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토론방

· 회원이 토론의 이슈를 제안하면 그 주제에 대해 자유로운 댓글을 통해 참여하는 방식의 토론방입니다.
· 이슈의 범위는 제한하지 않으나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자극적이거나 비매너적인 댓글은 삭제됩니다.
· 뉴스기사 및 타 사이트의 게시글을 옮겨와 단순히 게시하는 것, 본인의 의견이 아닌 글은 삭제됩니다.
· 균형있는 게시판 사용과 신중한 이슈 제안을 위해 게시물 횟수를 3일 1회로 제한 합니다.

문재인님이 떨어졌어도 전 만족 합니다.

IP : eb43cb4684df651 날짜 : 조회 : 4476 본문+댓글추천 : 0

문후보 지지하신 님 많이 속상하시지요 ? .저도 많이 속상합니다 전 이유없이 새누리당 후보 찍는 사람들같이 , 저또한 이유없이 새누리 당만 아니면 됩니다.^^.. 속상하시면 5년전으로 돌아가 보세요 그시절 정동영씨로는 역부족이였고 , 전 적어도 박근혜 후보가 이기길 바랬습니다. 오죽했으면 그랬을까요? 살면서 살의를 느낀적이 있는.... 정말 싫어한 이명박이 당선되는것을 보고 전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 그 때 입은 정신의 상처는 아직도 치유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 당시의 차선은 박근혜후보였지요. 그냥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래고 상처받지 않습니다. 지금 박근혜가 이명박 보다는 훨 나으니까~~ 물론 문재인님 보다는 형편 없지만요. 5.16 혁명 후 51.6 개월만에 51.6 % 로 당선 된 박근혜후보 는 운명인지 ?뭔지... 또하나는 문재인님 이 당선되면 또 얼마나 힘들었을지요.. 쉬이 풀릴 경제가 아니기에 좀더 시간을 가지고 국민들이 격어보길 바랍니다. 결과야 빚으로 연명해야 하는 것 뿐이겠지요.. 5년이면 좀 풀릴까요? 아니면 10년 이 갈수도 있지요 . 또 하나 ~~~ 박근혜 후보가 당선되었다고 개인적으로 피해보는 분들 계시나요? 전 자신있습니다. 세상이 어찌 바뀌어도 전 큰 피해없이 지금정도는 현상 유지할수 있습니다. 그런 생각으로 무덤덤하게 이겨냅시다. 민주주의가 피를 요구하듯이 좀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겠지요 .

1등! IP : cfbf9aea8d4ed51
선거전 저희 생각은 이랬습니다.


저는 인물만 보고 선거합니다.

소신은 이렇습니다.


1. 우리나라는 군권이 강한 나라여야한다.
신권이 강한 민주당과 새누리당은 없어져야한다.

꿈같은 일이죠


2. 민주당은 새누리당을 이길수 없다.

민주당 힘으론 이번에 이겨도 그것은 운이지 운명은 아니다


3. 이기려면 민주당이 먼저 모든 걸 내려놔야한다.


4. 그리고 강원 제주 경기 수도권과 충청권까지 안을 제3의 인물 또는 당이 나와야한다.

5. 그런 후 새누리당을 이겨야한다.

6. 선거 후 새누리당이 또한 내려놓아야한다.

7. 두당이 사라지고 어느정도 지역, 진보와 보수, 세대간 구도를 없앤다.


#. 인물로 안철수, 박근혜 문재인 3분 다 좋아합니다.

박근혜 후보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민주당이 이번을 기회로 삼아 내려놓길 바랍니다.

새누리당의 어깨가 하늘을 찌를진 모르지만

국민들은 새누리당이 아닌 박근혜라는 인물을 찍었다 생각합니다.


@ 저는 박근혜후보가 될거라 내기를 해서 이겼습니다.
하지만 씁쓸합니다. 새누리당이 이겨서.....
물론 민주당이 이겨도 씁쓸했을 겁니다.

밝을 수록 그늘이 깊어진다고 하죠

민주당이 있어 새누리당이 보수내, 경상도내, 장년층등을 외치며 살아가며
새누리당이 있어 민주당이 살아남는 공생관계가 안타깝습니다.

그속에 우리 국민들은 두당의 인물외 선택권 없었다는 사실.....

안철수의 선택에 아쉬움이 있습니다.

좀 멀리보고 그냥 달려가 무당의 국민도 많다는 것을 보여줬어야.....


