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대의 자동다리 사용시 작은 팁 공유코자 합니다.
좌대관련 경험이나 지식이 많으신 선배님들은 거의 대부분 숙지하고 있으시겠지만 좌대 입문자들에겐 도움이 될 것 같아 처음으로 글 올려 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자동다리를 조금 뽑았을 때 흔들림이 있는 이유가 다리 자체가 약간 사선으로 뻗어있기 때문에 올라간 높이에 상응하게 다리를 더 벌려줘야 하는데앞발이 수중에 있을 시엔 다시 물속에 들어가 앞발을 찾아 벌리는 일이 너무 수고롭기때문에 대부분 그 작업을 하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해결을 위한 팁은 그 반대, 즉 역발상을 하시면 됩니다. 처음부터 앞자동다리 2개를 5~10cm 정도 빼 놓으시고 수중전 시 높이가 높은 앞발을 오히려 내리면 현저히 흔들림이 적다는 걸 느끼시게 됩니다. 좌대 발은 최대한 벌릴 수 있을 만큼 벌려야 안정감이 있으니깐요.. 모르시는 분들에게 많은 유익이 되셨으면 합니다.
테스트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항상 높일줄만 알아서 조정후 살짝 들어다놓는 방법만 하고있었네요
사다리꼴 형식과 일자형식 자동다리가 있습니다
사다리꼴 자동다리는 올리거나 내릴때
수직운동에 영향을 받기에 물리적인 힘을 가 합니다
자동다리를 돌리면 좌대가 올라오지만 오리발이 미끄러집니다
반대로 자동다리를 올려놓고 내리면
수직운동으로 자연스레 다리 일자를 유지하고
내려져야 하는데 무게가 실려 강제적인 다리에 무리가 갑니다
다리를 벌린다는건 수평최종단계서 마무리로 무리가지 않는 범위에서 하는것이 맞습니다
장화신고 물에 들어가기 싫어서 자동다리를 쓰는것이 월래 자동다리 취지긴 하나
물속지형을 잘 모르기 때문에 다대편성후 어느한쪽이 기울어 지면 보강차원에서 최후의 보루로 자동자리를 씁니다
자동다리지만 바지장화 입고 들어가서 수평을 맞추는것이 이후 사고예방에 도움 됩니다
나에게 좋은것이 모든이에거 좋지는 않습니다
제가 열거한 방법도 누군가에겐 번거롭고 외면당할 것이기 때문 입니다
수 있는거죠 그 정도는 크게 무리가 가지 않겠지만 불꺼진님 말씀처럼 본인 취향이 아니라면 다시 앞발을 수중에서 조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하는 방식이 정답이라고만 생각한건 조금 식견이 짧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