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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진낚시]에서 드리는 답변

IP : 293acb584826da4 날짜 : 조회 : 5417 본문+댓글추천 : 0

배덕현(닉네임 금준) A/S 의뢰인님께.. 안녕하세요. 먼저 저희 서진낚시를 방문하셔서 불편함을 느끼셨던 부분에 대해선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의뢰인님의 글에 대한 댓글을 다신 분들께 이해를 바라고자 글을 올립니다. 첫번째.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9시까지 입니다. 그 날은 전국체인점 및 모든 거래처 모임으로 20여명이 넘는 분들께서 오셔서 중요한 회의를 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회의시간은 영업시간을 피한 그 이후의 시간이었습니다. 문의주셨던 받침대는 취급점이 많지 않지만 게시판에 들어온 의뢰인의 A/S 관계를 무료로 교환해드리던 과정이었습니다. 사용하신 받침대였음에도 불구하고 본사가 판매하지도 않은 제품을 새제품으로 2대를 다시 교환해드리던 과정에 퇴근시간 이후의 손님을 받아 처리해드리기가 사정상 불가피했습니다. 또한 받아가신 후 받침대가 부러진건 받침대를 밀어넣다가 본인의 부주의로 부러진것입니다. 돈을 벌고 안벌고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저희쪽 입장을 고려하지 않으시고 일방적인 악성 댓글을 남기신 부분에 대해 얼마나 업무에 피해를 받게 되는지 또한 지성인으로서의 처신이 맞는지라는 의문을 품게 됩니다. 오랜시간 공들여 자리잡은 회사가 이렇게 피해를 받게 된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600만 낚시인이 최연소부터 최고령까지 각계각층 지식인들이 낚시를 하고 법적제도안에 들어와있으며 서진은 많은 스폰과 각종단체에 많은 기부를 하며 낚시발전에 많은 관심을 갖고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어떤 낚시점주가 이토록 낚시발전을 위해 적극나서서 기부를 하며 노력하고 애정을 쏟을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사소한 문제로 늦은시간에 불편함이 오가던 상황에 부디 오해 없으시기 바라며, 저희 서진낚시의 입장도 헤아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서진낚시 회장 김수호

1등! IP : b91d35d7e1177a1
아래 "금준" 님의 글도 읽어보고, 서진낚시 회장님의 글도 일어보니...

문제의 요점은 고객이 방문한 시간이 "영업시간이었냐 아니었냐"의 문제가 아닌것 같습니다.
영업직원이 영업종료 후에도 매장내 있었다면....이라는 가정으로, 아주 기본부터 생각해야 하는게 (주) 서진낚시 회장님의 입장이 아닌가 합니다. 직원분이야 물론, 영업종료 했다는 이야기를 했겠죠. 하지만, 진정한 고객서비스라면 영업종료를 했더라도 밖에서 기다리는 고객을 외면하면 안돼지 않은가? 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고객은 누구나 판매회사에 대해 제품과 서비스가 불만일 경우, 온/오프라인 상에서 불만을 제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판매한 회사에서는 공식적인 입장에서(서비스 센터라든지 간부급) 고객의 불만에 대한 답변을 해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회사에도 line의 위계질서에 따라 고객에 대응하는 방법이 달라지고, 표현하는 언어(답변)가 다르겠지만.....

위의 회장님께서의 답변은, 약간 이상한 부분이 있어 나서야할 자리임에도 감히 나서서 몇자 글을 남김니다.
"일방적인 악성 댓글이니 지성인으로서의 처신이 맞느냐?" 라는 말씀으로 회사의 고객을 외면하는 조치가 최고경영자로서 바람직한 자세인지에 대해 말입니다.