박근혜대통령에 기대가 큰바 당의 휘둘리지 말고 말씀하신대로 나아가 현명한 군권을 보여주시길. . . .
추천 0

3등! IP : 667ad067f0c508d
미력 하지만 제 결론은 박당선인 개인의 승리였다고 봅니다
MB정부의 실정을 반사이익으로 이끌어 내지 못한 민주통합당측의 역부족 이라기 보다는....
집권 여당의 실정조차 덮어 버릴 만큼의 위력을 지닌 박당선인의 인지도라고 봅니다.
능력치란 측면이 아닌, 중장년층과 그 이상 세대의 추억을 먹고사는 가공할만한 위력의 인지도....

저도 민주통합당 지지 했습니다.
딱히 박근혜가 싫다기 보단.... 퇴임후 MB를 확실히 털어줄 그 누군가를 바랬던거죠.,
초록은동색 이라고 같은당에서 후련하게 털어줄것 같지 않았기 때문일 겁니다.
2007 대선에서 대립각을 세웠던 이,박 두사람이 바톤터치 했으니 기대를 해 봐도 될까요?
철저히 국민을 외면하고 길이 아닌곳을 무한질주한 무면허 음주 운전자에게 콩밥 주는 차기 정부를 기대 해 봅니다...
추천 0

IP : d3710e2b7e6a9b6
띠봉 블조아는 서민인양 플로레타리아인양혀 .부산은행 할배 할문 피 같은돈 다 떼이고 거시기에더혀서 은행 채권 추심으로 49억 벌었다는 너미 서민 어쩌고 혀불제 .쌍용차 부엉이 아자씨때 때눔한테 팔았제 때눔들 설계도 등 알짜 다 빼묵구 먹티 해불구 지금 인도 법인에 넘어 갔는데 죄인이 야 정말 욱겨부러 지들이 지은 좌는 반성 안하고 쌍용차 실직자 가족 찾아 껴 안고 생 쇼 혀 불든데 이거 영 아니지라 그들 아픔을 진정 보듬는 다면 부엉이 시절 지들이 잘못을 반성하고 차 한대라도 구입해 주는게 정도 아녀?서민놀이 좀 그만혀라 아그야 별장 본게 수백억은 고사하고 아방궁 진나라 씨 형아가 울고 가겠드먼 그라고 1000마넌 짜리 의자 이거 미국 유명 가구 디자너가 혔다는건 데 지 마눌 하는 야그가 더 화나게 혀부러 멋이냐고 ?땡처리 시장서 헐값에 구했다네 시 봉 하필이면 땡처리 시장이어야 하고 해변 모래알 보다 많은 가구중에 명품 땡처리 사냐 ? 안경테도 100마넌 한다며 ? 할말을 잊어분다이.

자 글면 민주당 경선 야그 함 혀 부자 .솔지기 야구혀 이혀차니 바ㄱ지워니 야들 부엉이 똘마니 아냐 지들이 다 주물른거 아닌갸/? 모바일 투표?그래 이거 디지타루 선거 혁명? 기래 그렇다 치고 부작용은 몰긋냐. 초등학상들도 외 는게 있서야 머냐고? 보통 직접 평등 비밀 선거여.그래서 제한 간접 차등 공개 선거는 안되는거 아그들도 알겨 더구나 변호사 샊기가 모른다는건 길가든 개도 웃을일 .헌데 야들은 후대뽕으로 후자를 혀서 후보가 된거 아녀?이거 민주주의 꽃인 투포를 악용한 반 민주적 일탈행위로 뽑힌거 이거 이거 민주인권 변호사 너미 이래두 되는겨?
죄인이 아그 격파 시범으로 지는 애국심이 강한 인간으로 쇼를 혀 든데 과연 그럴까잉?야 핵교 댕길제 데모 젓나 혔서 유신반대 하다 감방 몇번 갔서 당시 감방간 넘들 나이 되면 바루 특수부대 보냈서 근디 지가 자진해 특수부대가서 고생한거처럼 깨드릅 치드먼 죄인이 아그야 궁민을 젓 으로 아냐?

