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어장용 3.2칸 쌍포 고민중입니다 현재 양어장에선 동와무한 3.2칸 쌍포 사용중입니다 디명파 청프 고민중인데 디자인에서 청프가 끌리네요 친구가 명파 샀는데
도장이 이게 은성 최고급대인가 싶더라 구요
청프로 간다면 앞쏠림과 무게가 개선 될꺼같네요
대부분 양어장이 잉어 향어도 있어서 청프 뿌러질까봐..수릿대 가격이 ㅎㄷ.. 무한을 게속쓰느냐 한번 갈아타 보냐 입니다^^
- © 1998 ~ 2025 Wolchuck all right reserved. ▲TOP
무한에서 수많은 낚시대들로 갈아타보았지만
몽월을 제외한 낚시대는 업글이라기 보다는
다른 성향으로 스타일을 바꾼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모든 낚시대를 다써보지는 못했지만요^^;)
수릿대가격은... 어마어마하겠지만 잉어향어터에서 엄청난놈들을 끌어낼때도 손잡이대까지 탄성이 생기면서 아무런 불안감이 없었습니다.
아무쪼록 좋은 낚시대 만나시길 바랍니다.
몽월까지는 좀 무리라서 안되구여 ㅎㅎ
무한도 좋은대 이니 조금더 생각해보겠습니다^^
저두 무한쓰다가 하룻밤낚시에 전투낚시하면 손목에 조금 무리가와서
좀더가벼운 청프로 잠시 외도를 했었는데 도장 무게 발란스 정말 청프 좋았습니다. 근데 결정적으로 고기걸었을때 제압 액션이 낭창되는 느낌을 받아서
무한의 고기걸었을때의 그느낌이 너무좋았던지라 청프 정리하고 다시 무한대로왔네요~ 저처럼 무한대쓰다가 무한대의 대성질이 좋으신분들은 무한윗급으로 몽월로 바꾸지 않는이상 무한대 쓰기는걸 정말 추천드립니다!
저도 몽월대는 정말 한번 써보고싶네요...ㅜㅠ
도움이 되셧으면 좋겠네요^^
향어 대물탕은 청골경조 이렇게 사용하는데 대다수 양어장이 잡탕이다보니 청골을 제일많이 사용합니다.
무한대 짱짱한데 손맛까지 좋은거 같아 좋겠습니다.
진짜2.8칸은 어느대도 부럽지않습니다 3.2칸도 다른분들은 앞쏠림이 심하다 하는데 전 둔해서 그런지
괜찮았는데 장비 욕심에 청프 한번 갈려고 했습니다
고기 걸었을때 낭창임이 심하나요?
청골은 너무 빳빳하지않나요? 손맛이 너무없다고 하여서 청프로 봣었습니다 ㅎ 노지로 간다면 청골로 갔을껍니다 ㅎㅎ
현재는 무한 28, 32, 36 / 청골 32, 36 이렇게 쌍포로 갖고 다닙니다.
청프 - 도장, 무게감은 정말 최고였습니다. 피로도가 전혀 느껴지지 않는.. 하지만 제압시 불안감이 있었고, 늘어지는 손맛과 조금은 낭창대는듯한 느낌이 저와는 맞지않아 처분하였네요.
무한 - 앞치기, 제압, 손맛 모두 좋았습니다. 허나 32칸부터 확연하게 느껴지는 앞쏠림과 가격과는 어울리지않는 정말 허접한 도장에 점점 정이 떨어지는..(뽑기 실패?)
청골 - 청프와 마찬가지로 도장이나 마감 정말정말 훌륭합니다. 제압은 당기면 그냥 스키탑니다. 대도 아주 짱짱합니다. 허나 무한처럼 경질은 아니고 중경질인듯 합니다. 현재 주로 손맛터는 무한, 관리터는 청골로 낚시합니다. 곧 무한은 28칸 하나 남기고 정리하려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길...
제압시 불안한감은 부러질꺼 같은 느낌 인가요?
청골은 손맛이 너무 없다는데 그런가요?
a 32 쌍포로 구매해서 써봤는데 둘다 통통튀는 손맛이 아니라 늘어지는 손맛이어서 청프는 바로 분양했고 수파골드a는 세컨대로 그냥 남겨뒀어요. 무한 32는 초릿대만 기록초릿대로 바꾸면 그나마 앞쏠림은 약간 해결되기도 합니다. 전 2번대까지 바꿔봤는데 좀 낭창대는 느낌이 있어서 초리대만 바꿨습니다. 2번대까지 바꾸면 앞쏠림은 거의 없어지는거 같았습니다.
개인적인 사견 입니다만 무한은 사용 하시고 다른대를 세컨대로 구매 하셔서 비교해 가면서 써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은성사의 최고의 낚시대 디와인드 명파는 낭창되나 날카롭고 질긴맛이 일품이구요.
붕어 손맛은 이런거다로 은성이 보여주는것 같구요. 마감이나 도장은 청프에비해 떨어지나 저라면 디와인드 명파을 선택하고 싶네요.
초릿대부터 1,2,3번대도 하나씩 더주고.....
남들이 좋다고하는 낚시대 3,2칸 기준으로 어지간히도 사서 쓰고 있지만 완벽한 낚시대는 아직은 제 마음속에 없네요
다만 낚시할때마다 컨셉 잡아서 하다보니 여러대를 바꿔 쓰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낚시대에 정답은 없으니 좋은선택 하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