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 잇슈방을 설치한 목적을 새삼 되뇌어야 하겠는지요.
대한민국 선량한 국민이라면 누구든 월척회원에 가입하여 이곳 잇슈방에 사회적 잇슈를 소신껏 제기하고 그에 대한 자기 입장을 밝히고 입장이 다른 여러회원들간 상호 입장을 존중하는 건강한 논리적 토론과 소통을 통하여 분열된 사회를 통합해가는 순기능 역활을 목적으로 이런 잇슈방을 설치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영자님께서는 혹여 다른 특정 목적이 있는지요?
이렇게 질문 드리는 이유는 건강한 상식을 가진 일반인이라면 앞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은 목적으로 이슈방을 설치한 것으로 신뢰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어느 회원이든 이곳 잇슈방에 자유로이 사회적 잇슈를 제기할 수 있는 것이고,그 자유로운 잇슈제기는 보호돼야 마땅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나아가 그 제기된 잇슈에 대하여 다른 입장을 가진 회원 각자는 타인을 향한 말꼬투리잡기식 비하나 음해 등 인신공격을 하지 않고 제기된 잇슈의 본질적 문제에 집중해 서로 다른 상호간 입장을 존중하는 바탕위에서 건강한 토론과 소통이 이루어져야 마땅함에도 불구하고 이런 정상적이고 건강한 토론과 소통을 가로막고 잇슈본질을 물타기하려고 상습적으로 잇슈를 제기한 사람의 글 꼬투리를 잡고 그 사람에 대한 인신공격성 비하나 음해 조롱 등을 아무렇지 않게 태연자약하게 하는 상습불량회원들이 회원간 갈등을 조장하고 이 잇슈방을 건강하게 활용하는 회원들을 쫒아내고 있는 실정입니다.
영자님께서는 이곳 잇슈방의 글과 그에 달리는 댓글들을 항시 보지는 못해도 가끔씩은 보고 있을 것으로 추측하는데 과연 이런 현상들을 보지 못하였는지 정말 의아하기만 합니다.
만약 그렇게 잇슈방 설치목적을 훼손하는 상습적인 말꼬투리잡기 비하 음해 조롱 등의 상습적인 인신공격성 댓글들을 보고서도 제재하지 않고 있다고는 상상조차 하기 싫습니다.
제가 목도한 이런 이슈본질문제를 벗어나 잇슈를 올린 특정인을 향한 말고투리잡기 비하 조롱 음해 등 상습적인 인신공격 방해가 있었는지 아직도 모르고 계시다면 적어도 최근 올려놓은 잇슈방 글과 댓글들을 한번 읽어보시고 잇슈방관리를 바르게 해주실 것을 바랍니다.
5호담당제를 실시해 국민을 감시하던 공산당도 아닌 민주국가에서 이처럼 사회적 잇슈에 대한 개인의 표현의 자유자체를 가로막는 음해 비하 조롱 등의 상습적인 인신공격방해꾼들의 행위를 보호해야 할 하등의 이유는 없을 것으로 봅니다.
최소한 국민의 기본권이 짓밟혀지지 않는 건강한 월척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슈 토론방
· 회원이 토론의 이슈를 제안하면 그 주제에 대해 자유로운 댓글을 통해 참여하는 방식의 토론방입니다.
· 이슈의 범위는 제한하지 않으나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자극적이거나 비매너적인 댓글은 삭제됩니다.
· 뉴스기사 및 타 사이트의 게시글을 옮겨와 단순히 게시하는 것, 본인의 의견이 아닌 글은 삭제됩니다.
· 균형있는 게시판 사용과 신중한 이슈 제안을 위해 게시물 횟수를 3일 1회로 제한 합니다.
· 이슈의 범위는 제한하지 않으나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자극적이거나 비매너적인 댓글은 삭제됩니다.
· 뉴스기사 및 타 사이트의 게시글을 옮겨와 단순히 게시하는 것, 본인의 의견이 아닌 글은 삭제됩니다.
· 균형있는 게시판 사용과 신중한 이슈 제안을 위해 게시물 횟수를 3일 1회로 제한 합니다.
제 생각은 개개인의 자질 문제 이라고 생각 합니다
운영자님이 하나 하나 체크한다는것 보통일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그저 우리 스스로 자정해 나가야 함이 옳을듯 싶습니다
자신의 생각과 다르다는 이유로
지적하고 비난하는 글을 쓰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운영자에게 글을 쓰시려면 - 이용문의 - 를 이용해주세요.
알면서 이렇게 글을 썼다면......
그 얇팍한 수로 인하여 역풍을 맞으실 수도 있습니다.
왜 영자님께 올린글에 역풍 운운 걱정해주는 척 쓸데 없이 자해하는 격인 맨땅에 해딩하는 그런 댓글로 스스로 본색을 드러내면서 부끄러운 줄도 모르시나..
모르면 배우셔야지요.
칭얼대지 좀 마시구요.
아니면 마음에 드시는 분들과 밴드나 단톡방을 개설하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왜 남의 이용방법은 무시하면서 또 시비성 태클..남에게 모르면 배우라고 하면서 칭얼대지 마라하면서 부그러운줄도 모르고 건방을 떠시나...
부끄러움조차 모른다면 어디 그게.....
내 머릿속에 있는 것이 아니구요...
그 곳에 글을 쓰면 읽어보다니까요.
답답하시네요 ......
뭘 알려주면 해보고 징징대세요.
역시나 허구한날 남에게 시비성 건방떨어 놓고도 막무가내 자기합리화 변명으로 일관하면서 부끄러움조차 못트끼는 치명적인 상태....
답답하면 그냥 독방에서 나오지말고 그냥 주무시는게 여러사람에게 피해주지 않는 일임을 거울보고 남에게 상습덕으로 감마라 팥나라 찐드기붙는 자신의 몰골이나 세척하셔...
관심가져주는 분들끼리 서로 고마워하면 좋을텐데요...
이미 정드셨는지도 모르죠..^^
서로에게 존재감을 느끼게해주는 그런사이..
시상식하면 원탑일듯
매춘~과 같다고나 할까?
지구상 그 어디에도 매춘은 존재 하고
국가는 방조묵인 하다시피 합니다
매춘도 순기능, 역기능이 있고
이슈방도 순기능 역기능이 있습니다
영자님이 그냥 가만히 있는것은 아닐 것 입니다
맘껏 배설 하시고
욕도 하시고
떄론 웃어도 넘기 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