게시글을 옮겨와 단순히 게시하는 것, 본인의 의견이 아닌 글은 삭제됩니다.
· 균형있는 게시판 사용과 신중한 이슈 제안을 위해 게시물 횟수를 3일 1회로 제한 합니다.

대물낚시에 대해서

IP : e434c71b09acc9d 날짜 : 조회 : 4605 본문+댓글추천 : 0

가끔 이슈토론방에 대물낚시(다대편성)에 대해서 이러니 저러니 말은 있었는데 외대 또는 쌍포 낚시를 하는 입장에서 한마디 하려합니다. 대물낚시 하시는 분들도 그렇고 떡밥낚시 하시는 분도 그렇고 우리 월척횐님들이 공통적으로 하시는 말씀들이 있습니다. "남에게 피해주는 행동은 하지말자" 맞습니다... 남에게 피해주는 행동은 절대 하지말아야 합니다. 그런데.. 떡밥하시는분들 사이에 불문율?? 이 있죠 기존에 하시던분 옆에 자리깔면서 더 긴대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 그정도네요 대부분 그정도만 지켜주시면 바로 옆에 자리를 잡아도 별말씀들 안하시죠 반면에 대물하시는 분들 일단 다대편성하시면 좌우 10미터는 기본으로 자리를 차지하시더군요 자리 차지하시는 것 까지는 이해 합니다. 왜........ 낚시대가 많으니까. 근데요... 그뿐이 아니시잔아요 5~10미터 결코 작은 공간이 아닌데 대물하시는분 사람기준으로 5-10미터 떨어진 곳에 자리잡으려 하면 다른곳으로 가라고.... 대체 얼마나 멀리떨어져야 그분께 피해를 안주는 걸까요??? 그렇게 자리를 차지하는게 바로 남에게 피해주는 행동이 아닐까요? "내가 먼저와서 넓게 자리잡고 조용히 낚시하고 있는데 늦게와서 옆에(5~10미터 떨어진 곳)앉아서 시끄럽게 하는 게 바로 민폐다" 낚시 장르나 개인적인 취향을 가지고 뭐라 하는게 아닙니다. 앞뒤가 틀린 이런상황을 말하는겁니다. 솔직히 낚시하러가보면 자리가 그리 많지도 않습니다. 한정된 자리를 그리 차지하는게 과면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걸까요? 한가지 저도 잘한건 없지만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낚시하고 있는데(한 십분에 한마리씩 잘 잡고 있었죠) 대물 하시는분이 오시더니 제 옆 한 오육미터 옆에 자리를 잡으시더군요 대물하시는분들 장비 많으시잔아요 한시간 넘게 장비 셋팅하시고 낚시 준비하시더군요 전 입질이 딱 없어지고......... 세시간 정도 지나서(밤9시경) 출출하길래 라면좀 끓여먹으려고 좀 부시럭 거렸더니 거슬리는지 뭐라 하시데요??? 저 잘못한거 맞나요? 6-7시 피크에 자기 장비셋팅한다고 부산스럽게 난리치고 라면먹느라 좀 부르럭 거렸다고 뭐라 한다면..... 네. 일단 저도 잘못한건 맞죠 물가에서 그러면 안되는건데..... 이게 끝이 아니었구요 담날 아침 저 철수하는데 다른분이 오셨더군요 그래서 여기서 하시라고 간밤에 입질 좋았다고 말씀드리고 일어서는데 대물하시는 분이 그러시데요!! 여기서 하지말라고... 저 철수하는동안 그 앞쪽으로 낚시대 두개를 더 피셨더군요 여기 저수지가 차대고 편하게 낚시할수 있는 자리가 대략 5자리 정도 됍니다. 나머지 자리는 한참 짐 날라야 하구요 물론 자리가 거의 2미터 간격으로 있는 다대에서 맞지 않는 곳입니다. 결국 그분이 그 다섯자리중 3자리는 직접적으로 독점하시고, 두자리는 영역권??? 개념으로 옆에 못앉게 하시데요? 다대 하시는분들 뭐 느끼신점 없습니까? 아마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이사람이 잘못했네라고 말씀하시며 그런사람 별로 없다 라고 하실겁니다 근데요 님들 입장이 아닌 제 3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본다면 다들 이런경험들 있으실거 같은데요? 이곳 월척에서도 대물하느라 다대편성해 두었는데 바로옆에 떡밥하는분 앉았다고 싸우기 싫어 그냥 참고 접었다고, 잠이나 잔다고 그런글 많이 봤습니다. 겉으로 표현을 안했을 뿐이고, 앞에서 예를 들었던 분과 너무 비슷하지 않습니까? 과연 다대편성하신분이 피해자 일까요?