저는 문제를 제기한 "금준"님과는 아무 연고도 없는 사람이고, 서진낚시와도 아무 불순한 관계가 아닌...낚시를 정말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그렇기에 두 당사간의 문제에 대해 잘 알지도 나서는지는 모르겠지만, 온라인상에 입장표명시..위신에 맞는, 상호간에 존중하는 표현이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저는 서비스업에 종사하는....친절한 중간 간부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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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등! IP : d88d3ed6c6926fd
(주)서진낚시...답글을 읽고
이제서야 상호반론을 통하여 사건전말을 알겠습니다.
서진낚시 회장님 글을 곰곰히 읽어 본다라면...서비스에 대한 개념이 너무 장사하는 입장을 대변하는 답글로 비추어져 지는것은 저만이 느끼는 감정이 아닐겁니다.저도 장사하는 사람이자 소비자이기도 합니다.

* 평상시 서비스에 대한 마인드 부족이 이번 문제의 핵심같습니다.*

<사용하신 받침대였음에도 불구하고 본사가 판매하지도 않은 제품을 새제품으로 2대를 다시 교환해드리던 과정에 <br/>퇴근시간 이후의 손님을 받아 처리해드리기가 사정상 불가피했습니다.
또한 받아가신 후 받침대가 부러진건 받침대를 밀어넣다가 본인의 부주의로 부러진것입니다. >

1.퇴근시간이후에도 소비자를 상대하는 마인드는 한결 같아야 합니다.근무중에 친절하던 사람이 퇴든시간이후에는 남의일처럼 행동한다...근무하는 사람에게 개인적인 일이 발생하지 않는한 소비자를 상대하는 사람들 태도는 일관됩니다.지금 대부분 낚시점은 단돈 천원짜지 고객이더라도 시간을 가리지 않고 일부러 커피한잔 하시라고 붙드는 현실입니다.

2.받아가신 받침대가 부러진것은 본인 부주의...이것은 정상적인 답글 같지만 실질적으로는 받아가는 분에게 제품 상태를 확인하시라고 권유후에 벌어진 일이라면 ...제품 전달상에 절차상 하자가 있었는것은 아닌지..재품 팔고 돈 받을적에는 사람 보는 앞에서 세고 제품을 주실겁니다.

3.무료교환하다가 발생...잘못들으면 무료 손님은 적당히 대해도 된다라는 말로 들립니다.그분도 손님은 손님입니다.특히나 회장님 말씀대로 서진낚시가 각종 좋은일을 하신다면 무료든 유료든 손님을 대하는 자세는 타낚시점보다는 월등이 뛰어나야 하는것 아닌가요

4.사소한 문제로 ...고객의 문제제기는 경중을 따지지 않고 모든것이 중요합니다...물론 작은 문제 같지만...진정 회사를 사랑하고 크게 성장하시기를 바란다면...작은일에도 회사를 돌아보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서비스 관점에서 본다라면 고객을 구분하여 이일은 작은일 저 손님은 큰일이라고 따로 대하지 않습니다.문제 제기하신분을 도리어 칭찬하면서 이번일을 계기로 회사 운영상의 문제점을 다시 되짚어 본다라고 하면 더 좋은 답글이 될것이라고 저는 봅니다.

이분외에도 여러분들이 회사 서비스에 문제제기하신것을 확인하셨을겁니다.물론 만족하시는 분들보다는 불만이신분들이 글을 자주 올린다는 것은 저도 잘 알지만

