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터는 엔진이 열이 받아야 더운 바람이 나오죠
어차피 시동은 걸려 있어야하고 팬을 돌리는 전기는
시동걸린 상태에서는 밧데리에서 쓰는게 아니고
알터네이터 (발전기)에서 사용합니다 그런 이유로 방전된차 점프해서 시동걸리고 바로 점프선 불리하도 꺼지지 않는 것이 입니다 또 하난 시동걸린 상태에서 밧데리단자 불리해도 시동 꺼지지 않습니다 밧데리 충전은 자동차가 필요로하는 모든 전기를 시동상태에서는 알터네이터에서 먼저 끌어와 쓰고 나머지 전기를 밧데리에 충전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충전이 다 되면 나머지 전기는 버리는것이구요
하지만 알터네이터가 삐리리해 발전 전압이 약하게 나오면 부족한 전기를 밧데리에서 가져다 쓰겠죠
그러다 방전..
그냥 맘편히 따뜻하게 틀어 놓고 사용 하세요
하지만 알터네이터가 좋지 못하거나 밧데리가 좋지 못하면 방전 될수도 있습니다
히터 키고 라디오틀고 라이트켜고 실내등켜고
뭐 이러면요
참고로 에어콘은 엔진에 붙어있는 밸트가 에어콘 콤프를 돌리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마력이 2마력 정도줄어드는 걸로 알고 있구요 마력이 줄어드니 엔진 회전을 더해야하고 그런 공회전수 조절을 isc모터(공회전 보상장치) 가 하는것입니다 휘발류 기준 입니다 그러니 당연히 기름은 더먹겠죠
히터의 팬을 돌리는 힘은 공짜가 아닙니다.
극소량의 기름이 필요하겠지요.
연료 소모와는 해당이 별로 없습니다
물론 윗분들 말씀 처럼 아주 쬐금 해당이 될수는 있으나(?????)
급가속 급제동등 급자 들어가는 행위에 비하면 새발에 피 입니다.
어차피 시동은 걸려 있어야하고 팬을 돌리는 전기는
시동걸린 상태에서는 밧데리에서 쓰는게 아니고
알터네이터 (발전기)에서 사용합니다 그런 이유로 방전된차 점프해서 시동걸리고 바로 점프선 불리하도 꺼지지 않는 것이 입니다 또 하난 시동걸린 상태에서 밧데리단자 불리해도 시동 꺼지지 않습니다 밧데리 충전은 자동차가 필요로하는 모든 전기를 시동상태에서는 알터네이터에서 먼저 끌어와 쓰고 나머지 전기를 밧데리에 충전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충전이 다 되면 나머지 전기는 버리는것이구요
하지만 알터네이터가 삐리리해 발전 전압이 약하게 나오면 부족한 전기를 밧데리에서 가져다 쓰겠죠
그러다 방전..
그냥 맘편히 따뜻하게 틀어 놓고 사용 하세요
하지만 알터네이터가 좋지 못하거나 밧데리가 좋지 못하면 방전 될수도 있습니다
히터 키고 라디오틀고 라이트켜고 실내등켜고
뭐 이러면요
참고로 에어콘은 엔진에 붙어있는 밸트가 에어콘 콤프를 돌리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마력이 2마력 정도줄어드는 걸로 알고 있구요 마력이 줄어드니 엔진 회전을 더해야하고 그런 공회전수 조절을 isc모터(공회전 보상장치) 가 하는것입니다 휘발류 기준 입니다 그러니 당연히 기름은 더먹겠죠