1등! IP : 5c00be910b16177
저도대물합니다만옆에와서떡밥낚이한두대한다고신경안씁니다
자리안나오면한두대접어드립니다
대물하는분이글내용과같이다들그러진않는다는것만알아주세요~입질없으면 불러같이쐬주도한잔하고친구되는거죠ㅎㅎ사람이란게별에별사람이다잇으니 그러려니하는게속편합니다~떡밥낚시하면잔챙이꼬이는건사실입니다만그속에속아내는거도요령이겟지요
나쁘거만보지말아주셧으면하네요
얼마전엔대차고나간분이계셔서 보트띄워서꺼내드린적도잇답니다 피고접는데한시간걸리면서말이죠
추천 0

2등! IP : 76ac426ce0f3125
저는
산속 소류지에서 일행 4명과 낚시를 했었는데
멀리 떨어져 한것도 아니고
뭘본것도 아닌데,
뭐랄까... 갑자기 뒷골이 당기며 한동안 엄청 안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뒤로는 독조는 절대 못가고
가서도 언제나 주위의 사람에게 밤낚시 하실거냐고 묻고
조금 떨어져 낚시를 합니다 물론 사람이 없으면 낚시를 안하고
좋은 포인트가 있어도 멀리 떨어져서는 안합니다ㅎㅎ

상대방 찌와 제찌가 혼동 될만큼 가깝지만 않다면 상관없습니다
심지어 보트가 제앞 에서 조금 떨어져 낚시하면
상대조황도 보고 덩어리 잡으면 축하도 하면서 제일 좋습니다ㅎㅎ
추천 0

3등! IP : 92448e88516bac7
다양한 낚시를 하는 사람끼리는 서로 가까이 부딪히지 않는게 좋습니다.
거리를 두는건 방해를 받지 않으려는 점도 있겠지만
상대방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려 한다고 생각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다대편성이 꼭 대물낚시이다는 아니라고 보고요.
동네?낚시터에서는 모두 그러려니 합니다만,
산속 소류지에서는 조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봅니다.
추천 0

IP : 073e99a07ea89e6
떡밥낚시 기존에 하던 사람보다 더 긴대펴지 않는게 불문율인가요?
몰랐어요..ㅎㅎ
저도 좌대나 한적한장소에서 여러대펴고 하지만
노지에서 옆자리 누가오면 바로 걷어줍니다.
위에서 말씀하신 그런분들 종종 있는데요
그런 행동하면 저는 그냥 안둡니다
추천 0

IP : 073e99a07ea89e6
떡밥낚시 불문율 문제있는거 같아요
먼저온 사람이 1.5칸 펴면 그 인근에는 전부 1.5칸 펴야되는...ㅋㅋㅋㅋ
추천 0

IP : f9b4e76cfdb6282
간격이야 눈치봐가면서 적당히 하면 되는것일테고 식사하는것까지 눈치를 봐야 한다면 이웃을 잘못 만난 불행을 탓 해야겠네요.담엔 님두 그래보세요 음식 냄새 나니까 다른곳으로 가서 먹구 오라구.대물도 좋지만 양보할건하구 참을수있는건 참구 나눌수있는건 나누고 그래야 진정한 취미를 누리는 행복을찾는게 아닐까요.?
추천 0

IP : e434c71b09acc9d
댓글달아주신 분들 모두 제가 주위에서 본 대물하시는 조사님과는 다른분들같네요...제가 본 분들은 모두 월 횐님들이 아닌걸로???
추천 0

IP : 1cde22614abffb3
꼭 그렇게 보실 필요 있습니까?
옆에서 그러면 한마디 하시면서 이러이러한데 님도 좀 양보하시라고 말씀하실 수도 있는거고
그러시지도 않고 그냥 그 분 의도대로 흘러가면서 항의도 안하시고요...
근데 그분을 무슨 월척사이트 대표하는 사람들처럼 표현하면서요
무슨 다대편성하는 분들께 억하심정 있는 것 처럼 말입니다.

그리고 떡밥 그 룰은 다닥다닥 붙어있는 유로터에서나 암묵적으로 하는 행동이지
그게 무슨 룰입니까?
저도 다대하면서 즐깁니다만 근처에 미리 와계신 조사님 계시면 안들어갑니다.
제 근처에 구태여 제가 낚시하는데도 5미터 내로 들어오셔도 제 새우망 다 건져가면서 비켜드립니다.

뭘 그렇게 삐딱하세요
여기 사이트가 그냥 뭐 다 님이 보신 대물낚시 방해꾼처럼 보이시는겁니까?
추천 0

IP : 1cde22614abffb3
다가가서 이만저만한데 같이 커피나 한잔 하자.
나는 떡밥이다.
니가 좀 몇 대 양보해라...이러면 양보안하는 대물꾼이라면 진짜 똥꾼이죠.
근데 뭐 월척엔 그런 사람 안보이는데
오프에 가면 그런 사람이 있더라....하시면
참 기분이 좋을리가 없잖아요.