이번일을 계기로 회사를 다시 돌아보는 기회로 삼으시고 직원들 서비스 마인드에 신경써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대구에 거주하는 원줄4호 (실명 "윤상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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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등! IP : 293acb584826da4
조사님들의 의견에 먼저 감사드립니다.
320평이 넘는 백화점식 오프라인 매장의 특성상
여러가지 시스템이나 보완시스템으로 인해
따로 문을 열어드린다는 상황은 불가피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른곳에서 구입하여 사용하셨던 제품을 잘 해주지도 않는 무상 A/S를 해드렸고,
밖에 서계셨던 시간도 직원이 물건 갔다 드리러 뛰어갔다온 10초정도뿐입니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처럼 규모가 큰 곳에서 영업종료시간이 한참지난후에
경비나 그외 직원이 안에 있더라도 그 시간에 그 고객 한분을 받기위해
모든 시스템을 그 상황에 맞춰 다시 가동시키고 그 고객을 받고 서비스를 해주고
차까지 대접하는것 자체가 과연 서비스라고 할 수 있을지 반문해봅니다.
옛말에 물에빠진사람 건져주니깐 보따리 내놓으라고 한다는 말이 생각나는군요.
다른 낚시인들께서 어떻게 생각하셨는지 모르지만
남의 얘기라고해서 불매운동을 운운한다는것 자체가 얼마나 불쾌한지 감출수가 없습니다.
상대적인 댓글로 인해 말한마디 한마디가 얼마나 상처가 되는지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주)서진낚시 회장 김수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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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eba19d505dc1d44
서진 낚시의 글 잘 읽었습니다. 영업시간안에 오시는 손님만 고객인지요? 영업시간 이후에 오시는분도 고객인걸로 알고 있습니다.영업시간 이후에 오더라도 좀더 친철하게 맞이해 주셨더라면 지금쯤 월척에서 서진에 대해 좋은글이 올라와 있으리라 생각 듭니다. 또한 서진 회장님께서 낚시업에 종사 하시니까,낚시 발전을 위해 스폰서 및 기부행위는 당연 하다고 생각 듭니다. 그런 내용까지 밝히는것은 별로 마음에 와닿지 않군요.오늘 이후로 서진낚시에 대해서 좋은 글이 올라와 있었으면 좋겠네요.서진낚시 발전을 바라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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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0d2ef48b31cddd3
금준님글과 서진낚시 글을 읽고 ..느낀것은

서진낚시가 엄청 잘못했네요.

첫번째는 .. 왜 영업시간 지났는데 영업하십니까.
그러니 서비스 대행한 물건 돌려주고도 욕먹는것 아닌지요 ?
다음날 영업시간에 오랬으면 되는거 아닌지요..
낚시점도 영업이고 은행도 영업인데..은행에 가서 시간 지난후
돈 찻겠다고 해보십시요.회사 부도난다 울며 사정해도 절대 영업
안합니다. 다음날 오라 그러지요..그게 원칙입니다.
왜 원칙을 어기고 영업해서 욕얻어 먹습니까? 영업시간 지나 문열었을때
혹 강도라도 들어 몸 이라도 상하시면 어쩔뻔 했습니까 ?
그러니 다음부턴 절대 영업시간 이외에 장사하지 마십시요.
그사람입장을 조금도 고려하지 않는다면 은행같이
욕얻어 먹지 않습니다.

두번째는 ..왜 과잉서비스 하십니까...
그냥 구매처나 본사에 서비스 신청하라면 되는거지
뭘 물건 받아서 시간은 시간대로 들어 , 욕은 욕대로 먹어 ..
다음부터는 본사에다 하라 하십시요.
그럼 적어도 이정도로 욕은 안먹었을 것 같습니다..
그냥 딱한마디~~~ 판 물건 아니라고 서비스 접수 안받는다 ..~~~
이이상 욕먹을게 뭐가 있는지요..
다음부터는 과잉 서비스 하지 마십시요.


속담하나 생각 나네요 ..

물에 빠진놈 구해주니 보따리 내 놓으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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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0d2ef48b31cddd3
글쓰는 동안에 서진에서 또 답글을 달았네요.. 같은 속담이 있어서 웃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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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d88d3ed6c6926fd
이번일을 계기로 서진낚시점에 대하여 알아보다보니 몇달전에도 낚시대 분쟁이 생겨서 여기 월척회원분과 낚시점이 격렬한 논쟁을 벌인 글들이 있네요

http://www.wolchuck.co.kr/bbs/bbs/board.php?bo_table=freebd&wr_id=103472#c_103500

자주 이런일이 생긴다면...서로에게 피해가 가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큰매장 운영상의 어려움도 있고 우리가 봐도 소비자 권리 운운하며 너무하는 낚시인들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분쟁이 생기는 이유를 이번 기회를 계기로 곰곰히 되새겨보는 계기로 삼기를 거듭 당부 드립니다.
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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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26059ebde61b364
a/s 문제로군요......서비스.......서비스,,,,,,,저도 서비스업을 하는 입장에 이런 저런 말 듣고 나면 힘빠지죠,,,

