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수정드림 o r설화수골드 or 체어맨블루 사용하신분 사용후기 및 추천바랍니다.
노지(30%)와 양어장(70%)을 다니는 낚시경력 3년 미만의 아직 초보 낚시인 입니다.
전천후로 하여 낚시대 한가지로 통일하려다보니...어떤거루 해야할지 망설이고 있습니다.
3.6대 기준으로 앞치기가 잘되면서 A/S등.. 여러모로 장기간 사용하기 수월한 낚시대 추천 및 사용후기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자수정드림과 체어맨블루 각각 3.6대를 친구꺼루 잠시 몇회 정도 투척해보긴 했는데....
너무 잠시동안 만져 본거라 판단하기 쫌 이른거 같긴하지만....실제 표기된 낚시대 무게와는 달리 사용시 무게중심이
틀려서 그런지 체어맨이 더 무거운것 같은 느낌이 들거든여...
설화수골드는 사용해보진 않았는데 동네 낚시용품점 사장님이 자수정드림보다 가볍구 더 좋타구 추천하시네요....
여러 조사님들의 조언부탁드립니다....
- © 1998 ~ 2024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A/S면에서는 다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1, 자수정드림(3.0칸) : 드림대는 일단 대물대로 많이들 사용하고 계십니다.
그만큼 질기고 빳빳하고 튼튼하단 얘기겠지요..
노지에서 수초낚시도 거뜬합니다.
원줄5호에 목줄 모노4호쓰면서 수초 뽑아버리거나 아님 바늘 부러지거나 뻗어도 대는 튼튼합니다.
문제점은 기포가 위 두가지 낚시대에 비해 쉽게 생깁니다.
그리고 다른 두낚시대에 비해 양어장에서의 손맛이 떨어집니다.
2.설화수 골드(3.2칸) : 질깁니다. 신수향과 같은 전천후 대 입니다.
체어맨 보다 앞쏠림이 조금더 심합니다.
3. 체어맨블루(3.2칸) : 제가 지금 쓰고 있는 낚시대 입니다. 전전후로 2.1칸부터 3.6칸까지..쌍포로..
신수향과 같은 전천후 대 입니다.
우선 양어장에서 쓰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손맛도 좋고 안부러지고.. 뽀대도 나구...
노지에서 대물낚시로 사용시 올해 36cm 붕순이 수초대에서 끌어 냈구요..
72cm 가물치도 3.2대로 끌어 냈습니다.(사용기에 글 올려 놨어요)
적극 추천합니다.
*3대다 고가이니 신중한 선택하여 10년 20년 쓰는 낚시대 찾길 바랍니다.
체어맨 블루를 가지고 여기 월척사이트에서도 여러번 저도 글을 올린적이 있고 또한 직접 DIF쪽 관계자들과도 의견을 교환해보기도 하였으나 결론은 자수정을 팔고 체어맨을 새거로 구입한것을 무진장 후회하고 다시 중고로 판 적이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평가와는 달리 체어맨의 낭창거림(이부분이 다른사람들과 결정적으로 의견충돌이 있는 부분입니다. 저와 몇몇은 이게 연질대지 경질대냐라고하고 다른분들은 초경질이라고 하시니...)을 견딜수가 없어서 저는 자수정드림에게 한표합니다.
게다가 자수정드림도 체어맨도 모두 공통적으로 치수표기가 정확하지 않다는 것에 주의 하시고(예컨데 29대는 1.8*2.9=5.22M가 되어야 함에도 다른 회사의 28대(5.04M)와 같거나 약간 짧을수가 있습니다.) 또한 무게의 쏠림에 있어서 자수정드림은 29대는 거의 못느끼지만, 32대는 견딜만큼(?) 쏠린다는 것이고 체어맨은 그보다 훨씬더 쏠림니다.(체어맨의 무게는 제가 전자저울로 재봤는데 믿기지가 않을정도로 표기제원과 일치합니다. 그런데 앞쏠림이란...ㅉ)
그뒤에 이것저것 확인을 한결과 무게중심과 탄성 질김 이 삼박자를 고루갖춘 낚시대를 찾기가 쉽지않아서 한동안 헤메다가 동와의 프리미엄 무한으로 사용하게 되었는데 이 프무한대는 정확한 치수와 앞쏠림이 전혀없는 밸런스 그리고 대단한 질김으로 상당히 점수를 줄수있는 낚시대라고 할수 있었습니다.
다만, 자수정드림에게서 좋은느낌이었던 탄성이 프무한대는 상대적으로(역시 주관적인 판단입니다) 낭창거린다는 것이 조금 불만입니다.
게다가 A/S까지 생각한다면 저는 단연코 자수정드림에 올인입니다.
무게중심 탄성 질김 가격 A/S 정확한 제원 전천후가능성을 모두 정리해본다면 자수정드림쪽이 우세하다고 조심스럽게 의견내어 봅니다.
한가지더 말씀드리면 자수정을 사용하고 부터는 모든 낚시대를 자수정에 기준해서 평가하게 되더라는 이상한 습관이...ㅡ.ㅡ;
손맛, 앞치기,허리휨새,디자인 모두 굿입니다.
잉어걸어도 제압 잘됩니다 허리힘이 대단합니다.
인터넷 잘 검색하면 파란것과 비슷한가격에 구입가능할수도 ...
A/S정말 친절하게 잘해줍니다.
신수향은 3.2칸을 사용해보니 경질성이 떨어져 일단 탈락..
3대 모두 신수향 대비 경질성이며 평균이상의 질김 등 전천후대로 많이들 사용하시죠..
저는 최종적으로 드림과 설골드를 고민하다 순전히 디자인때문에 설화수로 했습니다.. ^^;
드림 3.2칸 :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탄성도 적당하며 3.6칸까지 무게감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작은 붕어는 손맛이 떨어지며 개선되었다고는 하나 아직 기포문제가 나옵니다.
설골드 3.2칸 : 무게감, 디자인 좋고 드림보다는 붕어 손맛이 좋으나 가격이 비싸지요..
체어맨 3.2칸 : 셋중 젤 가벼운 제원이나 들어보면 큰차이가 안나는게 3.2칸무터 앞쏠림이 살짝 느껴집니다..
드림보다 붕어 손맛이 좋고 경우 색상이 너무 튀어 포기한 경우입니다..
드림에 비해 설골드나 체어맨이 더 고가니 중치붕어만 되도 당연 섬세한 손맛은 더 좋습니다..
3대 모두 도장불량이나 편심은 다 있었고.. 가급적 직접 확인하시면서 구입하는게 가장 확실합니다..
저는 일단 동일 칸수 2대를 달라고 한후 편심, 도장 등을 보며 맘에 안드는 대 절번을 서로 교체한후 구입합니다..
잉어양어장이 아닌 담에야 전천후로 드림 보다는 설골드나 체어맨이 더 좋을듯..
올려주신 조언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른 의견이나 추천 낚시대 있으신분들....댓글 부탁드립니다..!!!
모두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