돈내고 하는 유로터라면야 규정이 있으니 다들 조심하죠.
하지만 소류지 어찌어찌 시간 노려서 자기들 휴가 노려서 한 번 좀 해보려는데
솔직히 나중에 온 분이 자리 비켜달라는 말씀만 해도 다 비켜주는데
그냥 버팅기듯 바로 옆자리 들어와서 인상쓰고 있는 경우도 있어요.

서로서로 다 소주 한 잔 하면서 즐겁게 하면 될 것을
떡밥꾼 대물꾼 나눠가며 누가 피해자고 누가 나쁜놈이고 해봐야 좋을 것 없잖아요.

게다가 월척 사이트 대물하는 분들이 지금 글쓴 분 글에다가 다 발뺌하고 있는건가요?
아무리 읽어도 댓글 진짜 불쾌하네요.
"제가 본 분들은 모두 월 횐님들이 아닌걸로???" 이게 하신 말씀인데요...
그럼 제가 본 매너좋은 떡밥쌍포 님들은 님하곤 다른분들인걸로 알고 있겠습니다.
추천 0

IP : 1cde22614abffb3
더불어 진짜 화나서 드리는 말씀인데요
말씀은 나이가 지긋하게 잡수셨더라도 함부로 하지 마세요.
제가 본 분들은 모두 월 횐님들이 아닌걸로? 라뇨
제가 본 떡밥 매너꾼들은 정말 저랑 소주 한 잔 하면서 서로 미까 나눠 달고 놀다 가셨어요.
젊은 놈이 비켜달라시면 반씩 걷어놓고 어르신들이랑 소주했고요.
님처럼 붕어 잡으려고 신경질 내는 분들이 아니더군요.
추천 0

IP : bef53ec3b23b66a
저두 다대 편성합니다. 예전에 떡밥(글루텐) 낚시할때 생각 나네요 생미끼가 무슨 벼슬인줄 아는 사람들 있습니다.

동출자 자리맞아두고 근처에서 낚시하지마라 이런식이더군요 지가 그수로 전세 낸거두 아닌데말이죠

낚시다니다 보면 이런사람 저런 사람 많습니다. 서로서로 양보해야 되는데..

저야 옆에서 떡밥 낚시한다고 하시면 하시라고 합니다. 그대신 전 긴대로 포인트 공략합니다.

서로 즐거운 낚시 해야죠
추천 0

IP : b9a6f24f79700fc
낚시터 마다 쓰레기 넘쳐나는데 항상 버렸다는 사람은 없고 모두가 욕하기만 하죠 결론적으로 낚시인이 버린건 분명하지 않을까요? 또한 낚시갈 때 마다 열심히 치우는 분 아님 더러워서 쓰레기 없는 자리 찾아 자리잡는 분 또한 모르겠고 본인 쓰레기만 들고서 퇴근하는 분 ᆢ이 모두가 우리 낚시인이겠죠 비유했지만 세상 이치가 이와 같지 않을까요? 나는 아니다가 정답이 아니라 생각하고요 현실에 비일하게 있는 경우이기에 글이 올라왔으리라 생각되고요 그런 분 안그런 분이 있을 뿐, 개인성향이라 물고기 욕심내는 분 있으면 어쩔수 없이 피해드려야죠^^
추천 0

IP : e434c71b09acc9d
잉어님 말씀에 약간 화가나네요... 일단 제 글재주가 없어서 우리 월척 회원님들께서 그리 오해를 하셨다면 우선 사과드립니다.
전 떡밥낚시하며, 미늘도 없는 바늘씁니다. 잡으면 바로 방생이죠.... 그냥 손맛만 보고 옵니다. 고기 잡는거에 환장한놈 아닙니다.
제가 말한 비슷한 상황들 먼저 자리잡고 있는데 바로옆에 와서 자리잡아서 피곤했다... 접었다... 참았다... 이런분들 사례 많이 올리시더군요...모두가 잉어님이나 댓들 달아주신분들 같으면 이런글이 올라오지도 않았을껍니다.
물론 먼저 말씀드리면 흔쾌히 자리를 비워주시는 분들도 "분명히 그리고 많이들"계십니다... 하지만 언짢은게 눈에 티나게
비켜주시는 분은 훨씬 많았고 아예 제가 자리펴려고 준비하는동안 제 앞으로 낚시대(장대)를 던지신분 도 계셨습니다.
제가 과연 버릇없이 매너없이 말씀드려도 흔쾌히 자리를 비워주실까요? 저 그리 매너없고 버릇없는놈 아닙니다.
가서 항의도 제대로 안하고 왜 그상황을 그대로 끌고 갔냐구요??
일단 제가 먼저 자리를 잡고 있는 상황이었고,제가 낚시하는데 큰 지장이 없었으며,
(뭐 낚시 준비할때 소란스러운건 당연한거니까요)
제가 일단은 잘못한부분이 있고(물가에서 바로 식사해결)
그래서 항의를 할 필요가 없었던 겁니다.
전 나이 이제 41살이구요 제가 뭐 나이로 밀어붙일 나이도 아니고.... 댓글다신분 대부분이 제가 말한 의도를 잘못 이해를 하셨는데요 일단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아 그리고 제 댓글에 기분이 나쁘셨다 하셨는데..... 기분푸세요...
제 댓글의 뜻은 이런상황들이 결코 적지 않았는데 우리 월척 횐님들은 그런 경험들이 없으시다기에.. 그런데 그런분들은 분.명.히 존재하고 계시니 당연히 그런못된분이 횐님들은 아닌걸로 알겠다 뭐 이런뜻이었습니다.
그리고 제 본문을 끝까지 정독 하셨다면 저한테 이런 댓글들(기분이 나쁘네 뭐네) 다실 필요가 없을꺼 같네요