제가 얼마전에 와이프 옷 선물로 7만원 가량 여성용 의류를 구입 했죠(3벌 정도) 두벌은 좋았습니다, 그러나 한벌이 실밥이 터져 있더군요, 옷 한벌 가격이 15,000원 인듯 합니다, 업체와 통화후 교환을 헀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다른 색상이 왔더군요, 또 전화 했습니다, 반품하고 다시 옷이 왔습니다. 이번에도 실밥이 터져 있더군요,,,또 전화 했습니다, 이번에는 업체에서 쇼핑몰에서 의류 한벌 골라라고 그럼 보내준다고 실밥터진 옷은 그냥 입고 다른 옷으로 보내준다고 하더군요, 27,000원 주문했습니다.

추가 금액은 무통 해줄 생각으로요..그러나 추가 금액 받지 않는 다고 하더군요,,,,,

곰곰히 생각해보니...

첫음 구입대 배송료 제외 하고

반품 3번 착불
반품으로 받은거 3번 왕복 3번입니다,,배송료로 옷 한번 값 이상이 나오더군요,,,^^;

그래서 전 와이프 선물구입대 꼭 그때 그 쇼핑몰을 이용합니다^^;

그래서 인지 친절과 서비스가 무조건 중요하다고 봅니다.....

업체가 잘못 했다고 해도 죄송합니다.,,,,,,,해야됩니다....제가 그런 형편이죠,,,,고객은 왕입니다......정말 고객은 왕인듯 하더군요...그러나 몰상식한 손님은 원칙과 원칙로 대처 합니다.

그냥 서비스란 생각에 몇마디 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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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f65c6213d29de4f
위와 관련된 내용들의 글을 다 읽고 제가 느낀점은 이렇습니다..
서진낚시 입장과 금준님 입장.. 여러시각과 다른해석으로 바라볼수도 있습니다..

서진낚시 회장님께서 올리신 글과 금준님이 올리신글은 분명히 다른 느낌을 가져다 줍니다..
금준님 외에 다른 낚시인(서진낚시를 이용하는)의 서비스불만에 대한 글이 어느싸이트든 온라인상에 혹시 올라왔을때..

이처럼 서진낚시 회장님께서 직접 나서서 글을 올리신다면.. 이유와 과정상이야 어쨌든..
우리 조사님들에게 단 한마디만 하시면 되었을것 같습니다..

" 앞으로 보다나은 서비스로 낚시계의 얼굴이 되는 서진낚시가 되겠습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뭐 이런 좋은글 한마디면 우리 월 조사님들께서 서진낚시를 보다 좋은 시선으로 바라봐 주지 않으셨을까하는 예상을..
저혼자 조심스럽게 해봅니다..

겸손과 미덕을 갖춘자의 약간의 실수는 우리모두가 너그럽게 이해할수 있을것 입니다..

저는 이런 속담이 생각이 납니다..

"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 라는..

본글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니 다른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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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3640405d221b564
''물에 빠진 사람 보따리 내놓으라고 한다''
물 - 물어봅시다
에 - 에혀 누구 잘못인지
빠 - 빠른 서비스가 문제인지
진 - 진짜 뭐가 문제인지
사 - 사람이 문제인지
람 - 남도 내마음 같이 했으면
보 - 보통은 어떻게 하는지
따 - 따지면 어떻게 되는지
리 - 이상타
내 - 내가 잘못인가(생각중)
놓 - 놓고 생각해보니
으 - 으름장도 한번 주는것 같고
라 - 나도 겁먹은것 같고
한 - 한없이 무섭기만 하고
다 - 다 잘돼면 되는것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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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3640405d221b564
물건찾으러 오라는 날 중요한 회의가 있으니 좀 일찍 오라던가, 아니면 다른날 오라 캣으면 좋았을걸, 그리고 정안되면 착불로 택배 보냈으면 서로 얼굴 안보고 좋았을것을,
기왕지사 찾아간 손님, 오늘 중요한 회의가 있으니 문 못여는것 이해좀 해주소라고 한마디만 던져 주엇으면 더 좋앗을것을, 업하시는 사장님도 마음이 안 상하고, 금준님도 마음이 안 상하게 말 한디만 월이 찌 올림처럼 이쁘게
조용하게 참하게 올려주면은 더욱 좋았을 것을~~~~
두서없이 올려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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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223fe85c7aee349
전화통화때 목소리도 불친절하고
불친절하다고 글 남겼다고 전화해서 욕설하고
네이버에도 좋지않은 글있고
월척에서 좋지않은글 몇개있고
서진낚시 사장님
또 답변을 하시고 변명하고 억울하다고 하실건가요?
그냥 업체측의 실수라고 말한마디 하면 될것을
계속 살깎아먹는 말만 하고 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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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af4a5c6ed5c01fb
"사랑이 크면 미움도 크다" 사랑을 다른 말로 "기대"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서진낚시 하면 온오프 통틀어 손꼽히는 대형몰이지요.. 회장님 말씀처럼 각종 스폰에 여러 행사를 통해 좋은 이미지를 낚시인들에게 많이 심어 주셨습니다.

