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받침틀이 자꾸 눈에 밟히네요..
낚시도 자주 못가면서 왜이리 구경하는건 많은지..ㅎㅎ
이왕 구경했으니 여쭤봐야겠지요??
크루션 받침틀과 붕어사랑 받침틀이 궁금해집니다..
예전에 구미낚시점에서 초창기 나오던10단 받침틀부터 현재 미라클까지
받침틀 종류는 거의 다 사용해 본듯합니다..
크루션과붕어사랑 받침틀...
회원님들의 날카로운 비평의 한마디씩 부탁드려야겠네요..
가격이 사악한만큼 신중을 기해야 하니 많은 호평,혹평 부탁드립니다..
*혹시 현금가 할인같은건 힘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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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션은 짧은 받침대 쓸 조사님들께는 최고의 디자인과 편리성 그리고 깔끔함을 갖춘 받침틀이라고 생각됩니다.
붕어하늘 받침틀은 짧은 받침대도 가능하지만 원래 3절 받침대도 쓸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레임이 카본으로 되어 있어서 같은 단수의 크루션보다 가볍습니다.그게 크루션보다 우위에 있는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 크루션을 디자인때문에 정했는데 짧은 받침대가 싫어서 크루션 프레임에 우경금장 뭉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차후에 붕어사랑 받침틀의 디자인이 좀 더 가다듬어지면 업그레이드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크루션이 받침대가 좀 무겁지만 48대이상 얹어도 처짐현상 없고 높낮이 조절도 잘됩니다. 디자인이나 마감도 좋고요,AS도 짱!
크루션이 타사보다 받침대가 무거워서 무겁다고 느끼시는 분들 있는거 같지만
업체 얘기로는 장대 위주로 설계해서 받침대 두께가 0.1~0.2T 두꺼운 파이프로 제작 했다더군요.
장대에도 잘 버티려면 어느정도 무게는 감수하셔야 할듯,,,^^
3년째 사용하고 있지만 다른제품 안봅니다^^
고가의 장비이니 좋은 선택하세요~~~
지인이 사용중인데요 무게가 장난아니라고ㅡㅡ
붕어사랑이 더 무거운 걸로 알고 있습니다.
크루션10단 프레임만 놓고 비교해보면 우경, 차세대보다 가벼운걸로 알고있습니다.
받침대는 좀 무겁지만 짱짱합니다.
저는 크루션8단 사용중인데요 날개2개 추가해서 10단으로 사용할려구요ᆢ
크루션 한표!
하여....저는 6단과 4단 두개를 사용합니다....물론 6+4 가능하여 10단으로 현장에서 즉시(30초)조립가능 합니다....
나머지는 다 동일하구요....
요샌 대부분 6단 하나로 사용합니다.....
짱짱함에 둘째가라면 서러울정도로 정말 짱짱합니다
양싸이드에 바람심할때 넘어가지 말라고 기둥팩을 박을수 있게 제작된것도 현장노하우가 담긴것으로 봅니다.^^
(단언컨데 바람심할때 기둥까지 박으면 절대 안넘어갈것 같더라고요)
솔직히 크루션은 사용을 안해봤지만
다른받침틀이 보이지 않을정도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말그대로 2060처럼 60대까지 설치를 해도 전혀 처짐이 없습니다.
무게감은 당연히 대륙우경보다는 있지만
노지에선 가벼운것보다는 짱짱함이 우선인거 같습니다.
그나마 무게감을 줄이기위해 본틀을 카본으로 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좌대용 브라켓이 정말 맘에 들더라고요^^
절대로 처지지 않는 디자인^^ 튼튼하게 만들었더라고요
무게감이 있다는것도 장점이자 단점이 될수도 있을듯 보이네요..
붕어사랑 받침틀 프레임이 카본이라는것은 카본패브릭을 랩핑시켜 놓은정도겠죠??
실제로 카본화이바를 압착시켜 썼다면 무게는 많이 줄고 가격도 엄청나게 올라갔겠죠??
크루션은 6단,4단 나눠서도 구입하시던데 좌대나 땅꽂이 쓸때는
조금 불편하지 않을까요??각단들의 홀의 위치도 틀려보이던데 궁금하네요??
사용해본1인입니다...
크루션쓰다가 붕어사랑받침틀로 넘어갔으며
첨에 단순히 기능 이런거 모르고 단순히 디자인에 끌려 갔었네요...
붕사카본받침틀 레이싱카에 사용되는 카본을 압축하여 프레임제작한것이며 디자인좋구 무게감은 있지만 안정적입니다...
프레임 무게자체는 가볍씁니다..
그러나 장대거치시 안정성을 확보하기위해
뭉치부분 보강으로 무게감증가는 어쩔수 없는듯하네요...좌우고정팩부분...바람부는날 이거 없으면 정말 불편합니다..전 바람안불어도 그냥 박아놓네요
자립다리 역시 눈에 확 들어오는 칼라에..
편리하게 조작가능합니다..
조행기에도 제법 두 받침틀 사진 많이들 올라오니..디자인등등 검색해보시고...
가격이 가격인 만큼 현명한 선택하셔요..
저도 붕어사랑 받침틀 사용해봤습니다만 카본이 얼마나 함유되있는지는 모르지만 절대 리얼카본은 아닙니다
만약 100% 리얼카본 제작이면 무게엄청줄고 가격도 많이 차이나겠지여
제가 종사하는일이 소재개발CMF이라서 어느정도는 압니다..
제가 알고 있는 국내 최고기술의 카본**라는 전문점 얘기를 빌자면 금속위에
카본패브릭을 합침해서 그위에 에폭시코팅을 하는정도의 기술밖에 없을거라고 하더군요..
현재의 모든제품들은 뼈대를 먼저 만들고 그 위에 카본패브릭을 붙혀서 코팅하는것이 대부분입니다..
일부 수작업자들 몇몇사이에서는 카본화이바나 케블라를 분명히 사용하겠지만 형태와 무게가 랜덤할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부르는게 값이될 정도죠..
정확한건 개발자분이 잘 알고 계시겠죠..
하여간 두 제품 다 좋은제품들이니 아직은 고민을 더 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