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토론방

· 회원이 토론의 이슈를 제안하면 그 주제에 대해 자유로운 댓글을 통해 참여하는 방식의 토론방입니다.
· 이슈의 범위는 제한하지 않으나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자극적이거나 비매너적인 댓글은 삭제됩니다.
· 뉴스기사 및 타 사이트의 게시글을 옮겨와 단순히 게시하는 것, 본인의 의견이 아닌 글은 삭제됩니다.
· 균형있는 게시판 사용과 신중한 이슈 제안을 위해 게시물 횟수를 3일 1회로 제한 합니다.

바이러스가 따로 없네...신천지 위험

IP : a7e08e4e5989087 날짜 : 조회 : 2832 본문+댓글추천 : 0

준 전시나 다를 바 없는 코로나 전염병사태에 대한 국민과 정부의 국가적 방역대책을 비웃기라도 하듯 

전염병 확산이 잠시 주춤하던 사이 대국경북에서 코로나 19확진자가 급속히 증가하는 위중한 상황이 급발생하여 코로나 바이러스사태가 중대한 기로에  섰습니다.

대구·경북에서만 70명 확진됐는데 그중 신천지 관련자 43명이고,10명 중 6명은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이거나 접촉자랍니다.

31번 환자는 증상이 나타나기 전후 모두 4차례나 신천지 대구교회를 찾았고,함께 예배를 본 사람만 천여 명에 달해 추가 확진자는 더 나올 수 있답니다.

실제로 이들에 대한 전화 조사에서 "의심 증상이 있다"고 답한 교인은 90명에 달했고,수백 명은 연락조차 되지 않아 실제 의심 환자는 훨씬 많을 것으로 보인답니다.

경북 청도의 대남병원에서 무더기로 발생한 확진 환자들과 31번째 환자의 연관성에 주목하고 있으며,.대남병원에서는 이틀 사이 15명의 확진 환자가 발생했는데 특히 어제 확진 판정을 받은 두명의 경우 정신병원 폐쇄병동에 입원한 상태여서 외부에 나간 적이 없기 때문이며 31번째 환자가 청도를 방문한 사실이 휴대폰 위치정보 조사로 드러났답니다.
그래서 방역당국은 외부로부터의 감염을 의심하고 있다는군요
.

특히 청도군은 신천지 교주인 이만희 씨의 고향으로 신천지 교인들에겐 '빛의 성지'로 불리는 곳이랍니다.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속출한 대구 신천지 교회는 에배때 무릎과 무릎끼리 닿는 정도이고, 예배하기 전에 찬양을 상당히 한 30분 이상 하면서 정열적으로 하기 때문에 일단 한 사람의 보균자가 있다면 호흡과, 또 찬송을 통해서 퍼져나갈 수 있는 요인은 많다네요.

특히나 前 신천지 신도의 말에 의하면 신천지 신도는  일반 교회로 퍼져서 항상 숙주처럼 거기에 있는. '추수꾼'이며 그 전도 방식을 아직 강행하고 있어서 이번 주 일요일에 그 사람들이 다시, 정말 위험하답니다.

신천지 신도들은 대개 자신의 종파를 드러내지 않은 채 전도 활동을 하는 것으로 전해졌고,부산의 한 대학 교수 말에 의하더라도 가정과 교회에서 자기가 신천지라고 하는 것을 드러내지 않는 경우가 다수랍니다.

도대체 이 사람들 국민생명 위협하는 전염병 확산사태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이 위험한 상황에서 집단예배를 그렇게 태연자약하게 보다가 결국 한 지역사회를 위기로 몰아넣고 있습니다. 그져 기가막힐 따름입니다.

온 국민은 이 준 전시와 같은 위험한 전염병확산상황의 위중함을 직시하여 다소 생활에 어려움이 있더라도 인내를 가지고 다중접촉을 자제하면서 전염병 확산을 막는데 최선을 다하는데 동참해야하지 않겠는가..



 


1등! IP : 5cedd5e96d468e5
싱가포르도 감염자가 교회에서 많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잠잠해질 때까지 또는 치료제가 개발될 때까지는 단체로 모이는 곳은 피하는 게 좋을 듯싶네요.