우연찮게 지나가다 눈에 띄여서 들어간 곳과 꼭 그곳엘 가야 겠다고 마음 먹고 향하는데 무엇이 다를까요?

바로 "믿음과 기대" 입니다. 금준님 뿐만 아니라 댓글 다신 모든 분들 역시 서진에 믿음을 갖고 있었다고 봐도 무방하겠군요,,

믿음과 기대가 컸기에 실망이 컸으리라고 돌이켜 생각해보심 어떠하려는지요,,

전 그 믿음과 기대 아직 져버리지 않으렵니다. 좀더 사람들 입에 소리소문없이 그회사 괜찮더란 소리 자주자주 들리길 바래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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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2e467b90a195f6e
대가쎄면 부러진다는 말이 떠오르네요

잘잘못은 위회원님들이 내용으로 충분하니 생략하고요...

대형매장의 최고 책임자의 답변이기보다 논쟁의 논쟁을 야기하는 발언같아

실망을 금치못합니다

판매자와 구매자의 충돌이 잦으면 과연 누가손해인지

책임자님은 좀더낮은자세로 낚신인을 봐라바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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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eba19d505dc1d44
서진낚시 회장님 자꾸 댓글 올리시니까,보기가 좋지 않네요.고객이 올린글 100%로 거짓으로 올리지는 않으리라 생각 듭니다.서진에서 서비스 차원에서 잠시 소홀함이 있었습니다 하시고 다음부터는 최선을 다하여 친철히 모시겠습니다.더욱더 서진을 사랑해 주세요.서진낚시 임직원일동 이렇게 한마디만 올려 주시면 될걸 가지고 논쟁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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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b91d35d7e1177a1
"좀 더 낮은 자세로 낚시인을 봐라바 주시길 바랍니다"

저도 한표입니다.
그런 뜻으로 드린 글이었는데.......에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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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aff0b3d55d6e25f
서진은 많은 스폰과 각종단체에 많은 기부를 하며 낚시발전에 많은 관심을 갖고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어떤 낚시점주가 이토록 낚시발전을 위해 적극나서서 기부를 하며 노력하고 애정을 쏟을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사소한 문제로 늦은시간에 불편함이 오가던 상황에 부디 오해 없으시기 바라며,
저희 서진낚시의 입장도 헤아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서진낚시 회장 김수호

.........................................................................회장님이 쓰신 이 글과

" 앞으로 보다나은 서비스로 낚시계의 얼굴이 되는 서진낚시가 되겠습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파란물고기님이 쓰신 이 글과

많은 차이를 느끼며 차후 저도 이런 문제에 처했을 때 좋은 참고를 해볼겁니다.

