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바닥낚시

· 떡밥낚시, 유료터낚시 등 바닥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질문/답변] 비오는날 낚시

IP : 95b1b251aa0485e 날짜 : 조회 : 28009 본문+댓글추천 : 0

비오는날이 잘될까요 아님 비온다음날이잘될까요 ㅎㅎ~~ 오랜만에 비가와서 좋네요!

1등! IP : 4735868da0d2599
어찌 100명이 보시고도 답글이 없으실까~~

비오는날.. 잘될때도 안될때도 있습니다.
비온 다음날.. 이라기보다..
비 그친후에는 확실히 잘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비오는날 보다.
다음날이 재미를 더 봤고.
비오는날엔. 습하고 꿉꿉해서 싫습니다. ㅎㅎ

2등! IP : 998a114197a1d91
정답은 없다고 생각되시기에 글을 남기시기를 꺼려하시는것같습니다
비오는날 대물을 만나면 그 사람은 비오는날만 기다릴것이며
비온다음날 대물을 만나면 그 사람은 비온다음날만 기다릴것입니다

3등! IP : aba32a8a27e93ca
딱.... 뭐라고 단정할순 없지만
시간 강수량등 차이는 있습니다
고수온기는 짧고 강한비가 도움이 됩니다

IP : 95b1b251aa0485e
답변 감사합니당 오랜만에 비오는걸보니 낚시생각나서 ㅎㅎ

IP : 5ae7fd816b13c28
다른걸 떠나서 비오는날 바람까지 같이 불면 낭만이아니라 이건 개고생이더군요 비가오는날이든 다음날이든 붕어를 못낚아서 어떤지는 잘모르것네요ㅡㅡ

IP : 1971d3aba635cfb
바람은 미늘을타고 붕어를 자극하고 비오면 그소리가 물창을 두드려 소란스러워 물고기의 심기를 거슬리겠지요 근데 제일 중요한건 비가오면 기후가 저기압으로 변해 물고기 부레가 떠올라 공략 수심층이 변합니다 그래서 평소완 다른 입질패턴이 생겨 낚시가 잘 되질 않습니다
낚시고수가 물고기를 잘 낚는 이유는 많은 경험이 바탕이 되는것 같습니다

IP : b52b418da93e215
바람에 일렁이는 물결, 비가 두드리는 표층은 붕어의 경계심을 올리겠죠, 비오는날은 입질이 톡톡치는 지저분한 입질을 봅니다

그리고 비가 조금 흩뿌리는정도는 악재일듯하고 흠쁙 젖을정도의 강수량, 새물 유입이 생길정도의 강수량이라면 다음날이 찬스일듯합니다

IP : 7157f21078fd8d0
요즘처럼 가뭄에 비소식이 없다가 갑자기 비오면 농부들 마음이 한결풍요롭고 조사들 마음도 시원해지는데 배수기에 비가 잠깐내리는거는 별도움이 안되고 배수가그치고 비가와 안정이되면 먹이활동을 활발하게 하겠지요 비오는 날보다 비온후가 아무래두 조과가 좋을듯 합니다.

IP : 7e4a8954bfe7dd9
파라솔에 떨어지는 빗소리 최고죠ㅋ철수할때는 지옥이구요ㅋㅋ

IP : 15d4ac1201972db
눈, 비란게 오기전, 올떄, 온후 모두 시기나 상황에따라 다른 결과가 나오므로
딱히 정담을 내릴순 없다고 봅니다

비나 눈은 저기압을 형성 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저기압은 낚시에 좋지않다고 보는데
않좋은 여건을 누를 만한 호재가 같이 적용 됬을떄~

예를 들면
저기압으로 따뜻해지거나 반대로 시원 해지거나 햇빛을 가려 주거나
바람이 불어 주거나,등등 당시에 악조건을 해소 해주는 저기압은 조과에 좋은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내리는 비도 안좋은 경우가 많은데
반대로 좋은 상황이 될수도 있습니다

요즘 처럼 수온이 급상승하고 산소부족일떄 내리는 비는
비가 주는 효과가 빨라 바로 호조황으로 이뤄질수도 있고

새물찬스를 누릴 정도로 많은 비가 오면 비를 맞고 뒤로 물러나며 해도 대박을 칠수도 있습니다
새물찬스란게 깜짝쑈 일 경우가 많은데
비 그친 다음날 보다 당일 효과가 높은떄가 더 많습니다

아묺튼 날씨변화는 상대적 이므로
절대값은 없습니다
저수온기에는 며칠간의 날씨가 중요하고
고수온기에는 당일 날씨가 중요 할떄가 많습니다

IP : 85185316237228d
억수같이 내리는 비라면 답이 없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적당한 양의 비가 내리는 날에 조과가 좋았습니다.
비가 내린 다음 날 역시도 조과가 나쁘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

IP : 06925f17bc9c9f5
제 경험으론 고수온기에 소나기가 잠깐 퍼붓고 지나가면 입질이 소나기처럼 오는걸 종종 경험하였습니다. 그외에는 비와는 그닥 상관관계를 못 느꼈네요

IP : 478520915ff4118
낚시 하시는곳 저수지의 특성에 따라 틀린것 같습니다.
어떤 저수지는 밤낚시가 안되는곳도 있고 어떤 저수지는 흐린날만 고기가 올라오는곳도 있습니다.
저수지의 특성에따라 다른것같습니다.