나꼼수놈을 동원해 소설가튼 거짓말로 혹세무민 혔서 야 이젠 안 속아야 글레같은 나꼼수 그만 써 머그라잉 지겹다 .
부엉이 녀석 김대엽이업고 회창어른 작살내고 대통령 훔치고 한안옥씨 20억 해먹었다고 ㅈㄹ 하드먼 설 시장 선거땐 경원이 490마넌 피부샾 그것도 딸이 다운증후군 치료차 간건데 안하면 피부가 망가진데요.근데 그걸 1억짜리 피부맛사지 한다고 ㅈㄹ혀 낙방시키더구먼 이것들이 아예 선거철만되면 악성루머로 정권 잡을려고 미텨 날뛰는구먼 퉤 퉤 불법 댓글로 부엉이 한짓 또 혀서 재미 볼라구 혔다가 *ㅅ대불데 .부엉이 시절 살인 수없이 저지른 살인범 레비죵에 얼굴도 못보게 혀드먼 >머 살인범도 인권이 있다나 머라나 근데 국정원 아가씨 민주놈들 3일간 에워싸서 옴짝 달싹 못하게하고 지들이 수사관처럼 협박질에 공포심을 자아내게 하드먼 근데 말야 여자가 한밤중에 공갈 협박을 받으면 그 죄가 배중 된다는건 변호사 출신인 죄인인 더 잘 알거 아녀?인권변호사? 웃겨 증말 >..
박근혜씨가 여자 감금 협박 인권 문제를 따지니 수사중인 사안에 개입한다고 피의자 두둔한다고 ㅈㄹ을 해요 살인범도 두둔하는너미 증거도 없이 한 여성을 망쳐넣고 인권 변호사래.변화사란너미 다짜고짜 피의자래 이건 언 나라 법이래 말 가려 해야지

정리한다.말 조심하고 언행 일치해라.니들만 SNS하고 돼지털하냐 우리 촌늠도 마음만은 디지틀이다.
추천 0

   
IP : 667ad067f0c508d
똥,된장을 가려서 글을 달아야 찍어라도 볼것 아닌가?
본문을 자세히 읽으신 다음 침 튀기시오.....
심한 헛발질 하시는 님을, 스스로 촌놈이라고 하시니 촌놈 취급 해 드리리다.

윗글중 박후보 욕보인 글이 있소? 아님 싸잡아 저주라도 퍼 부었소?
흥분 일색인 이유가 도대체 뭐란 말이오? 왜 그러시오? 혹시 누구한테 맞았소?

님이 쓰신 윗글이 100% 사실 이라 칩시다....
그 흉악무도한 놈들 보다 현 정부가 더 잘하고 있는것이 뭐요?
눈알이 빠져라 찾아봐도 티끌 조차 안보이네....

제똥 구린지 모르는 코구멍막힌 촌사람 한테 너무 많은 것을 기대 한건가?
마음만 돼지털인 님이 글 올린 장소가 삑사리 난것을 아시기 바라오.
추천 0

   
IP : 848ec2a9792fc87
음주 운전하고 경찰 오면 문 열어주지 말고 안에서 소리치세요 그래고 나중에 술 깨거든 인권침해 감금했다고 하세요

잠금과 감금은 차이는 아시나요?
추천 0

IP : 2ca4a9737abfbc7
^^; 참고로...
울 큰아버지 배타셨는데요...고기를 아주 잘 잡으셨죠.
잘나가실때 사신 카페트가 90년초반에 1천5백 만원 정도 한걸로 압니다.
아직까지 댁에서 쓰시는데요...
엥간한 도시에 3층짜리 건물 세만 받고 사는분들도 집안에 대리석으로 도배를 하는집도 많습니다.
1천만원짜 쇼파...그걸로 사치의 대명사라 부르고 조롱하기엔...
요즘 세상에 안맞죠...^^;
길에 가면 취미로 타는 1~2천만원 자전거, 오토바이 눈에 밟힙니다. ^^;


.
.
.
각설하고, 저역시 문재인님이 차기 대권은 생각없다 하심에...실망도 많이 가졌습니다.
하지만, 그분이 걸어온길을 욕하는건 바람직한 처사가 아니라 생각합니다.
그것도 선거가 끝난 마당에....^^;
그래도 이번 선거만큼이나 누군가를 열렬히 지지하고, 열을 올렸던적은, 머리털 나고 최고조 였던것 같습니다.
전...스스로 만족합니다.
그리고, 누가 됐던, 국민과의 약속을 어길시에는 바로 질타하는 자세를 가지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대한민국 정치발전이 문제가 아니라...국가 발전이 궁극의 목표이니까요~~~
추천 0

IP : 05dfcc562398d20
월하졸사님!!!