저도 작지만 서비스업을 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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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3a694c5555158f4
스폰과 각종단체 기부라.....
이런글 쓰시는 이유가 무엇인지???
구차 한것 같습니다.
휘느니 부러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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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89476af5b91c492
서진 본점이 제 집하고 아주 가까워 자주이용하는 사람입니다
가깝지만 제가원하는 제품은 인터넷을 이용도 하고요

이곳을 자주이용하지만 알고지내는 분들도없읍니다
사장님 얼굴도모릅니다 지금생각하니 직원분들이 손님을 살갑게 맟아줄 성격이
않닌것 같읍니다 손님은 필요한거 사면되고 직원분들은 계산하면 끝나는..
자판커피한잔 먹은적이 없으니 말입니다
써비스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연 고쳐야 하겠지요

얼마전 제가 2년전에 구입한 낚시대와 1년남짓 사용한가방을 A/S의뢰한적이 있읍니다
2년이라지만 매주2~3일씩 다니며사용하였으니 장비가 오죽하겠습니까.\
A/S 맏기는 저도 민망할정도 였으니.. 비용이라도 지불할 요량으로 일단 맏기고 기달리자 연락이 왔읍니다

낚시대 2.9 수릿대4개 교체. 3.2대 5?개교체 . 가방 멜빵 아주 다른것으로 둘다 교체(이부분은 솔직히 색상이 맘에 않들었음)
하여 읍니다 비용 은 무상이었읍니다 정말 고마운 일이지요 하지만 저도 한국사람이다 보니 고맙다 사랑한다라는 단어에 인색하여 당연하다는 듯이 그냥 받아 나오고 말았군요 고맙다는 말한마디면 서로 좋았을것을
조금이라도 아쉬운것만 표현할줄아는 저또한 한국사람인가봅니다
서로서로 상대방의 입장에서 한번쯤 생각하고 칭찬도 할줄아는 월척인이였으면 합니다

두서없는글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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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436d22b94dc2f16
괴로버라~~~~~~~~~~~~~~~~~~~~~~~~월척이여

고마하소~~~~~~~~~~~~~~~~~~~~~~~~~~~~~~~~~~~~~~소모적논쟁

휴 장사 안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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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cebf2ba992a00a1
참 답답한 글입니다

금준님 및 댓글을 남기신 월님들 서진낚시에서 시원한 답변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과거에 시원하게 이용하신 분도 계실거도 아니면 별 생각없이 거래 하셨던 분도 계실거고

그것도 아니면 짜증나게 거래하신 분도 계실겁니다 월님들이나 서진낚시나 같을 겁니다

금융기관(국민은행)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어느 월님께서 은행은 영업시간 끝나면 일체 마감후 손님을 받지 않는다고 하셨는데

절대 그것은 아님니다 오늘도 7시 30분경에 업무시간중에 도저히 빠져나오지 못하는 고객님을

맞이하여 업무처리를 하고 퇴근했습니다.

저도 오늘 개인적인 약속이 있어서 일찍 퇴근할려고 했지만 나보다는 고객님을 우선으로 해야 하기에

약속시간을 뒤로 미룬채 고객님 업무를 처리해 드렸습니다... 쓸데없는 말이 나오네요...


서진낚시에서 드리는 답변은 어디까지나 답변에 불구합니다

고객 및 월님에 대한 시원한 답변은 아닌 것 같습니다

오히려 반감만 더 키운 것 같네요

고객을 대하는 것은 "자기자신을 대하 듯 하라"

어떠한 행동이나 말을 함에 있어 입장을 바꿔서 생각하고 행해야 하지 않을까요

A/S를 얼마나 잘 하셨으면 받침대 밀었넣다가 부러질까요?????

서진에 대한 설명보다는...

누구의 잘잘못을 따지기 보다는 고객이 불편을 겪었다면 거기에 대한 사과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형식적이 아닌 진정한 사과가 전제되어야 합니다

그렇게 하셨다면 서진에 대한 이미지가 한층 높아졌을 겁니다..

두서 없는 글 죄송합니다

할말은 많은데 핸드볼을 봐야 하거든요

행복하고 건강한 출조 되십시요
추천 0

IP : aff0b3d55d6e25f
전 케브라님 글에 한표 드립니다.

배부른 서비스업자 아니고 손님에 영업시간이 어디 있을까요?

24시도 부족하다고 25시까지 광고 카피하는 세상인데 말이죠.