IP : f09f5aa2c660080
그때그때 상황에따라 틀리겠죠.
어제 오전부터 낚시중인데 낮에 잘 나오더니 빗방울 굵어지면서 기온 내려가니 입질 뚝!! 밤새 말뚝!!
어제같은 상황은 기온만 많이 안내려갔어도 잘나왔을텐데요ㅎ

IP : ef3a9d3a2fe4cf4
비올때 보다 비온후에 잘되지요...
비가 올때는 저기압이라나 뭐라나 그런걸 붕어가 안다고 카더이다....
비올때 낚은 운치는 좋지만 철수때 피곤하고.......

암튼 비온후가 조황이 좋은듯 해요...

IP : 2d600417e302273
고수온기에 내리는 비는 물에 산소공급을 해주는 효과가 있어 물고기들의 활성도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반드시 조과에 연결된다는 보장은 못하겠네요.
그래도 저는 한여름 낚시할때 적당히 비가 내리면 그냥 좋더라구요.^^

IP : 59edc194b730bb2
제 경험만 말씀드리자면
날이 흐리고 저기압상태 일때에는 입질받기 힘들었구요 오히려 비가 내리기 시작하니깐 입질이 잘 들어오더라구요
비가온 다음날에는 거의 바닥이 뒤집어져서 흙탕물이 많아서인지 입질받기 힘들었구요 비온뒤 3~4일 정도 지나서 물색이 좋아지고 나니깐 폭풍 입질을 받았던 적이 많았습니다
새물 유입이나 산소량 많아져도 물색에 따라서 입질 확률이 현저히 차이가 나더라구요...
비가 내리고있는 중에는 입질과 전혀 상관없이 운치가 끝내줍니다 괜히 센티멘탈해지고....ㅎㅎ

IP : 65133f4cf2c8557
하다보니 비가 오면 어쩔수야 없으니 이 생각 저 생각 해볼수 있겠지요만
비 오는 날 잡아서 낚시가기는 좀 그렇지요? 다음날도 좀 그래요..질퍽질퍽하고 습하고 덥고.
단 다음날이 휴일이라면 어떤 악조건도 용인된다?

IP : 11994e18002b9d5
비올때랑 비온후 별반차이는 없는것으로 사료되오나, 저의 개인적으로 느낀점은 비올때가 더 입질이 많았던것 같네욧ㅋ
특히 운치가 더있어서 그런지 비올때가 더좋은것 같습니닷ㅋ
하지만 번개님과 천둥님이 올때는 금물입니닷ㅋ
안출하시고 즐건 하루보내세욧ㅋ

IP : a612e3e4758b959
저는 비퍼붓고 번개치는날 출조합니다.특히 터센곳으로....재미를 많이봤어요.챔질이나 투척시 옆으로합니다.번개땜에ㅎ

IP : 7b49a77c4892314
비오는 날 운치 있어서 밤낚시는 안하고 낮낚시는 합니다.
다 좋은데 집와서 파라솔,낚시대,받침틀 등등 거실에 널어 놓고 말리는게 일이네요ㅠ

IP : 9a5196684b783cd
비가 적당히 내리고 바람도 고요하면 그야말로 신선놀음이지요 거기다 묵직한 녀석들도 간간히 올라와 주고..^^

IP : db2b8cc25341c03
보슬비가 내리고 포근한 날씨에 수온이 따뜻하면 최고입니다 비가와도 기분좋은날씨

IP : 9f3f7e4c8b1e41b
요기 창이 안열리더군요
오늘에서야 열여 보게 됩니다...
비오는날도 다음날도 별반 차이 없 습니다
제 경험상

IP : 24beab4ca832a92
강수량이 많아 물유입이 많다면
비온 뒤 다음날의 조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IP : f56c7d3f5f8ab66
저같은경우에는비오는날에부친게해멋습니다..비온다음날붙혀먹으면맛었습니다...오늘날에한표^^

IP : 62c0196d8889f17
저는 비오는날 잘된다 하여..
비맞으며 출조하였지마는 고기를 낚지 못했습니다.
비온 다음날이 잘된다 하여..
비온 다음날 출조하였지마는 역시 낚지 못하였습니다.
주위를 보니 낚는 님들은 비와는 무관하게 낚아내시더군요 ㅠㅠ

IP : c9822f0b1caff3d
한여름에 한낮 선선한 바람과 함께 적당히 비올때 입질 왕성하게 받아 봤던 적 몇번 있고요
초봄에 바람을 동반한 비오는날 조과는 빈작 였던 기억과 많은 비온후 흙탕물 과 새물 경계 지역에서 대박 맞았던적 도 있었네요
수온이 맞아야 붕어 활성도가 높은거겠지요

IP : 1367b3c11ec9f94
비오는날은 분위기가 좋지만 ~
비온다음날 조황이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 ^^

IP : 06057db9805bb23
우중전은 그져 낭만일 뿐이죠
기상청 바람 쎄기가 3~4이라면 출조시에는 태풍급인듯하네요 써라운드로 불어데는 비 바람때문에 힘든 낚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