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이런 일도 있더군요

IP : 7547d073aa11ca2 날짜 : 조회 : 5470 본문+댓글추천 : 0

월척님들!! 안녕하십니까? 그렇게 무덥고 질긴 무더위도 가고, 아침저녁은 선선한 가을바람이 옷깃을 파고듭니다. 일교차가 심한 관계로 건강에 유의하시고, 즐거운 취미생활(낚시)하시길 빕니다. 저도 퍼온 글인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올립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할인매장에서 접촉사고를 경험하신 분의 사례가 Xdian.com 사이트에서 있어서 올려봅니다. 혹시 도움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참고하세요 ^^* 참고로 글쓴 분의 성함은 김 명관님인데 동의 없이 퍼온 글이니 양해바랍니다. 몇 일전 집 앞에 있는 대형 마트를 갔었습니다. 아시죠? 전국에서 가장 많은...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한 한시간 정도 쇼핑을 했는데.. 나와서 보니 출생신고한지 6개월밖에 안된 제 아방이의 앞 범퍼를 어떤 차가 긁고 갔더군요.. 바로 고객서비스센터로 갔습니다. 조금 후에 주차 담당자인 듯한 사람이 오더군요... 일단 상황을 설명하자 주차담당자가 CCTV를 확인하러 가자더군요.. 확인하러 가는 길에 주차담당자가 언듯 책임회피성 발언(무료주차장이니...)을 했는데 일단은 못 들은 척 했습니다. CCTV 확인결과 그랜저XG가 차와 닿는 듯하게 보였으나, 너무 멀리서 찍혀 확실하게 판독할 수는 없었습니다. 더군다나 차번호도 알 수 없었고요.. 일단 차량이 있는 곳으로 와서 어떻게 할거냐고 보상을 요구했습니다. 주차담당자는 무료주차장이므로 보상책임이 없다는 말과, 주차시설물 또는 자기 직원의 실수가 아닌 이상 보상해 줄 수 없다고 하더군요.. 전 담당자에게 영업배상책임보험에 대해 알고 있는지 와 경비재량권이 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담당자 왈, "영업... 뭐요? 잘 모르는데요..." 저 : "그럼 당신 말고 영업배상책임보험에 잘 알고 있는 사람 데리고 오세요, 그걸 모르면 이야기가 안되니.." 그러자 담당자가 어디론가 무전을 치더니 책임자가 외부에 나가 있으니 한 10분 정도 있으면 올 거라고 이야기했습니다. 휴~ 여기까지가 사고 발생인지 후 한시간 정도 지났네요. 한 10분 기다리니 책임자라는 사람이 왔습니다. 보상해달라고 했죠.. 책임자 역시 주차담당자가 했던 말과 동일한 말을 반복하더군요.. 저: "영업배상책임보험 약관 한번 보여주시죠?", "설마 가입 안되어 있는 건 아니겠죠? ○마트같이 큰 곳에서.." 책임자 : "가입되어 있습니다만.. 그건 왜 그러시는지..." 저 : "내가 알기로는 당신네들 이 정도 사고 처리할 수 있는 방법 서너 가지는 있어.. 내가 함 대볼까? 고객이 봉이에요? 돈 써가며 쇼핑하고 나와서 당신네 주차장에서 사고 났는데 다른 차가 긁어놓고 가서 당신들은 모르니까 고객이 다 덤탱이 쓰라고?" 책임자 : "원칙적으로 저희 시설물 때문에 발생한 사고나, 저희 직원의 실수로 인해 발생한 사고가 아닌 이상..." 저 : "당신네들 시설물? 내차 긁어먹은 데가 우리 집 앞마당이에요? 당신네들 주차장이자나~~~, 당신네들 주차장이면 시설물 맞죠. 그리고 이 넓은 주차장에 주차 요원 한명 없는데 주차 요원 몇 명만 있었으면 이런 사고도 안 생기는거 아니에요!", "잔말 말고 영업배상책임보험 약관이나 보여주세요!" 책임자 : "그걸 보여드릴 의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저 : "그럼 아저씨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약관에 대해 알고 있어요?" 책임자 : "대충은..." 저 : "영업배상책임보험 약관에 그렇게 세세하게 적혀져 있나요? 제가 알기로는 당신들 주차장에서 원인불명의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험사에서 배상해 주는 걸로 알고 있고 지금 아저씨처럼 세세하게 따지지도 않을텐데요?" 책임자 : "..........." 저 : "내가 당신들 돈 써가면서 처리해 달라는것도 아니고 당신들 가입한 보험으로 처리하자는 데 왜 안 된다는거에요!" 책임자 : "그러면 고객 님께서 오래 기다리셨으니 저희가 도의적인 책임으로 부분도색 50%까지는 해드리겠습니다." 저 : "부분도색 50%면 한 몇 만원 되겠네요.. 제가 몇 만원 받자고 이** 하고 있는 거라고 생각하십니까?" 책임자 : "돈이 문제가 아니라 저희가 고객 님께 도의적인 차원에서..." 저 : "돈이 문제가 아니면 뭐가 문제라고요.. 제가 지금까지 뭣 때문에 이렇고 있는데요! 돈 때문에 이러고 있는 것이잖아요!" 책임자 : "...... 그래도 50% 이상은 안되겠습니다" 저 : "좋습니다. 그럼 영업배상책임보험 약관 보여주세요. 거기에 당신네들 배상책임이 안 나와있으면 50%에 만족할 테니까요" 책임자 : "..........." 저 : "당신하고 더 이상 이야기가 안될 것 같으니 당신 윗사람 불러오세요" 책임자 : "제가 안전관련 책임자입니다." 저 : "당신 위에 대리 과장 부장 많이 있을 것 아냐~ 윗사람 불러오세요" 책임자 : "......." 저 : "저 이거 100% 해결해 주기 전 까지는 여기서 꼼짝도 안하고 있을꺼니깐 알아서 하세요!" 책임자 : "........" (여기까지 한 두시간 지난 것 같네요) 약 10분 후 책임자가 다시 왔습니다. 잠깐 이야기 좀 하자고 하더군요.. 책임자 : "혹시 담배 피우십니까" 저 : "네" 책임자 : "그럼 여기 한대..." 저 : "제거 피우겠습니다" 담배를 입에 물었습니다. 책임자 : "혹시 직장이...." 저 : "왜요?" 책임자 : "너무 잘 알고 계셔서...." 저 : "그건 아실 필요 없고 어떻게 하실껀데요?" 책임자 : "해드리겠습니다." 저 : "어디까지요?" 책임자 : "100% 해드리겠습니다." 저 : "잘 생각 하셨네요" 그 뒤로 간단한 이야기 후 바로 근처 기아 Q서비스 가서 앞 범퍼 올 도색하였습니다. 제가 회계 / 관리 부서에 있어서 일반 기업들의 경비처리과정, 보험가입 사항 등등은 상당히 자세히 알고 있거든요.. 물론 유료주차장이 아닌 이상 주차관리인 측에서 차량 사고에 대한 배상책임은 없는 게 맞습니다만, 그럴 거면 영업배상책임 보험을 들 필요도 없는 거구요.. 이 일 있고 나서 주위 사람들에게 이야기했더니 생각 외로 마트 같은 곳에서 테러를 당하고, 직원들에게 설득(?) 당해 자기 돈 쓰신 분들이 많더군요.. 혹시라도 비슷한 경우를 겪으시면 참고하시라고 썼습니다

