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찌날라리가 있는 찌를 3개 구매했습니다. 근데 이거 불편해서 유동촉 장착하려고 찌날라리를 라이터로 지지고 칼로 긁어냈는데요 깔끔하지가 않아서 사포로 찌다리를 좀 골라냈습니다. 그러니까 페인트가 벗겨지고 찌다리에 하얀부분이 나왔는데요 이대로 찌 사용해도 상관없는지 질문드립니다. 친구에게 물으니까 도장 벗겨지면 물 먹어서 사용 못한다네요. 이게 맞는 말인가요? 그리고 찌는 크랙이 가거나 부서지지만 않으면 영구히 사용 가능한건가요 아님 주기마다 교체해야 하는 것인가요? 아시는분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아 그리고 찌다리에 묻은 순간 접착제 깔끔하게 벗겨내는 방법 없나요?
찌공방
· 찌만들기에 대한 전반적인 문답과 자작찌의 소개를 위한 공간입니다.
· 영업을 목적으로 게시물을 올리는게 확인되거나, 판매가 확인되는 경우 경고 없이 아이디차단 됩니다.
· 영업을 목적으로 게시물을 올리는게 확인되거나, 판매가 확인되는 경우 경고 없이 아이디차단 됩니다.
보통 카본 찌다리나 솔리드 찌다리를 사용하므로 도색이 약간 벗겨지것으로 방수에는 이상이 없을듯 합니다.
찌는 몸통에 크렉이나 도색이 벗겨지지 않으면 또는 부러지지 않으면 반 영구적으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관리만 잘하면 대대로 물려줄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개인 취향과 찌또한 유행을 타는 것인것 같습니다.
질려서 다른것으로 바꾸어 쓰는 경우도 많습니다.
유동으로 체비를 하시기 위하여 찌 날나리를 분리 하실때 저는 벗겨내지 않고 날나리를 찌다리 가장 가까이 바짝 자른다은
나이타로 살짝 구워서 손으로 매만져서 모양을 뾰족하게 한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면 찌고무에 찌울때도 빡빡하게 잘 끼워지고 좋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