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토론방

· 회원이 토론의 이슈를 제안하면 그 주제에 대해 자유로운 댓글을 통해 참여하는 방식의 토론방입니다.
· 이슈의 범위는 제한하지 않으나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자극적이거나 비매너적인 댓글은 삭제됩니다.
· 뉴스기사 및 타 사이트의 게시글을 옮겨와 단순히 게시하는 것, 본인의 의견이 아닌 글은 삭제됩니다.
· 균형있는 게시판 사용과 신중한 이슈 제안을 위해 게시물 횟수를 3일 1회로 제한 합니다.

받침틀 가격.. 왜 자꾸 올라가죠???

IP : 2e95957272be435 날짜 : 조회 : 4078 본문+댓글추천 : 0

얼마전.. 중국의 올림픽 때문에 고철값이 무지하게 올랐다나 어쨌다나??? (고철 값이 오른건, 확실히 맞습니다.) 하지만 그후.. 고철값이 똥값이 됐다가... 다시 , 중국 올림픽 그 이전의 시세를 서서히 회복하고 있다는 군요. 다시 말해서... 고철의 값은 받침틀 가격 폭등(?) 그 이전의 가격대인데... 어째서 , 받침틀은 가격은 요지부동 인가요??? 게다가.... 현금가로 구입을 하면, 20% 이상 싸게 구입할수 있는 곳들도 상당히 많더군요.. 대체, 받침틀......... 얼마나 남겨 먹는건지, 도무지 알수가 없네요!! (어디, 받침틀 뿐이겠습니까?? 낚시 용품가격... 해도 해도....거품이 너무 심합니다!!) 흔히 말들하는 [낚시꾼은 봉이다!!]를 절실히 느낌니다. 개인적으로 받침틀만 여섯번을 갈아타고... 일곱번째 받침틀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모두 한결같이 마음에 딱 드는것도 없네요. 특히나 섶다리!!! (여기에 올려두 되는가 모르겠네요) 다리에 플라스틱은 걸핏하면 빠지지요..프레임 중간에 플라스틱은 심심하면 부러지지요.... 조임 나사 부분에 기스..흠집... 이거 증말 짜증 지대루 입니다. 한두푼 하는 물건도 아닌데.. 그따위로 밖엔, 못 만드는지....?? 다리 부분에 플라스틱 빠지는건, 보완을 시켰다고 하더군요.. 그럼, 보완되기 이전에 물건은 책임감 있게 리콜을 실시 하던지 해야지... 먼저 구매한 조사들은 무슨 필드 스텝 입니까?? 마루타 입니까?? 프레임 중간 플라스틱은 부품은 금속성으로 교체를 하면 안되는지...?? 조임 나사 부분은 나사 끝에 강화 고무같은걸로 처리를 하면, 기스나 흠 걱정은 없을텐데..... 쓰다보니, 이야기가 자꾸 다른 방향으로 흐르네요.. 암튼, 요즘 낚시용품... 특히나 받침틀의 겁없는 가격 상승에 어이가 없어, 몇자 적고 갑니다!!

1등! IP : b2c0d75188ae904
우리나라재품 받침틀 전부다 문제가있읍니다

깔끔한게 하나도없죠 어딘가에 불편함이 다있읍니다

외냐면 받침틀이 너무싸기때문이죠

정말 고품질의 받침틀이라면 최하 50만원 이상이어야 가능합니다

시중가가 아니라 공장 출고가입니다 ㅜ.ㅜ
추천 0

2등! IP : 3961771f7f424ff
공감합니다 낚시가 좋아서 하고 낚시대부터 관련장비 용품들을 접하고 사용합니다만,
취미로 하는 스포츠,레저...등에 필요한 물품들은 생필품이 아니라서 그런지 품질규제.감독을 받지않고,
가격등에도 거품이 많아서 전반적으로 비싸다 여깁니다.
특히 지적하신 받침틀은 개인적으로 기계.치구 관련 기초상식이 있는 제가 볼때 턱없이 비싸게 판매된다는 사실입니다.
가급적 노지 현장의 열악한 조건에 멋지게 금장으로 차려진 받침대를 보면 구매욕이 생깁니다만,
취미로 하는 낚시에 다소의 불편함을 감수 꼭 필요하다면 최소한의 기본적인 기능이 있는(기능.녹쓸음방지..등)
장비를 구입하되 지나친 사치?(금장.은장..)에 고가를 지불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추천 0

3등! IP : f50898c578af5ff
"뽀대 낚시"가 사라지지 않는 한 용품의 가격은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뽀대와 벌꾼"의 낚시문화 오염이 지나 칩니다.
추천 0

IP : f76bb514517fa1c
저도 붕어낚시 올해 초에 입문하고 나서 받침틀보고 2번 놀랐습니다.
언제 이런 물건이 나왔나 하고 신기하고 좋아보여서 한번....
그리고 가격보고 한번더 ㅎㄷㄷ 놀랬습니다.
기름쟁이인 제가 봐도 정말 터무니 없는 가격에 저는 직접 간단하게 제작해서
사용중입니다.. 물론 시중에 파는것보다는 기능면에서나 외형적으로 떨어지겠지만 저는 매우 만족합니다.
나름 기름밥 좀 먹었다면 먹었는데 확실히 시중가 반값이면 제작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재와 구조등에 많은 문제점들도 있더군요. 다행이 배운게 이짓이라 저는 왠만한건 직접 만들어씁니다만..
하지만 아쉬운게 꾼들이기에 필요하면 비싼돈 주고 살수밖에 없지요....
추천 0

IP : 17f86175e86c47b
카이져소제님 좋은 말씀이네요.
기능상 무제가 없다면 만들어서 분양을 해주실수는없는지요.
물론 이익되는것은 없으리라 보여 집니다만.
전 그런게 필요합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