아주 션하게 말씀 잘하셨습니다.

아무튼 국민의 바른 선택에 정말 기쁜 한사람입니다.
추천 0

IP : 14ba8cd331aaef0
까펫또. 힐롱자전거 다~좃습니다
밥 쫌~묵고삽시다 헥 헥 뒤지겠슴다
누가하는기 머~거리중요합니꺼
추천 0

IP : 8029eee9c97d19f
그저께 고향가서 집안 어르신들 주민증 숨겨두지 않은걸 후회합니다.
제 고향은 안동입니다....
추천 0

IP : 9123cd1d2645575
노란자와흰자를 누가휘저어서 맛있는 계란말이를 만들어줄까...기대해본다
추천 0

IP : 56b16da42d8098b
문제인이 당선하던 박그네가 당선하던 뭐그리 열내요 입에 밥넣줘주나 ~~그져 ~~자기할일 들이나 열심이하고 낙슈나 줄기쇼,,

어느놈이 정치하던 다~~그넘이 그넘이더군...따진다고 달라질거 하나 없더이다
추천 0

IP : 99050cf9f2555e2
이미결정된것 어쩌겠어요..
지켜보도록하죠.
그리고 이슈토론방에 댓글다시는분중 정치관련이슈에서만 침튀기면서 애기하시분들 더러있는듯합니다.
낚시관련된 댓글또는 게시물 한번없이 회원정보도 나오지도 않는그런분들 자제해주시죠..제발
월척사이트에서 활동은전혀안하시고 정치관련이슈에만 열올리시는분들....댓글알바냄새가찡하게납니다...
여기는 낚시동호회입니다.
추천 0

IP : c8d57b963334775
종북세력은 영원히 집권할수 없을것 같다가 이번에 느낀점입니다.
대다수 국민은 종북을 철저히 반대합니다.
저는 투표 거부하려다 대북관을보고 결심하였지요.
추천 0

IP : 66a7ea8e61f9e39
긍정적으로 받아드리는 좋은글 감사 합니다

누가 대통령이 되든
욕먹기 좋은 국운을 맞이하고 있다고 생각 합니다

대외적으로 산적한 과제가 많고 세계적인 동향으로도
향후 몇년간은 힘든시기 일거같은 생각이 듭니다

이번 대선후 가장큰 바램이 있다면

이념으로 대립각을 세우는 일은 더 이상 멈추었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민주주의투쟁 이니,종북이니 모두다 지겹습니다...
추천 0

IP : 0b24b65563ffce9
월님들 안녕하십니까? 나낚간입니다.
이제서야 무력감에서 깨어났습니다.
나는 서울에서 태어나 경기도에서 살고있습니다.
벌서 50대 중반이군요!
나는 대선의 기준을 항상 정책과 인물을 보고 투표를 해 왔습니다.
이 나의 기준에 맞는 인물이 없으면 투표를 포기한 때도 있었습니다.
머리에 그 동안 살아오며 입력된 선입견과 편견,내 판단을 흐리는 메스콤의 여러 유혹들을 뿌리치고
합리적인 판단과 냉철한 이성으로 이 나라의 미래와 아이들이 행복해 하는 나라를 마음속에 그리며 투표를 했습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해 유엔에서 연설 해야 할 때, 외국 정상들하고 회담 할 때,또 통역관만 대동하고 단독회담 할 때 등등
그 많은 회담에서 과연 국익을 대변하는 냉철하고 정확한 판단을 할수 있을지 등등
자꾸만 동문서답하는 모습이 그려져 걱정입니다.
이런 나의 걱정이 기우 이기를 간절히 소망해 봅니다.
이런저런 생각으로 이제서야 무력감에서 일어났습니다
내가 생각한 결과는 나오지 않았지만 상대를 축하하고 나는 내가 나를 위로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만 선거로 다투거나 편 가르기 하지 맙시다.
치열한 논쟁 끝에 결과는 투표로 결정 됐습니다.
그리고 한가지만 더.......
호남사람들 뭐라하지 맙시다.
경상도의 일부가 가해자였고,그들은 피해자였습니다.
당신들의 아들 딸들이 그렇게 참혹하게 죽었다면 그 죽인 사람들을 그렇게 쉽게 용서할수 있겠습니까..........
자 자
이제 그만 하고 낚시 갑시다.......

[신고하기]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