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님들
제가 전기 관련 지식이 부족하여 이렇게 사용해도 될지 자문 원하오니 무식하다고 뭐라마시고 자문주시면 참고하여서 결정하겠습니다
제 차는 트래버스이고 차량 기본 제공 교류전원은 표시가 150와트로 적혀있습니다
지금까지 그 소켓으로 차량내 파워뱅크 두개중 한개A를 교류충전했고 남은 하나B는 트렁크룸 상시전원 시거잭으로 주행충전했는데 근래 B가 충전이 안되서보니 주행충전잭 고장이네요 교류 충전잭은 테스트해보니 정상이라 B도 교류 충전하려합니다
150와트의 교류잭으로 아래 사진의 충전 어댑터 두 개를 사용할수 있을까요?
안된다 하시면 한대A는 주행중 교류 충전하면서 트렁크의 파워뱅크B는 A로부터 인버터통해서 교류를 받아서 충전하려합니다만 효율이 떨어질거 같아서 걱정입니다. B에는 무시동히터가 물려있어서 반드시 주행중 충전이 되어야하는데 지금껏 주행충전잭 불량이라 무시동히터 가동이 안되는 일이 있었고
이후 집에서 완충후 무시동히터 정상 가동 확인했고 제가 일주일에 왕복 110km 정도만 주행하는데다가 임시방편으로 상시전원잭에 소형인버터 꼽아서 B도 주행중 교류 충전해봤는데 주행중 접촉이 불안정해서 인버터가 자꾸 꺼져서 충전이 부족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질문의 요지처럼 150와트의 차량 교류 전원에 두개의 충전 어댑터 사용이 가능할지 여쭤보는겁니다
힘들게 매립한 B를 되도록 다시 꺼내지 않으려하기에
제게는 150와트로 두개 충전하면 좋지만 불가하다하시면
차선책으로 A는 운전석쪽 시거잭전원으로 직류 주행 충전하고
B는 차량 교류 전원으로 교류 충전하면될거 같은데 그러면 대시보드의 아이나비 네비게이션을 못써서네비는 여분 파워뱅크인 20암페어짜리 소형 파워뱅크 C까지 동원해야하는 번잡함이 따릅니다
사실 B를 md홍 시거잭 주행충전기 등의 시거잭 타입 주행충전기를 이용해서 충전하면 깔끔한데 일단은 비용을 안들이려하는데다가
그런 방식도 우려를 표하는 분도 계셔서 선뜻 선택하기 어렵네요
그럼 장황한 질문이지만 잘 이해하셨으리라 믿고
명확한 답변 부탁드리며 제가 댓글로 감사를 제 때 못드릴 경우에 대비하여 미리 감사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로 위의 충전어댑터는 붕생님표 파뱅에 딸려온제품입니다 파뱅은 100암페어짜리입니다
150w 소켓엔 무리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