코로나는 정치색을 떠나서 모두가 합심해서 극복하길 바래 봅니다.
추천 0

2등! IP : dac9bd5ad0b24af
종교 생활을 막을수도 없는 노릇이고 참 .....

그아주머니는 두번이나 의사의 진료 요청을 거부 했다네요.

전염병에 대한 무지, 타인에 대한 배려심이 라곤 없는 무지한사람 입니다.
추천 0

3등! IP : a109d5248aac5c9
부산도 이젠 안심할 곳이 못되겠네요.

무조건 마스크 쓰고 다녀야겠습니다.
추천 0

IP : 5735d67e19a79ba
코로나19는 국가간 지역간의 싸움이 아닌,
인류와 바이러스(or 세균)와의 싸움 입니다.
나만 괜찮으면, 우리 가족만 괜찮으면, 우리지역, 우리나라가 아닌 지구촌의 문제라는 겁니다.
청정국가의 국제적인 구호는 당연시 해야할것이며 반대로 위험국가와 국민은 내 나라를 넘어 타국의 안전까지도 신경을 써야됨은 당연시 되야 합니다.
이 총성없는 전쟁을 종식시키고 바이러스로 부터 인류를 지켜내는데 총력을 다했으면 좋겠습니다.
추천 0

IP : 0d343a137264542
코로나 19사태가 확산되면서

주말인 내일 전광훈 목사와 우리공화당이 이끄는 대규모 태극기 행사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미래통합당이 이 집회를 허용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와 별도로 우리공화당은 오늘 국회 측의 취소 요청에도 불구하고 큰 행사를 열기로 했습니다.

미래통합당은 오늘 회의에서 정부의 대응을 질타하면서 위기경보를 최고단계인 심각 단계로 즉각 상향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코로나19 긴급 대책회의를 연 심재철 원내대표는
첫 사망자에 이어 감염경로조차 명확하지 않은 환자들이 속출한다며
지역사회 전파가 확인된 만큼 대응 수위를 높여야 한다고 밝힌 겁니다.

******

심재철이가 하는 말이
앞 뒤가 맞는 얘긴가요?
추천 0

IP : 0d343a137264542
황 대표는
20일 오전에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우한 폐렴(코로나19)을 빌미 삼아 또다시 혈세를 쏟아부을 생각은 당장 접어야 한다.
이제 미봉책은 통하지 않는다,


민주당
"코로나 19에 대비해 혈세를 쏟아부을 생각하지 말라고 한 황교안 대표의 인식 수준이 놀랍다"라며
"국민 세금을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쓰지 말라면 어디에 쓰라는 것이냐"라고 반박했다.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2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와 관련한
여당의 추경(추가경정예산안) 편성 필요성이 제기되는 것에 대해
"필요한 곳, 적합한 곳에 추경을 편성한다면 해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하루 걸러 말을 바꿔대니 .......
추천 0

   
IP : 79f94d439a5955c
황대표는

코로나19(covid19)라는

표현을 쓰지 않는군요.

저 따위 의식과 인식을 지닌 사람을

대표로 두는 당은 지들 마음이니

그렇다치고..

나라의 대표를 뽑는 대선후보로

내세우는 것은 고민을 해야하지 않을까요?
추천 0

      
IP : 0d343a137264542
힘없는 아줌마 장풍 맞고 쓰러진
대구 시장도 마찬 가집니다

3000억 이 넘는 돈 들여 청사 짓는덴 전혀 무리가 없고
법적으로 규정 되어 있는
역학 조사관 2명은 돈이 없어서 채용 못 했답니다,

(참고로 경기도는 16명,이번에16명 추가 해서 26명 있다는데)

이 시국에 세금으로 해외 견학 가는 시의원들까지 있는 대구시가 .....
추천 0

         

IP : cc0cee2e62a1b7d


이 사진을 보고도 황교안이는 느끼는게 없겠지. .

저놈은 반대를 위한 반대만. . . .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