본문 마지막 부분입니다.

"다대 하시는분들 뭐 느끼신점 없습니까? 아마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이사람이 잘못했네라고 말씀하시며 그런사람 별로 없다 라고 하실겁니다
근데요 님들 입장이 아닌 제 3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본다면 다들 이런경험들 있으실거 같은데요?
이곳 월척에서도 대물하느라 다대편성해 두었는데 바로옆에 떡밥하는분 앉았다고 싸우기 싫어 그냥 참고 접었다고, 잠이나 잔다고
그런글 많이 봤습니다. 겉으로 표현을 안했을 뿐이고, 앞에서 예를 들었던 분과 너무 비슷하지 않습니까? 과연 다대편성하신분이 피해자 일까요? "
자신의 입장이 아닌 제 3자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자는 말 입니다.
추천 0

IP : 1cde22614abffb3
뿔때기님 약간의 오해가 있어 섣부르게 말씀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저도 매번 낚시갈 때마다 참 노력하고 노력하는데 아... 왜 다대편성때엔 욕만 먹나 싶어
이야기의 방향을 잘못 읽고 좀 마음이 상했었습니다.

저 때문에 기분 나쁘셨으니 제가 죄송하게 생각하고요
저도 서로서로 다 좋은게 좋은거라 기분나쁘지 않습니다.
지나서 읽어보니 제가 과했습니다.
추천 0

IP : e434c71b09acc9d
앞으로 대물, 바닥(올림,내림)중층 서로 존중하며 서로 양보하고 사이좋게 낚시를 즐겼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쓰레기...... 이건뭐 더이상 말씀안드려도..
저도 출조하면 딱 제자리 만 청소하는데 좀더 범위를 넓혀서 하겠습니다. 울 횐님들이 계셔서 앞으로는 더욱 청결한 낚시가 될꺼라 믿어의심치 안습니다. 끝나가는 올시즌 모두들 498 펑펑 하십시요
추천 0

IP : 2abbc4253719bc5
대물,떡밥,내림끼리 싸우고

민물,바다끼리 싸우고

낚시,사냥끼리 싸우고

동네끼리 싸우고

지역끼리 싸우고

나라끼리 싸우고

곧 외계인과도 싸울 시점이 오겠죠..


외국에 나가면 애국자가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아는이 하나 없는 외국에서는 김치만봐도 가슴이 뭉클하고..
지나가는사람 입에서 한국어가 튀어나오면 연예인 본거마냥 신기합니다.
외국인이 아시아,특히 한국을 무시하면 괜히 방어본능으로 말싸움을 하게됩니다.

난 전라도사람인데, 외국인과 경상도사람이 싸움이 붙었다..
대부분 경상도 사람 편을 들어줄겁니다. 왜냐? 같은 한국인이니깐!!!

그 전라도사람이 한국에오면..경상도 못잡아먹어서 안달입니다.
갱상도놈들은 이래서 안돼~ 이러면서..

또 같은 지역권내에서도 싸움을하고..

또 동네끼리도..

사냥하는 사람과 낚시하는사람의 의견충돌..

낚시하는 사람들끼리도 바다낚시와 민물낚시의 차이를 이해하지못하고 말다툼..

민물낚시끼리도.. 대물이 최고네~ 내림이 최고네~하면서 편갈름..


우리 월척사이트 회원님들의 공통점은 단 한가지입니다.

바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는거...

자신과 억양이나 행세가 다르다고..
취미나 장르가 다르다고해서 상대방을 깔아뭉개거나 비꼬지 말았으면 합니다.
추천 0

IP : e434c71b09acc9d
아쉽네요....
이러니 저러니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이번 시즌이 저물어 가네요 그나저나 이번 금욜에는 출조가 가능하려나....(사정상 저는 금욜 밤에만 ㅠㅠ)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