번 뎐을 몽땅~ 뱃속 안채우고 일부분 자선한다고 하시니...고마우시나.

오른손이 한 일을 왼손 모르게 하는게 진정 자선이거늘....
추천 0

IP : 777a837fabe6b5d
서진낚시 사장님
서비스업에 종사하시면서 마인드가 안드로메다에 가셨네요
그냥 잘 넘어갈수있는것을..왜 쓸대없는 항변을 하셔서
어쨋든 위기극복 잘하세요
근데 이번건 오래갈듯
추천 0

IP : f45025587cd3021
영업시간은 09 : 00부터 21 : 00까지라고 하는 말에 대하여
영업시간외에 오는 손님은 손님이 아니가보죠 그 시간에 영업을 하기 싫으면 매장내에 모든 불을 소등하고 회의 장소를 다른
곳으로 옮겨으면 되지 않나요
각종 단체에 많은 기부를 하고 스폰을 하신다는 말에 대하여
서진에서 각종단체나 행사에 기부를하는 것이 정말로 아무런 뜻없이 기부를 하거나 스폰을 하는 것인가요 제가 보기에 서진
낚 시에서 행사에 스폰을 하거나 기부를 할때 서진 낚시 상호 들어가는데 그것이 단순한 기부및 스폰인가요 기부나 스폰을
하면서 서진 낚시 광고를 하는 것이 아닌가요 그곳은 일종의 영업이 아닌가요 미래 서진 낚시를 찾아올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고객의 부주의로 받침대를 부러뜨린 것이며 서진에서 구입하지 않은 제품을 무상으로 a/s해 준것이다라는 말에대하여
어찌보면 받침대를 집어 넣다 부러뜨렸다면 고객의 부주의로 보이지요 하지만 고객이 왜 받침대 주걱를 다시 집어 넣겠되었
다고 생각하시는지요 고객이 받침대 주걱을 일부러 뺐다가 다시 집어 넣다 부러드렸을가요 그러한 것을 무조건 고객의 부주의
라고 몰고가시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서진에서 구입하지 않은 제품을 무료로 a/s 해준것이다 라는 말은 어딘지
모르게 이상 하네요 한가지 예로 울릉도에 거주하는 사람이 필요에 의하여 자동차를 울릉도에 있는 자동차 회사 영업소에서
구입하였읍니다. 그 사람이 차량을 이용하여 울산이나 서울 등지에 와서 운행하다 문제가 생겨 a/s를 받아야 하는데 울릉도에서
구입한 차량이라 서울이나 울산등지에 있는 같은 자동차 회사의 a/s사업소나 지정정비소에서는 자신들의 지역에서 구입 차량
이 아니라 a/s를 하여 주지 않나요 a/s 지정 공장으로 지정되어 있으면 아무런 소리도하지 않고 a/s해주지 않나요 만약 무상 a/s
가 안되는 부분이라면 그부분에 대하여 고객에게 설명하고 수리비를 청구하면 되지 않나요 서진 또한 a/s지정점으로 지정되어
있으면 이와 같이 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요
그리고 서진에서 올린 글의내용은 자기 변명으로만 여겨집니다. 위에 파란 물고기님이 이야기하였듯이 " 앞으로 보다나은 서비스로 낚시계의 얼굴이 되는 서진낚시가 되겠습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라고하였으면 어때을까요 두서 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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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b3aab4558eacbe7
얼라리오 님의 말씀에 전적으로 공감이 가는군요.

서진의 영업부장 정도 되는 사람이 위 회장이라는 사람이 올린글을 올리고

다음에는 회장이 파란물고기님이 쓴 글 과 같이 글을 올렸다면 좀 격에 맞을것 같은데,,,,

거기에 여기저기 스폰을 한다는 자기의 자랑을 늘어놓고, 뭐가 어떻다는 이야기인지,,,

그래도 국내에서 좀 크다는 서진낚시의 수준이 이정도 밖에 않되니 실망이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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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 68d32259ee4854e
서진 회장이라는 사람 그릇이 너무 작구먼~~~
자화자찬 할려고 글을 올리셧나 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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