1등! IP : 60ddd5f9dd00543
아!
그런 방법이 있었군요
저도 전에 동네 ㅇ 마트에 갔다가 뒷 범퍼 긁힌적 있었는데...
'영업배상책임보험'이란게 있었군요.

모르는 게 약이 아니라 모르느면 바보 되겠네요..ㅎㅎ
추천 0

2등! IP : 60ddd5f9dd00543
못 물어주겟다고 끝까지 버팅기면 고객은 우짜면 됩니까?
진짜 무식한 놈 만나 '그딴 거 난 모르니 고객 맘대로 하슈'하며
배째라고 나오면 우짜지요?
추천 0

3등! IP : 60ddd5f9dd00543
고객이 난리 치는데 가만 있을 직원이 어딧나요?
윗 담당자나 대리, 과장등등 다 동원 될겁니다.
근데 보험 들었으면 보험처리하면 되지 왜 고객 50% 자기네 50%씩 하자 그러죠?
아주 이상한 작자들이네 ㅡㅡ;
추천 0

IP : 60ddd5f9dd00543
아~~
참고해야 겠네여..**마트에서 저는 운전석을 누가 범퍼로 밀고가서..
푹~들어갔고, 그흔적 아직도 달고다니는디..
역시 아는게 힘이라고..
좋은글 감사함다..
추천 0

IP : 60ddd5f9dd00543
아주 유익하고 일상 생활에 늘 있을수있는 일이지만 그런 방법이 있는지
저두 몰랐구요 아마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